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한국토요타, 2020 네이버 오토 브랜드 위크 참가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24일부터 진행된 ‘네이버 오토 브랜드 위크’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에서 올해 처음 시작한 ‘네이버 오토 브랜드 위크’는 국내 각 자동차 브랜드 스토리와 신차정보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토요타와 렉서스 두 브랜드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토요타는 ‘전동화’를 주제로 △르망 24시를 향한 토요타의 도전 △토요타 전동화 연구/개발스토리 △토요타 전동화 코어 테크 △토요타 넥스트 시티 등 총 11가지 영상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렉서스에서는 △렉서스가 꿈꾸는 전동화의 미래와 비전 △전동화 시대를 맞이하는 렉서스의 기술력 △스스로 충전하는 하이브리드 등 총 7가지의 컨텐츠가 마련됐다.
토요타·렉서스 브랜드관은 2020 네이버 오토 브랜드 위크 공식 사이트에서 관람 가능하다.
기아차, 영업용 전기차 고전압 배터리 보증 연장 상품 출시
기아자동차는 현대캐피탈과 손잡고 영업용 전기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고전압 배터리 보증 기간을 연장해 주는 전용 상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현대캐피탈 금융 할부를 통해 영업용 전기차인 니로 EV, 쏘울 EV, 봉고 EV를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다. 거리형 단일 옵션으로 운영되며, 차종별 연장 조건에 따라 두 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다.
영업용 택시(니로, 쏘울) EV 차량의 경우 당사의 기존 보증 조건인 20만km(보증기간 10년)에 10만km를 연장해 총 30만km까지 보증되는 상품(275만 원)과 20만km를 연장해 총 40만km까지 보증되는 상품(415만 원) 두 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영업용 봉고 EV 차량은 기존 보증 조건인 12만km(보증기간 8년)에 8만km를 연장해 총 20만 km까지 보증되는 상품(230만 원)과 12만km를 연장해 총 24만km까지 보증되는 상품(285만 원) 두 가지로 운영된다.
해당 상품을 가입한 고객들은 기존 보증기간이 끝난 후에도 연장된 주행거리까지 앞선 상품 판매가격에 배터리 교체 및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과거 차량(2019년 8월 25일 이후 출고) 구입 시 현대캐피탈 할부 상품을 이용한 고객들도 해당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전기차 고전압 배터리 보증 연장 상품 출시를 통해 영업용 전기차 고객들의 고전압 배터리 수리비 부담을 줄여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고객님들께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신뢰도를 쌓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 채권압류 취소로 정상적 금융활동 재개
금호타이어는 지난 24일 채권압류 및 추심명령에 대한 강제집행취소 신청이 최종 승인됨에 따라 정상적 경영활동이 가능해졌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금호타이어는 지난 7월 29일 비정규직지회가 회사를 상대로 제기한 채권압류 및 추심명령 신청이 승인됨에 따라, 회사 법인계좌가 압류돼 금융거래 중단을 겪은 바 있다.
이에 금호타이어는 강제집행정지를 신청했고, 지난 20일 광주고등법원에서 인용됐다. 이후 공탁 절차를 거쳐 지난 24일 강제집행취소 신청이 최종 승인됐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7월말 지급하지 못했던 휴가비, 수당 등을 25일 지급할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납품업체 대금, 8월 급여 등을 정상지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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