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처브라이프생명, 간편심사 암생활비 보험 출시
처브라이프생명은 15일 보험가입이 까다로운 유병력자나 고령자도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 암 생활비 보험상품 'Chubb 간편가입 매월받는 암생활비보험II(갱신형) 무배당'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가입심사를 간소화한 상품으로 만성 질환을 갖고 있거나 과거 병력이 있더라도 고지항목 3가지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 이내 입원, 수술, 추가검사 필요 소견, 최근 2년 내 입원이나 수술 이력, 최근 5년 내 암으로 진단, 입원, 수술 받은 이력 등이다.
이번에 출시된 'Chubb 간편가입 매월받는 암생활비보험II(갱신형) 무배당'은 주된암 진단 확정 시 매월 생활자금을 100만원씩 5년간 확정 지급하고 진단확정일부터 5년이 되는 진단확정 해당일에 1200만원을 추가 지급하여, 총 7200만원의 암생활자금을 보장한다.
가입 나이는 40세에서 최대 75세까지로 20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며, 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원 특약 가입금액 1000만원, 20년만기 전기월납 기준으로 보험료는 40세 남자 월 4만1950원이며 여자는 3만 1810원이다. 주된암 이외의 암은 의무부가특약을 통해 생활자금이 아닌 진단금을 보장한다.
처브라이프 상품개발 팀장은 "암진단을 받게 되면 상당수의 경우 고용상태가 바뀌어 치료비에 더해 생활비에 대한 부담을 안게 된다"면서 "일반 상품에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분들도 암 발병 후 기본적인 생활자금 보장을 통해 치료에 전념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간편심사 암생활비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개최
교보생명은 15일 오는 31일까지 광화문글판 30년 기념 ‘가을편’의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기간은 오는 31일까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지난 2014년부터 교보생명은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해왔다. 매년 300명 이상의 대학생이 참여해 광화문글판에 담긴 따뜻한 메시지를 그림에 담았다. 이번 광화문글판 30년 기념 ‘가을편’은 특별히 시민이 직접 응모한 문안으로 선정됐다. 지난 5월 공모전을 통해 2730여 건의 문안이 모였고,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시인과 촌장의 노래 '풍경'이 최종 선정됐다.
'풍경'의 가사 중 일부를 발췌한 ‘가을편’은 코로나19 사태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가자는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교보생명은 이 ‘가을편’ 문안에 어울리면서도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고, 계절감을 전할 수 있는 디자인을 우수작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대학생,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이나 팀(3인 이하)으로 출품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교보생명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대학교수, 디자인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광화문글판 디자인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다음달 14일 발표된다. 대상작에는 300만원의 장학금과 함께, 오는 9월부터 3개월간 광화문 교보생명빌딩과 강남 교보타워 등에 게시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오는 가을 대학생들의 따뜻한 시각과 감성이 담긴 광화문글판이 시민을 만난다"며 "서울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광화문글판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교감하겠다"고 말했다.
흥국생명, 변액보험 글로벌채권형 수익률 1위
흥국생명은 15일 변액보험 해외투자 '글로벌채권형' 펀드의 지난 1년간 수익률이 전체 생명보험사 중 가장 높게 집계됐다고 밝혔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국내보험사가 설정한 순자산규모 100억원 이상의 해외채권형 펀드 가운데 흥국생명의 글로벌채권형 펀드 수익률이 10.53%(2019.06~2020.06, 1년 기준)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연초 이후(2020.01~2020.06, 6개월 기준) 수익률 역시 7.56%로 가장 높다.
흥국생명의 '글로벌채권형'은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코리아에 위탁해 운용하고 있으며, 주로 선진국에서 발행된 국채와 투자적격채권에 투자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펀드다. 해당 펀드는 흥국생명의 '베리굿 변액보험' 상품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기초자산 중 투자등급 회사채 ETF가 미 연준의 적극적인 회사채 지원정책에 힘입어 큰 폭의 상승을 기록한 것이 주효하게 작용됐다"면서 "시장상황 변화에 따라 기초자산의 비중을 적절하게 조절한 것 또한 펀드 수익률에 주효하게 작용됐다"고 전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