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흥국생명, 하계 인턴사원 모집
흥국생명은 9일 하계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기간은 오는 15일까지로, 태광그룹 채용포털을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을 할 수 있다.
이번 흥국생명의 인턴사원 모집은 창립 이후 처음으로, 채용 전략 다변화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한파에 대한 사회적 기여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또한 흥국생명 인턴십은 언택트 채용 기술을 도입한 것이 특징으로, AI역량평가 및 화상 면접 등을 통해 전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자들은 채용 사이트를 통해 편한 장소에서 온라인으로 모든 채용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며 대면 면접 등 소집 형태의 채용 절차로 인한 비용 및 시간을 아낄 수 있게 된다.
최종면접까지 통과한 합격자는 다음달 3일부터 28일까지 총 4주간 인턴십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되며, 수료자는 흥국생명 대졸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등의 우대사항이 적용된다.
KB손해보험, 법인차량 전용 '모바일 자동차보험 가입시스템' 오픈
KB손해보험은 9일 온라인 브랜드인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업계 최초로 법인차량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법인차량 전용 '모바일 자동차보험 가입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은 법인차량도 개인용 자동차보험처럼 시간적,공간적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이 가능해졌다.
기존에는 법인용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경우PC의 인터넷 웹페이지에서 법인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했으나, 이번 시스템 오픈으로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모바일 웹페이지 또는 앱에서 법인공인인증서 뿐만 아니라 법인카드 인증 등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게 되면서, 법인 고객의 보험가입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위한 '마일리지할인특약' 및 '블랙박스장착할인특약' 적용을 위해 필요한 차량 사진 첨부를 모바일로 바로 할 수 있게 됨으로써 PC보다는 더욱 편리하게 계약 업무처리를 진행할 수 있게 됐으며, 신차 구입 및 차량 등록 시 등록사업소 등에서 모바일을 통해 바로 가입이 가능해졌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법인용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수 있게 돼 고객 불편 및 미가입으로 인한 보장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됐다"면서 "KB손해보험은 향후에도 고객이 간편하고 손쉽게 보험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서비스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현대해상, 서울핀테크랩과 MOU 체결
현대해상은 9일 서울핀테크랩과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 지원 및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여의도 서울핀테크랩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 정규완 상무와 서울핀테크랩 위탁운영사 케이액셀러레이터 소재문 대표, 서울핀테크랩 고호현 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육성, 사업협력 검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주기적인 정보공유를 통해 협업·육성 중인 스타트업들에게 관련 자문 제공, 육성 프로그램 연계 등을 지원하기로 협의했다.
현대해상 정규완 상무는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과의 협력은 필수 요소가 됐다"면서 "관련 분야 국내 최대 인프라와 인사이트를 보유한 서울핀테크랩과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사업협력 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핀테크랩 위탁운영사 케이액셀러레이터 소재문 대표는 "서울핀테크랩은 스타트업들에게 사무공간 제공, 교육 및 멘토링, 투자유치, 글로벌진출 지원 등을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면서 "현대해상과의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입주 스타트업들이 자사 기술과 서비스를 대기업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