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SC제일은행, 키보드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SC제일은행, 키보드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8.2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개편된 SC제일은행 키보드뱅킹 서비스의 주요 기능 예시 화면 ⓒSC제일은행
개편된 SC제일은행 키보드뱅킹 서비스의 주요 기능 예시 화면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 키보드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SC제일은행은 키보드뱅킹 서비스에 국내 최초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탑재하고 상대방 수취 전 송금취소, 이모티콘 보내기 등 안전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부가 기능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키보드뱅킹’이란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모바일 메신저 대화창에서 키보드에 구현된 ‘SC제일은행 로고 버튼()’을 누르면 화면 전환 없이 소액 송금(1일 당/타행 통합 200만 원 한도)과 계좌조회 등 간단한 은행 업무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으로 송금하기 위해 별도의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야 하는 절차를 스마트폰 키보드의 단축키 하나로 대폭 간소화한 것이다.

SC제일은행은 2018년 1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키보드뱅킹’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선 보인데 이어 같은 해 11월에는 iOS 버전의 아이폰에도 키보드뱅킹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포털사이트,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포함해 키보드가 활성화되는 모바일 화면이라면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PC에서도 어디서나 키보드뱅킹을 이용할 수 있다. 이체 수수료는 면제된다.

지난 해 7월 전면 개편된 모바일뱅킹 앱의 기능과 디자인을 이번에 반영한 키보드뱅킹 서비스의 핵심 추가 기능은 오픈뱅킹 서비스다.

SC제일은행 오픈뱅킹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키보드뱅킹 내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다른 은행의 계좌 잔액과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즉시 이체도 할 수 있다.

연락처 이체의 경우, 착오송금 방지하는 안전 장치로 수취인이 입금 받기 전 송금취소를 통해 취소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기존에 없던 이모티콘 및 GIF 등을 키보드에 이식해 더 생동감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오는 9월 한 달간 키보드뱅킹 개편을 기념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보드뱅킹을 통해 다른 은행 계좌에서 SC제일은행 계좌로 이체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에어팟 프로(무선 이어폰)를 증정한다.

조형기 SC제일은행 디지털/퍼스널뱅킹사업부 상무보는 “국내 최초로 키보드뱅킹 서비스에 오픈뱅킹 기능을 도입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21일 스마트스터디와 함께 영유아 고객을 위한 금융교육 신규 콘텐츠 핑크퐁‘용돈송’을 양사의 유튜브(Youtube)를 통해 공개했으며, 신규 콘텐츠 출시를 기념해‘아기상어 저금통’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21일 스마트스터디와 함께 영유아 고객을 위한 금융교육 신규 콘텐츠 핑크퐁‘용돈송’을 양사의 유튜브(Youtube)를 통해 공개했으며, 신규 콘텐츠 출시를 기념해 ‘아기상어 저금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핑크퐁 ‘용돈송’ 출시…‘아기상어 저금통’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지난 21일 스마트스터디와 함께 영유아 고객을 위한 금융교육 신규 콘텐츠 핑크퐁 ‘용돈송’을 양사의 유튜브(Youtube)를 통해 공개했으며, 신규 콘텐츠 출시를 기념해 ‘아기상어 저금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영유아 금융교육 컨텐츠인‘용돈송’은 어린이가 올바른 금융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흥미를 유발하는 노래와 영상을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됐다.

우리은행은 9월 29일까지 두 종류의 ‘아기상어 저금통’ 이벤트를 실시한다. 핑크퐁 통장 또는 핑크퐁 체크카드 신규 가입 시 추첨을 통해 800명에게 아기상어 저금통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Instagram)에 핑크퐁 통장, 체크카드 인증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우리은행핑크퐁#핑크퐁통장#아기상어체크카드)와 함께 게시하면 200명을 선정하여 아기상어 저금통을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영유아 금융교육 컨텐츠인 용돈송으로 아이들이 금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긍정적인 저축 습관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며,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좋아하는 많은 영유아들이 부모와 함께 우리은행을 찾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작년 6월 스마트스터디와 영유아 마케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핑크퐁 통장 3종 출시 및 영유아 저축장려 콘텐츠인 ‘저축송’공개를 통해 34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어린이와 부모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