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MSD, 멕시코서 ‘로수젯’ 출시…GC녹십자, 모더나·질병관리청과 코로나19 백신 유통 계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MSD, 멕시코서 ‘로수젯’ 출시…GC녹십자, 모더나·질병관리청과 코로나19 백신 유통 계약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0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한미약품은 자사 파트너사인 오가논(Organon & Co., 美 MSD 분사 법인)을 통해 로수젯의 멕시코 제품명 'NAXZALLA'(낙스잘라)를 세가지 용량(10/5mg, 10/10mg, 10/20mg)으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한미약품
한미약품은 자사 파트너사인 오가논(Organon & Co., 美 MSD 분사 법인)을 통해 로수젯의 멕시코 제품명 'NAXZALLA'(낙스잘라)를 세가지 용량(10/5mg, 10/10mg, 10/20mg)으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한미약품

한미약품 파트너사 오가논, 멕시코서 '로수젯' 출시

한미약품은 파트너사인 MSD를 통해 로수젯의 멕시코 제품명 'NAXZALLA'(낙스잘라)를 세가지 용량(10/5mg, 10/10mg, 10/20mg)으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MSD는 지난해 7월 멕시코 의약당국(COFEPRIS)으로부터 NAXZALLA의 시판허가를 취득했다.

이에 멕시코 현지에서 NAXZALLA의 근거중심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최근 멕시코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한 NAXZALLA 온라인 심포지엄에 현지 내과 의료진이 대거 참석하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GC녹십자랩셀,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 진출

GC녹십자랩셀은 동물 진단검사 전문 회사 '그린벳'(Green Vet)을 설립하고,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그린벳은 반려동물 분야의 토탈 헬스케어 실현을 목표로 한다. 진단 검사를 비롯해  반려동물의 전 생애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예방, 치료,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첫 번째 사업인 진단 검사 분야는 박수원 전 한국임상수의학회 이사 등 수의사 출신으로 검진센터를 구성해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다. 백신과 진단키트, 의약품, 특수 사료 분야의 경우 관련 투자와 파트너십을 통해 직접 개발은 물론 유통까지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휴온스내츄럴, 첨가물 無 '이너셋 저분자콜라겐·산양유단백질' 출시

㈜휴온스내츄럴은 하루 한 스푼으로 라이프 밸런스를 챙기는데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 '이너셋 액티브 어린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와 '이너셋 액티브 산양유단백분말'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너셋 액티브 어린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콜라겐 흡수의 핵심인 초저분자 콜라겐 500Da에 체내에서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는 비타민C를 배합한 분말 형태의 제품이다. 불순물이 없는 생선비늘(어린 魚鱗)에서만 추출한 초 저분자 피쉬콜라겐만을 사용해 흡수를 높였으며, 착색료, 보존료 등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너셋 액티브 산양유단백분말은 프리미엄 산양유 단백질 분말에 휴온스내츄럴의 발효 기술로 개발한 7종의 사균체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를 배합, 단백질 영양 보충과 함께 배변활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대웅제약, '점자벽보 만들기' 임직원 봉사활동 추진

대웅제약은 최근 50여 명 규모의 임직원 봉사단을 꾸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벽보 만들기 프로젝트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용인·오송 등 전국 각지의 대웅제약 사업장 소속 임직원들은 각자 거처에서 점자벽보를 만들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만들어진 벽보는 간단한 검수를 거쳐 전국 각지의 시각장애인 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점자벽보는 시각장애인들이 글자를 처음 익힐 때 필요한 것으로, 벽보를 만짐으로써 한글 자모음과 숫자를 익힐 수 있게 돼 있다. 점자벽보 프로젝트는 비장애인 아이들이 처음 글자를 접할 때 벽보를 통해 글자를 익히듯 시각장애인들에게도 같은 수준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GC녹십자, 모더나·질병관리청과 코로나19 백신 유통 계약 체결

GC녹십자는 미국 제약사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4000만 도즈를 국내에 유통한다고 4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계약이 국내 허가 절차에 따라 적시에 백신을 공급하겠다는 정부의 목표를 지원하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질병관리청은 오는 2분기부터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4000만 도즈를 국내에 수입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결정은 GC녹십자와 모더나, GC녹십자와 질병관리청 간의 계약에 따른 것으로, GC녹십자는 모더나와 질병관리청의 지원을 받아 국내 허가 절차 및 유통을 전담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