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4월 ETF 거래 이벤트’ 진행…키움증권,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4월 ETF 거래 이벤트’ 진행…키움증권,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개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4.1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4월 ETF 거래 이벤트' 진행

유진투자증권은 12일 '4월 ETF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ETF 유형별로 세 개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며, 이벤트간 중복 참여할 수 있다. 

우선, 온라인(비대면) 종합 계좌 보유고객이 이벤트에 해당하는 6종의 ETF를 거래할 경우 일 거래금액(매수, 매도 포함)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캐쉬백되는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혜택이 적용되는 ETF는 △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 △TIGER 레버리지 △TIGER 인버스 △KBSTAR 미국나스닥100 △KBSTAR Fn수소경제테마 등 총 6종이며 종목별 거래금액은 합산한다. 

또한 유진투자증권은 삼성자산운용의 신규 ETF 상장을 기념해 'KODEX ETF 3종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KODEX 미국FANG플러스(H) △KODEX 미국S&P500TR △KODEX 미국나스닥100TR 등 3개 종목 ETF의 일 거래금액(매도, 매수 포함)에 따라 하루 최대 5만원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거래금액은 종목별로 합산할 수 있으며 문화상품권은 삼성자산운용에서 지급된다. 이와 관련,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9일 미국 대표지수를 추종하는 환노출형 ETF인 KODEX 미국S&P500TR, KODEX 미국나스닥100TR을 상장시킨 바 있다.

끝으로, 한국투자신탁운용과 함께 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에 'KINDEX Fn5G플러스' ETF 종목의 일 거래금액(매수, 매도 포함)에 따라 하루 최대 5만 원의 문화상품권을 한국투자신탁운용에서 제공한다.

세 이벤트의 거래금액별 혜택 기준을 살펴보면, 일간 합산 거래 금액이 100만 원 이상 1000만 원 이하이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 모바일상품권, 1000만 원 이상이면 5000원, 1억 원 이상이면 2만 원, 10억 원 이상은 5만 원의 혜택이 각 이벤트별 현금과 문화상품권으로 매일 지급된다. 이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혜택은 각 이벤트별 한번만 지급되며, 개인당 최대 3잔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진투자증권 김경식 디지털금융실장은 "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투자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지난달에 이어 이번 달에도 ETF 거래 이벤트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IRP 적립금 1조 돌파

한국투자증권은 12일 개인형퇴직연금(IRP) 적립금이 1조 원을 돌파하였다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 IRP 적립액은 2013년 이후 지난해 말까지 연평균 37%의 증가율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들어서는 지난달 말까지 2290억이 유입됐다. 연초 대비 30.1% 증가한 것으로, 퇴직연금 적립금 1조원 이상 대형 사업자 중 가장 높은 IRP 적립금 증가율을 보였다. 

증시 강세로 인한 증권사로의 IRP 자금 유입이전 추세, 한국투자증권의 거래 편의성 및 수수료 혜택, 높은 IRP 수익률 성과, 다양한 상품 라인업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풀이된다고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덧붙였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 IRP의 2020년 연평균 수익률은 7.57%를 기록해 증권업 평균수익률인 6.17% 보다 높은 수익률로 대형사 중 가장 좋은 성과를 기록했다. 또 자기부담금 수수료가 없고, 해당 계좌에서 투자할 수 있는 상품군이 다양하다. 2월 말 기준 한국투자증권 IRP에서 거래 가능한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리츠는 363개로 업권 내에서 가장 많다.

이와 관련, 6월 말까지는 IRP계좌 순증금액으로 각 운용사 타깃데이트펀드(TDF)매수 고객에게 모바일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한투 IRP, TDF로 해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퇴직연금 상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길 퇴직연금본부장은 "최근 연금의 수익률과 편의성이 높은 증권사 IRP로 가입이전하려는 고객이 늘고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수익률 제고를 통해 고객의 노후준비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움증권,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개최

키움증권은 12일 총 상금 2450만 원 규모의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가 기간은 이날(12일)부터 오는 6월 4일까지이며, 대회기간은 이달 26일부터 6월 11일까지로 해외선물옵션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한번의 참여신청으로 3, 4분기에 진행 예정인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에도 자동 참가할 수 있다.

금번 실전투자대회는 총 7주간 7개의 배틀기간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배틀별 수익률 상위 5명에게 100만 원, 80만 원, 50만 원, 40만 원, 30만 원을 순위에 따라 차등 시상한다.

배틀별 수익률 시상은 주간 기준이므로 참가자들은 매주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들에 한하여 수익률 상위 참가자들의 전일자매매내역과 거래 상위 종목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매주 거래량 상위 1명에게는 현금 50만 원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비대면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해외선물옵션 수수료를 계약당 $2.5로 할인해주는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실전투자대회와 수수료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