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한샘, 2020년 집 꾸미기 키워드 'S.T.A.Y' 선정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올해의 집꾸미기 트렌드를 '스테이'(STAY)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머무르다'라는 뜻의 단어로 코로나19 이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사회현상을 반영한 것이다.
세부 키워드로는 스테이(STAY)의 각 철자를 따서 '위생'(Sanitize), '정리정돈'(Tidy Up), '집 에서 다양한 활동'(At home), '아동·청소년'(Youth)로 정했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나타난 변화를 다시 세부 키워드로 분류했다.
GS홈쇼핑, 2020 '글로벌 홈쇼핑 스타' 협력사 시상
GS홈쇼핑은 해외 시장에 한국 상품을 수출한 중소기업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홈쇼핑 스타'(Global Homeshopping STAR)를 선정해 시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글로벌 홈쇼핑 스타는 GS홈쇼핑의 다양한 해외 판매망을 통해 상품을 수출한 한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올 한 해(2020년 1월 1일~11월30일)의 수출 실적과 함께 상품성, 성장 가능성 등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정했다.
올해 수상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드림셰프', '한국보원바이오', '코스나인', '성우금속', '에스비앤티' 등 5개사다. GS홈쇼핑은 해당 기업들에게 글로벌 홈쇼핑 스타 상패를 전달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중소 협력사가 GS홈쇼핑의 수출지원 시스템을 통해 해외 수출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아름다운가게에 TV홈쇼핑 제품 2억1700만 원 현물 기부
홈앤쇼핑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TV홈쇼핑 판매제품을 현물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뷰티·패션 상품을 비롯해 마스크·손소독제 등 총 22개 품목, 2억1700만 원 상당의 TV홈쇼핑 판매제품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기부된 물품은 30일부터 아름다운가게 화곡점, 강동구청점, 동대문점, 미아점 4개 매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특별 판매된다.
판매 수익금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저소득 가구의 기초생활 지원 사업 및 사회경제적 취약 가구의 자립 기반 조성에 쓰일 예정이다.
GS리테일, 전라남도와 공동 개발 상품 선봬
GS리테일은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이하 해양바이오연구센터)와 공동 개발한 가정간편식 3종을 30일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온라인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공동 개발 상품은 △전복간장비빔223g, △전복고추장비빔223g, △완도광어조림400g 등 가정간편식(HMR) 3종이다. 상품 패키지는 전라남도를 배경으로 제작중인 이준익 감독의 영화 '자산어보'와 컬래버해 영화 영상을 디자인에 적용했고, 중간 유통단계를 혁신해 시중 상품 대비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전복간장비빔, 전복고추장비빔의 가격은 각각 7800원, 완도광어조림은 1만2800원이다.
GS리테일은 이번에 선보이는 가정간편식 3종을 시작으로 전복삼각김밥 등 전라남도 특산품을 활용한 공동 개발한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며 판매 채널도 편의점 GS25 등으로 지속 확대해 갈 방침이다.
현대百, 다음달 4일부터 '2021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진행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4일부터 '2021년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는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신촌점·킨텍스점 등 수도권지역 4개 점포와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 '현대H몰'을 시작으로, 전국 15개 전 점포(1/8)와 현대식품관 투홈(1/11)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현대백화점은 예약 판매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약 200여 개 인기 세트를 선별해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1등급 등심·불고기로 구성된 현대 화식한우 연(蓮) 21만 원(판매가 23만 원), 영광 참굴비 죽(竹) 25만5000원(판매가 32만 원), 산들내음 사과·배 난(蘭) 11만 원(판매가 12만 원), 향과집성방 대왕곶감 세트 12만 원(판매가 17만 원), 정관장 홍삼톤 30포 6만3000원(판매가 7만 원) 등이다.
CU, 네이버와 택배 예약 서비스 시행
CU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편의점 택배 이용자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네이버와 오는 31일부터 택배 예약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존 CU포스트 홈페이지나 포켓CU 앱 외에도 네이버에서 쉽고 간편하게 CU 택배를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네이버에서 'CU, CU 택배, 편의점 택배, 네이버 편의점 택배'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 위치 기반으로 노출된 인근 CU 점포 한 곳을 선택한 후 예약 정보를 입력하고 네이버 포인트 등으로 사전 결제하면 된다.
2주 내 해당 점포에 방문해 무인택배기 POSTBOX에서 쇼핑몰 접수 버튼을 눌러 사전 예약 시 받은 승인번호를 입력하고 무게 측정 후 운송장을 부착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