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금융투자, '피델리티 글로벌 컨슈머 펀드'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소비 관련 글로벌 대표 종목에 투자하는 피델리티 글로벌 컨슈머 펀드를 판매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글로벌 유수의 컨슈머 회사들은 복잡해진 소비자 생태계에서 혁신을 바탕으로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며 성장의 선순환 과정에 있다. 피델리티 글로벌 컨슈머 펀드는 이러한 전세계 소비망을 구축한 글로벌 대기업 위주로 종목을 발굴해 투자하며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고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 다수의 소비자를 끌어 모을 수 있는 회사에 투자하고 있다.
또한 컨슈머 섹터 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 인해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신한금융투자는 설명했다.
피델리티 글로벌 컨슈머 펀드의 C1클래스의 총 보수비용은 연 2.475%다. 펀드투자자산의 가격 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펀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 투자 인사이트 플랫폼 'SPEC 앱' 선봬
KB증권은 6일 투자 인사이트 플랫폼 SPEC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PEC 앱은 관심있는 투자 뉴스만 골라볼 수 있고, 투자자 간에 의견 공유 뿐 아니라 간편 모의투자까지 가능한 투자 인사이트 플랫폼 앱이다.
또한 SNS 인증을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어 접근성을 높였으며, 지수 및 종목의 실시간 시세, 테마별 시장 주도주 등 투자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일일 약 1만 건의 국내 뉴스 데이터를 알고리즘을 통해 자동 분류 후 투자자의 관심 이슈를 카테고리 별로 모았고, 핵심 투자 뉴스를 일 20건으로 요약해서 보여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앱이 제공하는 Poll Insight(시장전망, 투자의견 투표) 메뉴를 통해서 시장 이슈에 대해 투자자들이 직접 투표를 하고, 다른 투자자의 의견을 모아 투자 참고 용도로 활용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 외에도 앱에는 별도의 가상투자계좌 없이 간편한 핀 설정을 통해 모의투자를 하고 본인의 투자 순위까지 확인할 수 있는 Pin Trading 기능, 뉴스 비정형 분석을 통해 시장의 과열, 침체 여부까지 보여주는 투자심리지수(Sentiment) 기능 등이 장착돼 있다. SPEC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하다.
KB증권은 SPEC앱 출시를 기념하며 가입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에어팟프로, 백화점상품권 5만원권, 아메리카노 쿠폰 등을 제공하는 100%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말했다.
KB증권 관계자는 "당사 MTS M-able(마블) 앱이 다양한 투자성향을 가진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주식 및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범용 앱이라면, SPEC은 보다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고객이 Poll, Pin 등 집단지성을 통해 투자 방향성을 잡을 수 있도록 하는 앱"이라며 "향후 투자경험 등 요건을 갖춘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들의 투자성향에 맞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쉽게 가입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하는 등 지속적으로 앱을 고도화하며 M-able 앱과 상호보완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보증권, 주식선물하기 이벤트 실시
교보증권은 주식선물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3월 말까지 계속되는 이번 이벤트를 참여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보유한 주식을 상대방에게 선물하고 주식선물받기 수락을 완료하면 된다. 주식을 선물한 고객과 받는 고객 모두에게 1회 경품 추첨 기회가 부여된다.
또한 선물하는 주식은 전일종가 기준 5만원 이하로 연내 총 10회까지 선물 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등 삼성전자 75형 QLED 4K(1명) △2등 삼성 에어드레서(2명) △3등 삼성 갤럭시북(5명) △4등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 청정스테이션 등 총 23명에게 2300만 원 상당의 경품이 주어진다.
주식선물하기는 MTS Win.K 및 HTS Provest.K에 접속해 사이버창구코너에서 선물하기-선물받기를 클릭하면 된다. 이벤트관련 자세한 내용은 교보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고객이 비대면 계좌개설 후 이벤트를 신청하면 상품권을 추가 지급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 교보문고 e-교환권 1만 원을, 일정금액 매매시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2만 원을 증정한다.
이경민 영업지원부장은 "신용등급 상향 기념으로 새해맞이 고객사은행사를 기획했다며 비대면 시대에 맞춰 지인들에게 주식선물도 하고 푸짐한 경품 기회도 있어 많은 고객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