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코리아센터-강원도, '일단시켜' 배달앱 오픈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강원도와 협업해 만든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가 강릉, 동해, 태백, 삼척 서비스 오픈 행사를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됐다고 29일 밝혔다.
서비스 오픈행사에서는 지난 4월 초 공모를 통해 선정한 제 1기 일단시켜 서포터즈 기자단에게 위촉장도 수여됐다. 일단시켜 서포터즈 기자단은 강릉시 5명, 동해시 2명, 태백시 1명, 삼척시 2명으로 구성됐으며 블로그 및 SNS 채널 등에 일단시켜를 소개하고 해당 지역 가맹점을 홍보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전개한다.
일단시켜는 민간기업인 코리아센터가 재능 기부 형식으로 개발을 비롯한 유지, 보수, 콜센터 운영까지 무상으로 지원해 강원도는 별도의 비용이 들어가지 않고 도민의 세금 또한 들어가지 않는다. 강원도는 홍보 및 마케팅, 행정지원 등을 맡게 된다. 일단시켜의 가장 특징은 중개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필요 없는 이른바 '3무(無) 배달앱'이다. 가맹점은 신용카드와 전자결제대행사에 내는 1.8% 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신도리코, 네오바이오텍과 3D 프린터 'NeoSpeed 10' 공급 계약 체결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는 임플란트 제조 전문 기업 네오바이오텍과 초고속 LCD 3D 프린터 'NeoSpeed 10' 공급 계약을 체결한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치과 시장에 최적화된 장비와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네오바이오텍은 2000년에 설립되어 임플란트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다. 생산·연구소 본부와 24개의 지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5000여개 치과 의원 및 병원에 치과용 의료기기를 판매 중이다. 국내는 물론 미국과 중국, 태국, 대만, 인도 등 전 세계 70여 개 국가에 임플란트를 공급하고 있다.
신도리코는 이번 계약을 통해 신규 개발한 LCD 3D 프린터 NeoSpeed 10을 치과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신도리코는 네오바이오텍에 제품을 공급하고, 네오바이오텍은 치과 병원을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NeoSpeed 10은 고해상도 LCD와 고효율 LED를 장착했을 뿐만 아니라, 치과에서 활용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치과에서 활용하는 보철물 제작에 특화된 3D 프린터다.
CU, 아이스크림 할인 행사 진행
CU는 오는 5월 1일부터 아이스크림 국내 최저가 타이틀을 걸고 행사 대상 아이스크림을 10개 이상 구매할 시 개당 350원에 판매하는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할인률이 무려 65%에 달한다.
5개 이상 구매할 경우에도 60%의 할인을 적용 받아 단돈 2000원에 아이스크림 5개를 구매할 수 있다. 박리다매를 원칙으로 하는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 판매되는 바(bar) 형태의 아이스크림 개당 가격이 400~500원인 것과 비교해도 동일하거나 낮은 수준의 가격이다.
이달 행사 대상 품목은 CU에서 1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빙그레 요맘때, 빙그레 캔디바, 빙그레 쿠앤크바, 해태 호두마루바, 롯데푸드 아맛나 등 CU의 스테디셀러 12가지 상품이다. CU는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매달 행사 대상 품목을 변경해 지속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간편하게 즐기는 '세븐셀렉트 컵국' 3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PB '세븐셀렉트 컵국'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상품은 '칼칼북어국'(컵), '얼큰대파육개장'(컵), '시금치된장국'(컵) 3종으로, 북어국와 육개장은 리뉴얼 출시, 시금치된장국은 신규 출시 상품이다. 건더기 함량을 기존 상품(리뉴얼 전) 대비 17% 이상 늘려 풍성한 식감을 살렸으며, 동결건조 기술을 적용해 원물의 영양소를 그대로 보존했다. 판매가는 1500원이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컵국 출시를 기념해 5월 한달 간 국민카드로 결제시 2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한끼연구소 브랜드 도시락(7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컵국을 무료 증정한다.
GS25, 가정의 달 155종 상품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가정의 달과 나들이 시즌을 맞이해 5월 한달 간 캠핑용 카라반, 반려동물 용품, 등 총 155종의 상품을 더팝 모바일앱과 E-카탈로그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색 상품으로는 4560만원에 판매되는 독일 펜트사(社)의 명품 카라반과 텐트 7종 등이 준비됐다. 카라반은 GS25에서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출입문 발판, 소화기 등이 포함된 30만 원 상당의 특별한 옵션이 제공된다. 캠핑 텐트 7종은 2인용~8인용까지 다양한 모델이 16만9000원~119만 원의 가격으로 운영된다.
1000만 반려동물 인구 시대에 '또 하나의 가족'인 반려동물을 위한 상품도 12종 준비됐다. 대표 상품으로 쿠쿠전자의 펫에어샤워&드라이룸(반려 동물용 드라이어 박스)이 66만2000원, 삼성전자의 비스포크큐브에어펫케어(탈취 기능의 공기 청정기) 상품은 86만1000원에 판매된다. 소비자는 원하는 상품을 스마트 폰을 통해 고른 후 가까운 GS25 매장에서 주문 결제하면 택배나 업체 직배송 등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GS샵, 중소기업 CCM 인증 컨설팅 지원
GS샵은 29일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인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CCM은기업이 수행하는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지를 소비자 관점에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서,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며 공정위에서 인증한다.
GS샵은 CCM 인증을 추진하는 협력사들이 효과적으로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하는 동시에, GS샵의 CCM 전문가들을 활용한 '찾아가는 CCM 인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대상이 된 협력사는 밀키트 전문기업인 프레시지와 견과류를 주로 판매하는 오트리, 산지애 사과로 유명한 송원APC 등이다. 이 기업들은 CCM 인증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지속하기로 결정했으며, GS샵은 이들과 손잡고 캠페인, 교육, 홍보 등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