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C녹십자웰빙, 신제품 'Dr.PNT 슈퍼아르기닌4000' 출시
GC녹십자웰빙은 최근 닥터피엔티의 신제품 'Dr.PNT 슈퍼아르기닌4000'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일반 식품으로, 식생활 균형유지에 도움을 주는 기타가공품이다.
이 제품은 1회 섭취 분량에 4000mg의 고용량 L-아르지닌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L-아르지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한 종류로, 외부 섭취를 권장하는 준필수 아미노산으로서 우리 몸의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와 함께 11종의 멀티비타민과 9종의 필수 아미노산, 타우린을 함께 함유하고 있어 건강 증진과 체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트랜스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무첨가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젤리 타입으로 열대과일 맛을 첨가해 복용 편의성도 높였다.
한편 닥터피엔티는 지난 2016년 GC녹십자웰빙이 론칭한 병·의원에 특화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병원에 내원한 소비자는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검사를 통해 개인마다 부족한 영양소를 파악하고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본인에게 더욱 적합한 제품을 추천 받아 선택할 수 있다.
휴온랜드, 결막염치료제 '염산올로파타딘 점안제' 중국 품목허가
㈜휴온스의 중국합작법인 북경휴온랜드제약유한공사는 최근 중국국가약품관리감독국(NMPA)으로부터 알레르기성 결막염 치료제 '염산올로파타딘 점안액 0.1%'(5mg/5mL)에 대한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염산올로파타딘 점안액 0.1%는 알레르기성 결막염으로 인한 증상 치료용 점안제다. 중국 국립의료기관에 따르면 2019년 중국 내 알레르기성 결막염 환자 유병율은 전체 인구의 약 10% 수준인 1억명 정도이며, 염산올로파타딘 점안제의 처방 규모는 약 2억 위안(한화 약 340억 원)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중국 내 염산올로파타딘 점안제 시장이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반면, 처방되는 치료제는 노바티스의 '파타놀'이 전체 시장의 75%를 점유할 정도로 한 개 제품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휴온랜드는 염산올로파타딘 점안액 0.1%를 출시해 이러한 의존도를 해소하고 시장을 유연하게 만든다는 전략이다. 특히 중국은 자국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 휴온랜드의 염산올로파타딘 점안액 0.1%가 유통되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온랜드는 NMPA 허가를 바탕으로 올 4분기부터 중국 전역의 각 성시 입찰에 적극 참여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중국 전역에 영업 및 유통이 가능한 총판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내년부터 염산올로파타딘 점안액 0.1%를 유통, 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JW중외제약 '헴리브라', 온라인 국제 학술심포지엄서 연구결과 공개
JW중외제약은 로슈 그룹 산하 주가이제약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헴리브라 웨비나'(Hemlibra Webinar)가 열린다고 31일 밝혔다.
'웨비나'(Webinar)는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준말로 온라인강의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는 세미나를 말한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집단 모임에 제한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비대면 방식의 '멀티채널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오는 9월 4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시작되는 이번 웨비나는 혈액학 관련 의료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나고야 대학 병원 혈액학 교수인 타다시 마츠시타(Tadashi Matsushita)가 연자로 나서 'A형 혈우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일본에서의 헴리브라 처방의 경험과 통찰'(Insights and experiences of Hemlibra in Japan for Hemophilia A with and without inhibitor)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마츠시타 교수는 100여 편의 논문을 국제 학술지에 게재한 저명한 의료인으로서, Japanese Society of Transfusion Medicine and Cell Therapy(JSTMCT) 회장을 거쳐 현재는 Japanese Society of Thrombosis and Hemostasis (JSTH)의 회장을 역임 중이다. 웨비나 참여 희망자는 사전 신청을 통해 ID를 부여받아 참가할 수 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