[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현대리바트 윌리엄스소노마, 설맞이 프리미엄 주방용품 할인전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가 운영하는 미국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 sonoma)는 오는 24일까지 '설맞이 프리미엄 주방용품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우스토프·슌(Shun) 등 프리미엄 식칼을 비롯해 와인잔·후라이팬·식기 등 주방용품 3000여 종이 20~50% 할인 판매된다.
대표 상품은 '우스토프 고메 토마토 나이프'(3만 2500원), '슌 스테이크 나이프 세트'(4pc, 24만 4500원), '윌리엄스소노마 앙코르 와인 디캔터'(5만 원), '해리포터 키즈 앞치마(1만 9500원) 등이다.
행사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목동점·대구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에 위치한 윌리엄스소노마 매장 4곳과 온라인몰에서 진행된다.
롯데百, 설 선물세트 특별 배송 서비스 제공
롯데백화점은 설 명절을 맞이해 오는 24일까지 설 선물세트 특별 배송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설 선물세트를 신선하고, 신속하게 배송하기 위해 경기도 광주/성남, 인천 중구, 서울시 구로구 등에 위치한 기존 5개 배송센터 외에 서울시 송파구, 경기도 광주시 등 2곳의 신선식품 선물세트 전용 센터를 추가로 운영해 총 7곳의 센터에서 선물세트를 배송한다. 이를 통해 배송 받는 고객에게서 가장 가까운 신선센터를 통해 배송을 할 수 있게 돼 선물세트의 신선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산지에서 상품을 직접 제작해 배송을 보내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기존에는 산지에서 재료를받아 매장에서 설 선물세트를 제작했지만, 이제는 산지에서 설 선물세트를 직접 제작함으로써 상품의 품질을 균등화시켰으며, '산지-백화점-물류센터'로 이어지던 물류 단계를 '산지-물류센터'로 줄임으로써 상품 신선도도 향상시켰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해 선물세트 배송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명함 동봉을 요청한 고객을위해 2020년 설 이미지를 넣은 고급스러운 명함 봉투와 속지를 제작해 품격을 높였으며, 신속하고 정확한 배송 서비스를 위해 6400명의 배송, 응대 인원을 확보했다.
롯데백화점 설 선물세트는 오는 21일 주문 건까지 전국으로 배송되며, 최대 24일까지 선물세트를 주문한 점포의 인근으로 배송하는 신속 배송 접수가 가능하다. 모든 선물세트는 브랜드에서 택배를 보내는 건을 제외하고 다음날까지 도착한다.
CJ ENM 오쇼핑부문, 얼리 스프링' 패션 신상품 선봬
CJ ENM 오쇼핑부문은 '얼리 스프링'(Early Spring) 패션 신상품을 1월 중순부터 본격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얼리 스프링 제품은 2월 말부터 시작되는 봄 론칭에 앞서 조금 일찍 선보이는 신상품을 말한다. 겨울과 봄 사이에 나온다 해서 간절기 상품으로 부르기도 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올해 얼리 스프링 주문금액 목표를 200억으로 잡았다. 전년 대비 약 60% 증가한 규모다. 트렌드 변화가 빨라지고 고객 니즈(needs)가 점차 세분화되면서, 제 시즌 판매는 짧게 진행하고 역시즌, 간절기 등을 추가 운영하는 업계 전략에 따른 판단이다.
얼리 스프링 신상품에는 올 봄 트렌드를 미리 담았다. '셀렙샵 에디션'의 핸드메이드 팬츠는 봄에 유행할 루즈핏 디자인으로 기본 색상 외 모카와 커스터드크림 색상을 포함시켰다. '래비티'에서는 화사한 느낌의 체크재킷을 선보인다. 이 상품에는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체크 패턴 트렌드를 반영했고, 미국 색채연구소 팬톤이 2020년 선정한 '블루'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했다. '셀렙샵 에디션'과 '래비티' 신상품은 오는 17일 오전 10시 25분 CJ오쇼핑에서 선보인다.
한샘, '샘키즈 수납장' 신규 라인업 2종 출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자사 베스트셀러 수납장인 '한샘 샘키즈 수납장'의 신규 라인업 '그리너리 에디션'과 '솜사탕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샘 샘키즈 수납장은 부피가 큰 출산용품부터 정리하기 어려운 아이들 장난감까지 깔끔하고 간편하게 수납이 가능하며 다양한 사이즈와 색상, 안전하고 튼튼한 품질로 많은 고객에게 사랑 받고 있다.
2009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100만 세트 이상 판매를 기록하고 있으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는 국민 수납장 및 육아 필수템으로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다.
새로 출시한 그리너리 에디션은 딥민트 색상으로 아이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줄 수 있는 공간을 연출하기 좋다. 기존에 판매하던 민트색상과 함께 구성하면 그라데이션 효과를 줘서 더욱 세련되게 꾸밀 수 있다.
솜사탕 에디션은 테마파크 속 솜사탕을 모티브로 베이비핑크 색상과 베이비블루 색상으로 구성했다. 은은한 파스텔톤의 색상으로 기존 인테리어와 무난하게 어울린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몰 ‘한샘몰’에서 내달 말까지 ‘한샘 샘키즈 수납장’을 구매할 경우 최대 2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J프레시웨이, 골프장에 서빙로봇…신개념 카페테리아 첫선
전국의 주요 골프장에서 식음료 사업을 위탁운영하고 있는 CJ프레시웨이는 '로봇 서빙 시스템' 등 푸드테크(Food+Technology)를 접목한 카페테리아 'S라운지 1호점'을 전남 영암 '사우스링스'에 개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초 개장한 전남 영암의 사우스링스는 혁신적인 시도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골프장이다. 먼저 캐디가 한 명도 없다. 골프장 이용객들이 직접 카트를 운전하며 셀프 라운딩 형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클럽하우스에서 운영되는 식당에는 서빙 로봇도 등장했다. 모두 국내 골프장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방식이다.
S라운지는 국내 골프장 클럽하우스에서는 최초로 시도하는 '셀프 서비스 캐주얼 다이닝' 모델로 기존의 대면 운영방식에서 벗어나 주문부터 배식, 퇴식까지 카페테리아 이용객들이 직접 하는 대신 가성비를 높인 게 특징이다.
S라운지는 실리를 우선하는 대중제 골프장의 운영 형태에 맞춰 서빙 로봇을 이용한 스마트 서빙 시스템 뿐만 아니라 스마트 주문 시스템도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사우스 링스에 도입한 서빙 로봇은 3단으로 구성된 배식판에 조리된 음식을 올린 뒤 테이블 번호만 눌러주면 스스로 장애물을 피해 고객 앞까지 전달해준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