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4‧15총선後] 정의‧국민의당, 선거 패배 딛고 부활 모색…“정치는 계속된다”
결과적으로 이들은 실패했다. ‘두 자리 수 의석’을 꿈꿨던 정의당은 6석을, ‘20석’을 목표했던 국민의당은 3석에 그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3지대를 꿈꾸는 소수정당은 그 다음을 고민해야만 했다. 선거는 끝났지만, 정치는 계속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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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업계, 코로나19 여파에 고객 시승도 언택트…‘편의 제고·불안 해소’ 중점
자동차 업계가 코로나19 여파 속 판매 증진을 위한 묘책 찾기에 돌입했다. 특히 언택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가망 고객들의 안전한 시승을 보장하기 위해 대인간 접촉을 최소화한 방안을 내놓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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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간편하게, ‘가입심사’ 줄이는 보험업계
최근 보험업계가 가입심사를 최소화한 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저출산 고령화와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및 고령층 보험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보험사들은 대상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보험의 '크기'를 줄이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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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Q 선방한 5대 건설사, 산적한 난관·변수에 우려감↑
국내 5대 건설사가 2020년 1분기 실적 선방에 성공했다. 하지만 코로나19 후폭풍 등 국내외 악재와 각 사별 변수에 따른 우려감이 심화되고 있는 분위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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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택트 시대…저축은행도 디지털금융 강화 나선다
코로나19로 금융권의 디지털금융 시계가 빨라졌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보편화됨에 따라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서비스가 편리하게 개선되는 등 언택트 거래가 활발해지고 있다. 특히 비대면 거래시장에서 후발주자로 평가 받던 저축은행도 모바일 뱅킹 앱을 속속 출시하는 등 언택트 시대에 대응하고 있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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