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야놀자, 코로나19 後 ‘와이플럭스 키오스크’ 판매량 급증…집닥, ‘실시간 현장 확인’ 서비스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야놀자, 코로나19 後 ‘와이플럭스 키오스크’ 판매량 급증…집닥, ‘실시간 현장 확인’ 서비스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9.0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야놀자, '와이플럭스 키오스크' 판매량 코로나19 이후 월 평균 63% ↑

글로벌여가플랫폼기업 야놀자는 자체 개발한 '와이플럭스(Y FLUX) 키오스크'의 판매량이 코로나19 본격화 이후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야놀자에 따르면 와이플럭스 키오스크 판매량은 지난 3월 이후 월 평균 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코로나19가 가장 심화됐던 지난 4월에는 전월 대비 227% 증가해 가장 높은 상승폭을 기록했다. 앞서 야놀자는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온라인 예약 플랫폼과 자동 연동되는 호텔 셀프 체크인 기기인 와이플럭스 키오스크를 출시하며 자동화된 언택트 기술을 선보였다. 해당 기술은 플랫폼에서 예약 시 발급되는 QR코드를 기기에 인식하면 5초 안에 체크인 완료와 동시에 객실 키를 수령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다.

와이플럭스 키오스크는 고객 만족도와 제휴점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전체 예약 중 키오스크를 이용한 체크인 비중은 코로나19 확산 전과 비교해 33%p 증가했다. 키오스크 설치 호텔에 재방문하는 비율 역시 상권 평균 대비 138%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상화에 따라 언택트 체크인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키오스크 도입 호텔의 매출은 설치 전과 비교해 평균 192% 증가했다.

바로고 "코로나19 극복 위해 배달종사자들에 대한 협조·지원 필요"

근거리 물류 IT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코로나19 추가 확산 감염 예방을 위해 거리로 나선 배달종사자들에 대한 정부·시민사회의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바로고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재확산한 지난달 중순부터 정부가 배달·포장 이용을 권장하면서 배달 주문량이 증가했다. 특히 지난달 마지막 일요일인 8월 30일 하루 바로고 플랫폼으로 접수된 주문 건수는 약 57만 5000건에 이른다. 7월 마지막 일요일(26일) 45만 7000건에 비해 약 12만 건(25.8%) 늘어난 것이다.

반면, 같은 기간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 숫자는 7월 26일 1만 2700여명에서 8월 30일 약 1만 3700명으로 1000여명(7.9%) 늘어나는 데 그쳤다. 라이더 공급이 배달 수요를 따라잡지 못하면서 라이더와 배달업계는 서비스 수준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집닥, '실시간 현장 확인' 서비스 실시

인테리어중개플랫폼전문기업 집닥은 앱에서 인테리어 시공 상황과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현장 확인'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집닥의 실시간 현장 확인 서비스는 고객에게 시공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함과 더불어 퀄리티 높은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과거에는 고객이 시공 상황을 알고싶을 때 문자와 전화 등 별도 통신 서비스를 활용했으나 이번 서비스의 도입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본 서비스는 집닥 인테리어 전문업체와 시공 현장을 케어하는 집닥맨이 공동 운영하며, 시공 과정별 현장 촬영 이미지와 구성한 코멘트를 관리자 전용 시스템에 업로드하는 즉시 고객이 집닥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도록 구현됐다. 아울러 고객이 의뢰한 정보와 계약 정보, 시공 완료 예정일 등 기본적인 내용부터 고객 요청사항 이행 등 세부 내용까지 제공된다. 본 서비스는 집닥앱 내 시공 상세보기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리아센터 스탬프팡, 을지스퀘어 스탬프 투어 프로모션 진행

언택트이커머스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을지스퀘어에서 메이크샵 플랫폼의 모바일 적립 서비스 '스탬프팡'을 이용한 스탬프 투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스탬프팡은 적립, 줄서거나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나.대기', 간편하고 간단하게 주문하는 '나.주문' 등 서비스를 별도 설치비나 이용료 없이 전액 무료, 무약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을지스퀘어는 서울 중구 을지트윈타워 내 카페, 레스토랑, Pub등 다양한 리테일 및 편의시설이 모여있는 아케이드로, 본 프로모션에는 △Food부문 고레카레, 고잉메리, 깐부치킨, 리김밥, 소소달달, 얌얌브레드, 영빈루, 와인주막차차, 찜이로닭 △Beverage부문 공차, 마이쥬스, 아티제, 오슬로우, 제주스, 투썸플레이스 등 총 15개 매장이 참여한다. 행사 기간은 오는 10월 31일까지로, 을지스퀘어 이벤트 참여매장 중 10개 매장(Food부문 6개와 Beverage부문 4개가 당첨 필수조건)에 방문해 5000원 이상 구매 시 스탬프를 적립받을 수 있다. 

매장 방문 후 결제시 핸드폰 번호를입력하면 손쉽게 적립이 가능하고, 추후 스탬프팡 앱을 다운받아 이벤트 참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기간 내 스탬프 투어를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 3만 원의 식사권을 증정하고, 선착순 1~10등은 20만 원 식사권, 11~50등에겐 10만 원의 식사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공받은 식사권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