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영웅 던전 리턴즈 이벤트’…총2회 실시
드래곤네스트, ‘데저트드래곤 네스트 타임 어택’ 추가+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15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유저들에게 스릴 넘치는 모험을 선사하는 레이드 및 던전 업데이트에 적극 나서고 있다.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최상위 던전 ‘시로코 레이드’를 업데이트 했다.
변이 세계에서 등장한 ‘시로코’는 ‘던파’의 세계를 위협하는 사도 중 하나로, ‘비명굴’ 던전에서 네 명의 ‘웨펀마스터’에 의해 죽음을 맞이하였으나 ‘하늘성’에서 다시 부활한다.
‘시로코 레이드’는 ‘던파’의 최상위 던전으로, 모험가들이 ‘하늘성’에 등장한 ‘시로코’를 추적하고 토벌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주 2회, 최대 16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주어진 80분 동안 ‘시로코 추적 작전’, ‘시로코 토벌 작전’ 등 총 2단계로 진행된다.
첫 번째 단계인 ‘시로코 추적 작전’은 ‘법칙의 관문’, ‘지성의 관문’, ‘고난의 관문’ 등으로 구성되며, 각 관문별 주어진 조건을 완료하면 다음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시로코 토벌 작전’ 단계에서는 총 세 개로 구성된 ‘시로코의 환영계’를 완료하면 최종 보스 몬스터 ‘시로코’를 처치할 수 있다.
특히, 일정 게이지 충전으로 ‘무의 궤적’을 발동할 경우 던전 내 몬스터의 시간이 느려지는 ‘무의 궤적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이고, ‘진 각성’이 적용되지 않은 직업군에 ‘데미지(피해량) 증가율 15%’가 적용되는 신규 시스템도 도입했다.
‘시로코 레이드’의 추적 및 토벌 작전에 성공할 경우 ‘시로코 레이드 상점’에서 사용 가능한 ‘꽃잎의 석영’, ‘무형의 잔향’, ‘시로코 에픽 장비’ 등 보상을 제공한다. 획득한 ‘무형의 잔향’ 아이템은 ‘지혜의 인도/산물 에픽 무기’에 ‘시로코 융합 옵션’을 부여할 수도 있다.
또한 각 레이드 보상으로 주어지는 ‘불멸의 의지’도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개편된 ‘불멸의 의지 전리품 상점’을 통해 ‘시간의 인도석’, ‘지혜의 인도 에픽/신화 항아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무의식/무형/환영’ 에픽 장비 아이템을 사용해 다른 에픽/레전더리 장비와 융합할 경우 두 개 장비의 옵션이 모두 부여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6월 11일까지 ‘시로코 레이드’에 도전할 경우 특별한 변신 코스튬과 ‘데미지 폰트’를 지급한다. 또한, ‘100레벨 레전더리 풀세트 장비’ 및 ‘9부위 아바타’ 대여 이벤트를 진행해 ‘시로코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여 이벤트 미션에 지속 참여할 경우 ‘+10강화 레전더리 무기’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추가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슬기로운 던파 생활’ 이벤트를 통해 ‘지혜의 인도’ 입장 재료 ‘시간의 인도석’을 최대 1800개 지급한다.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6주년을 기념해 영웅 던전 리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영웅 던전 리턴즈는 지난 4월부터 ‘서머너즈 워’ 6주년을 맞아 진행된 다양한 감사 이벤트 중 하나로, 앞서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 기존 영웅 던전을 다시 한 번 즐길 수 있다.
불·물·바람·빛·어둠 등 각 속성별로 총 다섯 몬스터의 영웅 던전 중 자신이 원하는 하나의 몬스터를 선택해 해당 던전을 플레이 하고 소환서 조각 50개를 모으면 몬스터 획득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총 2번에 걸쳐 진행되며, 1차에서는 불 속성 잭 오 랜던, 물 속성 아누비스, 바람 속성 호루스, 빛 속성 피에레트, 어둠 속성 수호 나찰, 2차에서는 불 속성 사무라이, 물 속성 조커, 바람 속성 해적선장, 빛 속성 브라우니 요술사, 어둠 속성 코볼트 폭탄광 등 총 10마리의 영웅 던전을 만나볼 수 있다.
1차는 5월 15일부터 5월 22일까지, 2차는 6월 19일부터 6월 26일까지 펼쳐지며, 유저들은 이를 통해 더욱 폭넓은 몬스터 소환 선택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신규 인스턴스 던전 ‘데저트드래곤 네스트 타임 어택’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신규 인스턴스 던전 ‘데저트드래곤 네스트 타임 어택’은 제한 시간 내에 클리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던전은 총 5개의 관문으로 구성됐으며, 최종 관문에서는 ‘데저트드래곤 자카드’를 만날 수 있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광채 사암’, ‘사막의 강자 악세서리 진화 망치’, ‘축복받은 광채 사암 악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방에서 몰려오는 ‘스파르타 고블’ 300마리를 처치해 보다 많은 경험치를 획득 가능한 인스턴스 던전 ‘스파르타고블 리턴즈’를 공개했다. 또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를 조정하고, 메인 퀘스트의 보상을 강화하는 등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던전 ‘시공의 돌풍 우당탕탕! 알파카 목장’을 오픈했다. 주어진 시간 내에 늑대 ‘리카트로피’를 처치하면, ‘상급 가넷’, ‘탐험의 열쇠’, ‘골든고블코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짙은 황혼의 상자'로 교환 가능한 '여신 코인'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