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JW생활건강, '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 출시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은 '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은 전립선 건강, 지구력 증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특히 '초임계 추출법'을 활용한 인도산 쏘팔메토를 중심으로 미국산 옥타코사놀, 독일산 아연을 주성분으로 함유해 균형 잡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초임계 추출법은 자연물에서 특정 성분을 추출하기 위한 공정에 사용하는 방법으로 화학물을 별도로 첨가하지 않아 '용매 추출법'보다 진보한 기술로 평가된다. 독성이 없는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저온에서 추출하는 공법으로 프리미엄 제품 원료에 주로 사용된다. 이는 개별 포장된 캡슐제형으로 섭취 시 1일 1캡슐을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된다.
광동제약, '비만예방 신소재 기술이전' 협약 체결
광동제약은 부산대학교 및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신소재 개별인정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한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광동제약은 '비만예방 또는 치료용 신소재 및 이의 추출물'에 대한 특허와 '신소재의 종자 및 재배' 기술이전에 대한 권리 일체를 인수했다.
해당 신소재는 기존에 개발되지 않은 신규품종에서 추출됐다. 연구진에 따르면 동물실험 결과 다른 항비만 기능성 원료 대비 낮은 농도에서도 체지방 감소 효과가 확인됐다. 또한 비만동물모델 대상 항비만 효과 측정결과, 체중 및 복부피하지방 감소와 간조직, 지방세포의 지방축적억제 효과를 보이면서도 간과 신장의 부작용은 거의 없어 항비만약 약학적 조성물 또는 건강기능식품으로서의 높은 활용가능성을 보였다.
광동제약은 축적된 연구개발 노하우를 활용해 이 신소재 추출물 기술을 적용한 체지방 개선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상품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에스티팜, 미국 샌디에이고에 RNA·CAR-NKT 신약개발 전문 바이오텍 '레바티오' 설립
에스티팜은 미국 샌디에이고에 RNA 및 CAR-NKT 신기술 플랫폼을 활용한 신약개발 전문 바이오텍인 '레바티오 테라퓨틱스'(Levatio Therapeutics)를 설립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레바티오 설립은 에스티팜이 기존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및 mRNA 유전자치료제 CDMO의 경험을 토대로 세포치료제 분야의 신약개발 및 CDMO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미국 샌디에이고는 화이자(Pfizer), 머크(Merck), 노바티스(Novartis) 등 글로벌제약사의 연구소와 아이오니스(IONIS), 앨나일람(Alnylam) 등의 바이오텍이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있어, 활발한 공동연구와 기술수출 협의가 용이하다.
이에 에스티팜은 레바티오의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대표로 지현배 박사를 영입해 선임했다. 레바티오는 원형 RNA(circular RNA, circRNA) 및 CAR-NKT 플랫폼을 구축하고 면역항암제와 자가면역질환치료제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유디치과, 치아건강에 좋은 봄나물 추천
유디치과는 치아건강에 좋은 봄나물을 추천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냉이는 봄철 대표 나물로 풍부한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해진 몸에 활력을 주고 쌉쌀하면서 향긋한 맛이 잃었던 입맛을 되찾아준다. 냉이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채소로 시금치의 2배 이상이다. 양질의 단백질 식품은 침 분비를 촉진시켜 충치를 유발하는 세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쑥은 어떤 나물보다 우리 몸에 좋다. 쑥에는 비타민 A·C, 무기질과 칼슘, 인,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특히 식이섬유는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다만, 카로틴, 탄닌 성분이 있는 쑥을 많이 먹으면 치아변색의 위험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 구지은 대표원장은 "식사 시 영양분에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나에게 필요한 식단을 미리 짜두는 것이 봄철 치아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휴온스내츄럴, 체지방 감소 돕는 유산균 개발 나서
휴온스내츄럴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개발한 체지방 감소 유산균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HN001외 3종’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휴온스내츄럴이 기술이전 받게 된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HN001외 3종은 신생아의 장에서 분리한 유산균으로 지방세포의 지질분해를 촉진해 체지방 감소를 유발하는 유익균이다. 비만의 예방, 치료 또는 개선용 조성물에 관한 내용으로 특허 출원을 하기도 했다. 휴온스내츄럴은 향후 본 기술을 활용해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는 유산균 제품을 개발, 식약처에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를 취득할 계획이다.
휴메딕스, 450억 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휴메딕스는 전환사채 발행 결정 공시를 통해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5일 밝혔다.
납입일은 오는 6일이며, CB의 만기일은 2026년 4월 6일이다. 전환청구는 본 사채 발행일 이후 1년이 경과한 날로부터 만기일 1개월 전까지 가능하다.
전환사채 발행 규모는 450억 원이다. 조달된 자금은 백신CMO사업을 위한 시설자금, 바이오시밀러 사업진출을 위한 타법인 지분 인수 및 투자, R&D연구개발 및 회사 운영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