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유안타증권, 다이렉트 투자권유대행인 제도 신설
유안타증권은 29일 온라인 영업에 특화된 다이렉트 투자권유대행인 제도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유안타증권에 다르면, 이번 '투자권유대행인'은 전문자격시험에 합격한 이후 금융투자회사와 계약을 맺어 계좌 개설이나 금융투자 상품 매매 등을 권유해 수수료의 일정부분을 수익으로 가져가는 자산관리인이다.
최근 SNS 발달 및 코로나19로 비대면 플랫폼이 생활의 필수로 잡으면서, 기존 투자권유인제도에 다이렉트 투자권유대행인제도를 신설하며 고객 내방 없이도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다이렉트 투자권유대행인제도는 지점을 활용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서만 계좌를 유치하고 관리한다. 또한 제도 정착을 위해 신규 계약한 투자권유대행인에게는 지원금 10만 원과 2021년까지 90%의 보수율을, 내년부터는 실적에 따라 최소 80% 이상의 보수율을 지급한다. 또한 고객 유치 우수자에게는 기념패와 최고 200만 원의 포상제도도 마련했다.
이번 제도 신설로 유안타증권은 투자권유대행인 제도를 일반과 다이렉트로 이원화해 운영하며, 투자권유대행인 계약 시 본인에게 유리한 제도를 선택하면 된다. 신청 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안타증권 PB지원팀 투자권유대행인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유안타증권 장성철 Retail전략본부장은 "팬데믹 이후 금융시장에서도 비대면 플랫폼은 이제 필수 조건"이라며 "고객의 자산을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관리하면서도 높은 보수를 가져갈 수 있는 다이렉트 투자권유대행인제도로 1석 2조의 효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전했다.
KB증권, 'KB able 차곡차곡 ETF랩 비대면 가입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29일 'KB able 차곡차곡 ETF랩 비대면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말까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계속된다.
KB증권은 이번 이벤트 기간 KB able 차곡차곡 ETF랩을 비대면으로 가입하고 익월말까지 유지하는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을 제공하고, 비대면 가입 이후 8월말까지 3회 이상 입금하고 유지하는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 10만 원을 지급한다.
KB증권에 따르면, KB able 차곡차곡 ETF랩은 주식가격이 오르고 내리는 것에 따르는 위험성을 줄이기 위한 적립식 상품이다. 최초 가입금액은 30만 원 이상이며, 최초 가입 이후 10만 원 이상부터 추가 입금할 수 있다.
랩 어카운트는 고객이 일임한 자산에 대하여 포트폴리오 구성에서부터 매매 실행 및 편입 비중 조정까지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자산관리서비스다.
'KB able 차곡차곡 ETF랩'은 KB증권 Wrap운용부에서 시장 상황을 판단하고 탄력적으로 그에 맞는 종목을 선정하고 조정을 하는 상품으로 주식을 처음 시작하거나, 소액으로 시작하여 꾸준히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 사고 파는 것을 전문가에게 일임하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한다.
KB able 차곡차곡 ETF랩은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후취 수수료 0.3% 부과된다. Wrap 가입 및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가까운 KB증권 영업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김유성 KB증권 투자솔루션센터장은 "KB증권은 MTS를 통해 비대면으로 랩어카운트에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랩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KB able 차곡차곡 ETF랩과 같이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좋은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신한금융투자, MTS '신한알파' 업그레이드
신한금융투자는 29일 MTS '신한알파'를 업그레이드 했다고 밝혔다. 어떤 투자자라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초점을 맞췄다.
신한알파 업그레이드의 특징은 우선, 이번 신한알파 업그레이드는 사용자의 시각에서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모호했던 메뉴명들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직관적인 메뉴명으로 개선하고, 메뉴 이동 경로를 최소화했고, 검색 기능 강화를 통해 원하는 메뉴/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증권사에서 사용하는 복잡한 업무용어도 일상에서 쓰이는 단어로 교체했다. 편리한 기능으로는 연령을 고려한 기본폰트 대비 120% 확대된 큰글씨 모드, 주식투자 초보자를 위한 간편한 주문 화면인 이지모드, 주식에 쇼핑을 접목시킨 알파카트, MTS사용법을 비롯한 주식 및 금융상품의 기본 개념부터 가입프로세스까지 사용자들의 MTS사용성과 투자를 돕기 위한 알파가이드가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신한알파 MTS를 이용하는 고객이 PB 상담을 원하는 경우 업계 최초로 AI의 추천을 받은 PB에게 비대면 투자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고객의 성별, 나이, 주소 등 기본정보와 자산, 거래 정보 등을 AI가 분석해 전국 영업점의 PB들 중 가장 적합한 PB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물론 고객이 직접 PB를 선택해 비대면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