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SK증권,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대회 개최
SK증권은 16일 고객 중심 경영을 다짐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 대회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을 맞아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구성원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여의도 SK증권 본사에서 김신 사장 및 사업부 대표들이 참석해 결의문을 낭독하고 실천 서약도 진행했다. 전국에 있는 임직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각 조직별 부서 내에서 행사에 동참했다.
구체적으로 결의문에는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적합성의 원칙, 불공정 영업행위 금지 등 6대 판매 원칙 △금융·개인정보 보호 △고객의 불합리한 위험 노출 방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SK증권 김신 사장은 "이제 금융소비자 보호는 하나의 대세임을 떠나 이미 자리 잡은 문화이며, 우리가 지켜야 할 사명처럼 가슴에 새기자"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전용 스텝다운형 ELS 모집…총 50억 한도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8일까지 넷플릭스(NFLX UW)와 에스앤피500(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온라인 전용 ELS 13731회를 총 50억 한도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3년 만기 스텝다운 구조로 6개월마다 기초자산 가격을 관측하여 최초기준가의 △85%(6개월, 12개월, 18개월) △80%(24개월, 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연 8.6%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조기상환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중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 시 25.8%(연 8.6%)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때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의 70% 미만이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원금손실률은 -30% ~ -100%다.
같은 기간에 △삼성전자 △홍콩H(HSCEI) △니케이225(NIKKEI225)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스텝다운형 ELS 13730회도 함께 모집한다. 상품별 최소 가입한도는 100만 원이다.
온라인 전용 TRUE ELS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홈트레이딩 시스템(HTS) 및 한국투자 모바일 앱을 통해 청약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하나금융투자, 미성년자 신규계좌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하나금융투자 오는 3월 31일까지 미성년자 신규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금지옥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금지옥엽 이벤트'는 미성년자 신규계좌를 개설하고 국내 및 해외 주식 순매수 금액 합산이 30만 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0명에게 GS25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24K 황금열쇠 1돈을 추가로 증정한다.
미성년자 계좌개설은 대리인 실명확인증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가족관계서류, 거래인감 등 필수 서류를 구비 후 하나금융투자 영업점을 방문해 진행하면 된다. 조부모 내점 시에는 법정대리인 동의가 필요하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또는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MTS) 원큐프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강민선 하나금융투자 WM총괄본부장은 "주식을 미성년자에게 증여하면 10년간 2000만 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증여 이후 주가 상승분에 대해서는 증여·상속세의 부담이 없다는 점도 미성년자 주식계좌의 장점"이라며, "주식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과 자산관리 조기교육의 필요성이 고조되면서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