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일동제약그룹 송파재단 결산, 지난해 장학금 1억7850만 원 지원
일동제약그룹 장학재단인 송파재단은 이사회를 열고 2020년도 결산을 승인했다고 25일 밝혔다.
결산 결과, 지난해에 총 21명의 학생에게 합계 1억 785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송파재단은 일동제약의 창업주인 故 윤용구 회장의 유지를 기리고자 1994년 설립된 순수 장학 목적의 재단이다.
설립 당시, 고인의 평소 뜻에 따라 그가 남긴 일동제약 주식 8만 주(당시 시가 18억 원 상당)와 현금 3억 원을 무상으로 출연해 장학 사업의 기틀을 마련했다. 현재 송파재단은 일동홀딩스 주식 81만여 주와 일동제약 주식 6만 5000여 주 등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장학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지엔 '푸딩 염모제', 중국 왓슨스 입점
동성제약은 중국 최대 유통 채널인 왓슨스 온·오프라인에 이지엔(eZn)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런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 채널은 5곳, 오프라인 매장 3610곳으로 대대적인 입점이 예정돼 있어, 중국 내 염모제 시장 점유율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동성제약은 지난 20일 티몰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 내 왓슨스 브랜드관에 이지엔 브랜드를 런칭했다. 이를 시작으로 동성제약은 샤오홍슈, 징둥닷컴, 아마존, 수닝 등 중국의 주요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 내 왓슨스 브랜드관에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런칭할 예정이다.
왓슨스는 중국 최대의 유통 채널이자 글로벌 유통 그룹으로, 동성제약은 오는 4월까지 중국 전역 약 3,610개의 왓슨스 오프라인 매장에도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 런칭을 계획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채널에서의 공격적인 판로 확장을 통해 중국 염모제 시장 내에서 이지엔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동국제약, 헬스&이너뷰티브랜드샵 '메이올웨이즈' 오픈
동국제약은 프리미엄 그린라이프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 Always)의 첫 단독 매장을 오는 26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울 지역 최대 규모이자 국내 최초의 미래형 백화점 더현대 서울에 문을 여는 메이올웨이즈는 '언제나 싱그러운 5월 같은 프리미엄 그린라이프'를 슬로건으로 하는 동국제약의 헬스&이너뷰티 브랜드다.
자연에서 온 식물 성분인 병풀(Centella asiatica)을 활용해 "May I help you? Yes! May Always!"이라는 컨셉으로 인테리어한 메이올웨이즈 매장에서는 비타민, 루테인, 유산균 등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센텔리안24'의 인기 화장품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국제약은 더현대 서울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매장을 방문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 마데카 마스크팩(4매입)을 무료로 증정하고, 매장 방문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900명에게는 건강식품 3종 샘플을 무료로 제공한다. 인증샷 이벤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베스트 게시글을 선정해 5명에게 멀티비타민도 선물할 예정이다.
유디치과, 안산그리너스FC와 2년 연속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유디치과는 지난 24일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K리그 시민구단 안산그리너스FC 사무실에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안산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을 함께 진행키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 내 스포츠 활성화와 구강관리 중요성 홍보에 적극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고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적인 지원 및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로써 유디치과와 안산그리너스FC는 2년 연속 사회공헌 파트너쉽을 맺게 됐다.
이와 함께 유디치과는 안산그리너스FC에 사회공헌 활동 및 홈경기 이벤트를 위해 구강관리용품과 구강관리지침서를 각 2만 개 후원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어린이 보육원에 '가마솥 마음 캠페인' 후원근 전달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4일 경상북도 상주시에 위치한 상주보육원에서 '가마솥 마음 캠페인'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 전달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기업과 농촌이 상생하고 발전하기 위한 1사1촌의 일환으로써 경상북도 상주 지역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상주보육원에 후원금을 전달하게 됐다. 후원금 전달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상주보육원, 상주고등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전달된 후원금은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데 보탬이 되고자 보육원 운영 및 아이들의 건전한 인격체 형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상주고등학교는 보육원과 연계해 진학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GC녹십자엠에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루마니아 수출 계약
진단시약·의료기기 전문기업 GC녹십자엠에스는 최근 루마니아 의료기기 유통업체인 'MCM EVA SRL' 사와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서 확정된 물량인 61억원의 진단키트는 오는 3월초 선적 예정이며, 향후 MCM EVA SRL 측과 루마니아 현지 민간 및 공공 프로젝트 등에 공동으로 적극 대응해 오는 9월까지 공급 물량을 500억 원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수출되는 제품은 GC녹십자엠에스가 작년 11월 출시한 'GENEDIA W COVID-19 Ag'로, 항원-항체 결합 반응을 활용해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현장에서 10분 안에 진단하는 신속항원진단키트다. 별도의 진단장비 없이 코로나19 초기 환자의 감염여부를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