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SK증권, 롯데캐피탈 ESG채권 대표 주관…KB증권, 온라인수수료 0.07%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SK증권, 롯데캐피탈 ESG채권 대표 주관…KB증권, 온라인수수료 0.07%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0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SK증권, 롯데캐피탈 ESG채권 대표 주관

SK증권은 4일 1200억원 규모의 롯데캐피탈 ESG채권 발행에 KB증권과 공동 대표 주관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권은 3년 만기 600억 원, 5년 만기 400억 원, 7년 만기 200억 원 총 1200억 원 규모로 발행되었으며, 금융취약계층 중금리 대출 및 친환경 자동차 금융서비스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캐피탈이 발행하는 첫 ESG채권으로 최근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민평금리 대비 낮은 금리로 조달에 성공했다. 

이와 관련, SK증권 관계자는 "채권시장에서 지속가능경영, 사회적 책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ESG채권 발행규모가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SK증권은 신재생에너지, 탄소금융 등 녹색기후금융사업을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삼아 ESG금융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한금융투자, 'IRP로 이사(ISA)하기 이벤트' 진행

신한금융투자는 4일 만기가 도래하는 ISA계좌를 IRP로 이전하는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는 지난 2016년 3월에 시작돼 근로소득자등을 대상으로 연 2000만 원까지 가입가능하고(5년 누적 최대 1억 원) 세제혜택을 부여하는 계좌로 올 3월부터 만기가 도래하기 시작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30일까지 진행되며 당사/타사 ISA에서 신한금융투자 IRP계좌로 이전한 고객 대상 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이사축하금을 지급한다

ISA에서 IRP로 이전한 금액 500만 원 이하 3000명을 추첨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500만 원 초과 1000만 원 이하 500명을 추첨으로 백화점 상품권 1만 원, 1000만 원 초과~3000만 원 이하 300명을 추첨으로 백화점 상품권 2만 원, 3000만 원 초과 300명을 추첨으로 백화점 상품권 3만 원을 지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신한알파에서 확인 가능하다. 

 

KB증권, 해외주식 온라인수수료 0.07% 이벤트 진행

KB증권은 4일 '해외주식 온라인수수료 0.07% 이벤트 및 해외주식 타사대체입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5월 31일까지다. 

해외주식 온라인수수료 0.07% 이벤트'는 KB증권에서 해외주식을 최초로 거래하는 프라임센터 (비대면, 은행연계) 계좌 보유 고객 중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 중국, 홍콩, 일본시장 거래 시 0.07%의 온라인 수수료를 신청 일로부터 12개월간 제공한다(거래국가 정규장 마감시간 이전 신청 시 당일 거래 소급 적용).

해외주식 타사대체입고 이벤트는 타 증권사에 보유한 해외주식을 KB증권으로 순입고하고 해외주식을 100만원 이상 거래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순입고금액에 따라 1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의 현금을 제공한다. 이때 제세공과금은 고객이 부담한다. 

이벤트 신청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글로벌 투자자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해외주식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여 드리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해외투자 편의성 제고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