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한샘, 현장근무자와 고객 위한 코로나19 예방 활동 총력…현대百, 판교점에 ‘명품 요가복’ 룰루레몬 매장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한샘, 현장근무자와 고객 위한 코로나19 예방 활동 총력…현대百, 판교점에 ‘명품 요가복’ 룰루레몬 매장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2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전국 곳곳의 한샘 인테리어 시공 현장과 전시장, 물류센터에서 일하는 현장 근무자 및 고객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전국 곳곳의 한샘 인테리어 시공 현장과 전시장, 물류센터에서 일하는 현장 근무자 및 고객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한샘

한샘, 현장근무자와 고객 위한 코로나19 예방 활동 총력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전국 곳곳의 한샘 인테리어 시공 현장과 전시장, 물류센터에서 일하는 현장 근무자 및 고객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가구업계 최초로 한샘 직영점뿐 아니라 전국 대리점으로 범위를 넓혀 방역활동을 진행하고, 현장 근무자 및 고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코로나19 예방 제도를 시행한다.

먼저 한샘 전시장과 물류센터 등에 방역 활동을 나선다. 전국 12개 한샘 디자인파크 등 대형복합매장뿐 아니라 전국 700여 개 중소규모 대리점까지 방역작업이 진행된다. 대구·경북 지역은 최대 1일 1회 진행하고, 그 외 지역에서는 주 1~2회까지 방역 활동을 펼친다.

이에 한샘은 5억 원의 별도 예산을 긴급 편성했으며 사태 추이에 따라 추가로 예산 및 방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방역은 살균제를 초미립자로 분사하는 'ULV(Ultra low Volume) 분무코팅살균 방식'으로 환경부에서 '인체 코로나 바이러스 살균'을 인정한 약품으로 진행한다.

매일 고객 집을 방문하는 한샘의 시공 및 AS 협력기사에 대해서는 매일 아침 발열 점검을 실시한 이후 시공현장에 투입한다. 본사는 이들에게 마스크와 손 세정제 등의 지원으로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대응책을 마련했다. 

현대百, 판교점에 '명품 요가복' 룰루레몬 매장 오픈

현대백화점은 28일 경기 성남시 현대백화점 판교점 3층에 '룰루레몬' 매장을 연다고 밝혔다.

캐나다 요가복 전문 브랜드인 룰루레몬은 미국, 호주,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걸쳐 4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번에 문을 여는 룰루레몬 매장은 214㎡(약 65평) 규모로, 요가·필라테스·러닝·스트레칭·라이프스타일 용품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룰루레몬 오픈을 기념해 구매고객 대상으로 '리사이클 러기지택'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百, 다이나핏과 협업해 뉴트로 패키지 선봬

롯데백화점은 3월 신학기를 맞이해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스포츠웨어 바람막이 위크를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등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

30~40​대의 학창시절에 입었을 만한 스타일의 스포츠 의류가 밀레니얼에게는 일상복으로 다가가고 있다. 특히 바람막이 아우터와 트렉슈트의 조합은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쿨함과 멋짐의 대명사로 읽히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신학기 맞이 바람막이 위크를 이날부터 오는 3월 8일까지 본점, 잠실점, 인천터미널점, 부산본점 등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롯데백화점은 다이나핏과 단독으로 협업해 바람막이(17만 9000원), 조거팬츠(10만 9000원)로 구성된 뉴트로 패키지를 선보인다. 또한 휠라, 엄브로에서도 다양한 스타일의 아우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

락앤락, '살롱 드 오브제' 현대홈쇼핑 단독 프라이팬 풀 세트 방송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오는 29일 오전 10시 25분부터 한 시간 동안, 홈쇼핑 매진 행렬을 이어오고 있는 '살롱 드 오브제' 프라이팬 풀 세트를 현대홈쇼핑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지난 2018년 현대홈쇼핑에서 처음 선보인 살롱 드 오브제가 13회 전회 매진, 누적 판매 300억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현대홈쇼핑의 '왕영은의 톡 투게더' 방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구성으로 마련했다. 소비자 선호가 높은 프라이팬을 풀 세트로 기획해 프라이팬 2종(22cm, 28cm)과 웍(28cm), 여기에 호환이 가능한 스텐 뚜껑(28cm)과 양수냄비(18cm)까지 실속 구성으로 꾸렸다.

주물 방식로 만든 프리미엄 쿡웨어인 락앤락 살롱 드 오브제는 틀에 넣고 제조하는 다이캐스팅(통주물) 주조법으로 제작한다. 높은 열전도율을 갖춰 재료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살려준다는 특징이 있다. 바닥면 두께는 최대 6mm로 두툼해 열보존율 역시 뛰어나다.

또한 안전한 요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표면을 단단하게 하는 하드 아노다이징 공법(Hard Anodizing Treatment)이 적용됐다. 특수 알루미나 세라믹 보호막을 형성해 코팅 흡착력과 내구성이 좋아 스크래치나 부식에 잘 견디며, 외부 충격에 강하다. 

'코로나19'가 바꾼 소비 지형도…결제도 언택트 선호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주문이 폭주하고 유통점 방문객이 급감한 가운데, 오프라인 쇼핑 시에도 비접촉 결제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 서비스 기업 롯데멤버스는 지난 1~20일 엘포인트 거래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그 결과에 따르면 오프라인 유통점 전체 결제액이 전월 동기간 대비 28.6%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엘페이 간편결제 취급고는 11.5% 증가했다. 매장 쇼핑 시에도 결제 시 대인 접촉을 피하고자 바코드, 음파 등으로 인식되는 간편결제를 이용한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결제수단뿐 아니라 구매 품목에서도 눈에 띄는 변화가 나타났다. 온·오프라인 유통점을 통틀어 건강마스크(1143.4%), 안전상비의약품세트(269.0%), 손세정제(255.5%), 주방세제(178.1%), 청소용세정제(45.5%), 일반의약외품(83.7%), 체온계(78.8%) 등 건강/위생 상품 판매액이 전월 동기간 대비 급증했다.

또한 온라인 장보기 수요가 늘면서 같은 기간 온라인몰에서는 일반의약품(24668.9%), 일반의약외품(473.7%) 외에도 나물류(81.4%), 수입과일(52.5%), 채소(32.3%) 등 신선식품과 봉지라면(28.6%), 유아식(24.7%), 시리얼(24.2%), 분말조리식(22.5%), 생수(13.5%) 등 가공식품 판매액이 모두 증가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