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아모레퍼시픽, 초고압 인삼 가공 기술 녹색인증 획득…유니클로, F/W ‘라이프웨어’ 매거진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아모레퍼시픽, 초고압 인삼 가공 기술 녹색인증 획득…유니클로, F/W ‘라이프웨어’ 매거진 발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9.1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바이탈뷰티 명작수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명작수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초고압 인삼 가공 기술 녹색인증 획득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초고압 인삼 가공 기술’(천삼화)과 해당 기술을 활용한 제품으로 ‘녹색기술 인증’과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술은 진세노사이드 등 기능 성분 함량이 높은 고품질의 홍삼과 홍삼 농축액을 만들어주고, 인삼(수삼)을 쪄서 건조하는 기존 방식보다 추출 효율이 우수한 게 특징이다. 또한 초고압으로 인삼을 가공해 홍삼 가공 공정을 단축, 에너지 사용량과 탄소 배출량을 약 10% 이상 절감할 수 있으며, 열을 가하거나 화학물질을 첨가하지 않고도 인삼에 잔류하는 토양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라는 게 아모레퍼시픽의 설명이다. 이를 바탕으로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것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지속해서 천삼화 기술을 개선 중이며,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에서 출시한 여러 제품에도 적용했다. 홍삼과 인삼열매(부원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홍삼 앰플 ‘명작수’, 인삼열매와 홍삼을 한 포에 담은 ‘인삼열매홍삼진액’을 비롯한 10개 제품도 천삼화 기술과 함께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았다. 

애경, 상반기 전자레인지 클리너 매출 34% 증가

애경산업은 전자레인지 전용 클리너인 ‘1분 스팀 클리너’가 내부 매출액 기준 올해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34%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같은 성장세는 최근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외식 기피 현상으로 가정간편식 소비 증가세가 크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가정간편식을 조리하는 데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전자레인지 사용이 늘어나며 전자레인지 관리를 위한 제품의 사용량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1분 스팀 클리너는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릴 때 발생하는 스팀이 전자레인지 내부에 붙어 있는 찌든 때 등 오염을 불려주고 클리너에 함유된 베이킹소다를 통해 전자레인지의 끈적임과 얼룩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1분 스팀 클리너는 전자레인지 사용량 증가로 내부 세척에 대한 니즈를 공략한 제품”이라며 “애경산업은 소비자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클로, F/W ‘라이프웨어’ 매거진 발간

유니클로(UNIQLO)는 ‘우리의 내일(Our Tomorrow)’을 테마로 하는 2020 F/W 시즌 ‘라이프웨어(LifeWear)’ 매거진을 11일 발간했다고 전했다.

이번 매거진에는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라이프웨어에 대한 이야기를 세계적인 음악가 류이치 사카모토, 사진작가 라이언 맥긴리, 패션 디자이너 질 샌더와의 인터뷰, 일러스트 아티스트 제이슨 폴란의 삶의 회고를 통해 독자들에게 전달한다.

라이프웨어 매거진은 매년 2회씩 발행된다. 이번 시즌에 발행된 세 번째 에디션은 오는 14일부터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 구매 고객·전국 유니클로 매장에서 유니클로 APP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