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갤러리아百, 가정간편식 PB 고메이494 13종 20% 할인행사…롯데百, ‘코스메틱 페어’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갤러리아百, 가정간편식 PB 고메이494 13종 20% 할인행사…롯데百, ‘코스메틱 페어’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2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PB 브랜드로 선보이고 있는 '고메이494'(GOURMET 494)가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백화점 PB(자체 브랜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기념으로 PB 상품 할인행사를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PB 브랜드로 선보이고 있는 '고메이494'(GOURMET 494)가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백화점 PB(자체 브랜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기념으로 PB 상품 할인행사를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가정간편식 PB 고메이494 13종 20% 할인행사

갤러리아백화점은 PB 브랜드로 선보이고 있는 '고메이494'(GOURMET 494)가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백화점 PB(자체 브랜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기념으로 PB 상품 할인행사를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프로모션 상품은 가전간편식(HMR)으로 총 13종을 대상으로 20%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할인 상품은 13종은 강진맥우 설렁탕, 사골곰탕 사골된장국, 비프카레, 장조림 등 △강진맥우 상품 5종과 된장찌개, 고추장찌개, 김치찌개, 청국장찌개 등 △찌개류 4종 그리고 갈치, 삼치, 메로, 고등어 등 △생선구이류 4종이다.

행사기간은 오는 5월 1일부터 15일까지이며, 갤러리아 온라인몰을 비롯해 명품관, 광교점,  타임월드 등 갤러리아 전 지점 식품관과 고메이494 한남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百, '코스메틱 페어' 개최…사상 최대 프로모션 펼쳐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5월 황금연휴 6일간 총 40개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코스메틱 페어를 전점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6일간의 화장품 쇼핑 찬스는 포스트 코로나 소비 진작 차원에서 오픈 이래 최대 규모 프로모션으로 진행한다.

최근 3개월 화장품 상품군 매출은 2월 -24%, 3월 -37%, 4월 기간 중(4/1~26) -22% 역신장을 기록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으로 화장품 수요도 축소된 것으로 분석된다. 코로나19 확산이 안정 국면에 접어든 지금, 그동안 억눌린 생활에 대한 보상차원으로 화장품 소비 가능성을 보인다.

또한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소비 수요 활성화의 필요성이 커졌다. 2020년 3월 내국인 출국자 수는 14만 명으로 2019년 3월 대비해서 93.9%가 감소했다. 또한 금년도 해외여행에 대한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은 이번 코로나19로 인해서 여름휴가까지도 해외여행을 가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을 하고 있다.

해외여행 자제로 인해 면세점 화장품 구매를 위한 2.3조의 대기 수요를 만족하기 위해서 롯데백화점은 소비자가 면세점에서 구매하는 가격 수준의 할인을 체감할 수 있도록 3종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롯데백화점은 10% 금액 할인(롯데백화점앱 쿠폰 다운로드 시)과 구매금액의 10%(구매 금액대별 증정)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화장품 브랜드는 5~10% 별도 상품권과 브랜드 추가 마일리지를 적립해줘 모든 혜택을 받는 경우 기존 화장품 구매 시 소비자가 얻는 혜택의 2배 수준이다.

홈앤쇼핑, '팡팡페이' 이용자수 200만 명 돌파

홈앤쇼핑은 자사의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팡팡페이'가 이용자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홈앤쇼핑 팡팡페이의 약진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포털 및 소셜플랫폼 계열 간편 결제서비스가 아닌 순수 홈쇼핑 업계에 특화된 간편 결제수단의 성과로는 괄목할만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모바일서비스 차별화'의 주요 결실 중 하나로 평가된다.

팡팡페이는 국내 시중은행 20개사 등과 연계된 은행계좌 기반의 현금 간편 결제서비스로 최초 등록만 하면 이후 결제 시 공인인증서 없이 6자리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했으며, 금융권의 정기 점검시간 중에도 '예약주문'을 통해 중단 없이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실시간 관제 시스템을 통해 안전거래를 목적으로 이상거래를 탐지하고 있다.

이런 편리함과 안정성이 이용자수 200만 명을 돌파한 결정적인 요소로 보여진다. 신규 가입고객 대상으로 팡팡페이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첫 구매 쿠폰', 상품평 작성 등으로 확보한 쇼핑포인트의 2배 금액을 팡팡페이 전용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접목하여 홈앤쇼핑의 대표 결제수단으로 자리 잡게 됐다.

최근에 정부의 선결제, 선구매를 통한 내수 보완 시책에 따라 6월까지 현금 소득공제율이 60%로 2배가량 상승해 현금 이체를 기반으로 하는 팡팡페이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K쇼핑, '모바일 라이브’에서 ‘캐리와 친구들' 어린이날 기획전

디지털 홈쇼핑을 대표하는 K쇼핑은 오는 29일 오전 11시부터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 '캐리와 친구들'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K쇼핑 모바일 라이브는 K쇼핑 모바일앱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미디어 커머스로 고객들이 핸드폰으로 어디서나 가볍게 시청할 수 있으며 TV홈쇼핑 방송에 비해 자유롭고 실시간 채팅이 가능해 재미는 물론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바로 해결해준다. 특히 TV방송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캐리와 친구들 특별기획전은 5월 어린이날을 앞두고 K쇼핑 모바일 라이브의 주요 고객인 3040세대를 겨냥해 기획됐다. 실제 모바일 라이브에서 구매하는 고객의 10명 중 6명은 3040세대로 어린 자녀와 조카들을 위한 어린이날 선물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캐리와 친구들은 TV방송, 모바일 비디오 채널, 뮤지컬과 콘서트 등을 통해 영·유아 및 초등학생에게 인기가 높다. 모바일 영상 콘텐츠는 유튜브 및 중국 3대 비디오 플랫폼(텐센트비디오, 아이치이, 요쿠)에서 12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오는 29일 오전 11시부터 60분 동안 진행되는 K쇼핑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K쇼핑이율 쇼호스트와 캐리TV 크리에이터 '엘리'가 출연해 캐리와 친구들 선물세트를 K쇼핑 단독 최저가로 판매한다. '캐리와 친구들 목욕 촉감놀이 세트'는 2만 8000원에서 약 30% 할인된 1만 9900원에, '엘리가 간다 캠핑 빅블록놀이'는 3만 9000원에서 약 15% 할인된 3만 3500원에, '캐리 빠라밤밴드 빅블록놀이'는 4만 5000원에서 약 20% 할인된 3만 6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CJENM 오쇼핑부문 '챌린지! 스타트업', 우수 기업개별 '코칭' 시작

CJ ENM 오쇼핑부문의 우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챌린지! 스타트업'이공모전 1차 선발 기업을 대상으로 개별 코칭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시제품 개발 및 생산, 제품 브랜딩, 홈쇼핑 판로 연계 등 전반적인 상품화 과정에 대한 컨설팅이 6월 말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지난 달 모집을 시작한 챌린지! 스타트업 공모전에는 총 110여 개 기업이 지원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지원 기업의 제품 중에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접목된 살균 텀블러, GPS 내장 캐리어, 수면 중 호흡과 맥박 측정기 등 아이디어 제품들이 많았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제품 아이디어, 사업 계획, 성장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지원 기업들의 평가를 거친 후 지난 21일 1차 선발 기업 30곳을 발표했다.

코칭은 서울창업허브와 CJ ENM 오쇼핑부문의 전문가들이 맡아서 진행한다. 서울창업허브는 제품 디자인, 개발, 생산 등과 관련된 코칭을 담당하고 서울창업허브 제품화 지원센터의 인프라를 활용한 시제품 제작도 지원한다. CJ ENM 오쇼핑부문의 MD들은 상품 브랜딩과 시장 진출 가능성, 그리고 TV홈쇼핑 판로 연계 등과 관련된 실질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6월 중에는 데모데이를 통해 1차 선발 30개 기업 중 20개를 다시 선정할 계획이다. 2차 선발 기업에게는 최대 3000만 원의 제품 양산 비용과 해외 우수 스타트업 벤치마킹의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 하반기에는 이들 중 최종 6개 기업을 선정해 총 1억 원의 지원금과 CJ오쇼핑 무료방송 '1사1명품' 진출 기회가 제공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