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하이트진로 ‘테라’, 미국·싱가포르·홍콩 3개국 수출
하이트진로는 출시 3년차를 맞아 미국, 홍콩, 싱가포르 등 3개국에 테라 첫 수출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초도 물량은 120만병(330ml 기준) 규모로 한국 술에 대한 인지도가 높고 수출 요구가 많은 이들 전략 국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2019년 테라 출시 이후, 해외 수요가 지속적으로 있었지만 국내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세로 인해 국내 공급을 맞추는 데 집중해왔다. 이번 테라 수출을 통해 전략 국가 3개국을 중심으로 공략, 글로벌 주류 시장에서 한국 맥주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테라의 안정적인 국내 공급을 위해 연간 한정된 물량만을 수출한다.
하이트진로는 이달 중 글로벌 맥주 브랜드 격전지인 홍콩에서 가장 먼저 판매를 시작하며, 다음달 중순 이후 미국, 싱가포르 순으로 현지 판매 예정이다. 출시 요구가 높았던 교민 시장에 우선적으로 공급한 뒤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한식당 등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갈 방침이다. 또 그동안 소주세계화를 적극적으로 진행하며 개척해온 현지 소주 거래처들과의 협업을 통해 테라의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갈 계획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상무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테라 수출 요구가 지속적으로 있었던 만큼 3개 전략국을 중심으로 해외 소비자들을 공략할 것”이라며 “국내에서 인정받은 청정라거-테라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맥주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PC팩-롯데케미칼, 저탄소 친환경 포장재 개발 협력
SPC그룹은 포장재 생산 계열사 SPC팩과 롯데케미칼이 ‘저탄소 친환경 패키징 사업 파트너십 구축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대 바이오 페트(Bio-based PET) 생산업체인 롯데케미칼과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SPC삼립 등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식품 포장재를 생산해온 SPC팩이 각자의 강점과 노하우를 살려 친환경 포장재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개발하는 바이오 페트 포장 용기는 사탕수수를 원료로 활용해 제조·운송·소각 과정에서 기존 석유계 페트 대비 이산화탄소를 28% 저감할 수 있으며,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롯데케미칼이 생산하는 바이오 페트는 원료 생산부터 유통, 폐기 등 전 과정에서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인정받아 올해 3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SPC팩은 롯데케미칼과 협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음료 컵과 샐러드 용기 등에 바이오 페트 패키지를 적용해 친환경 패키지 트렌드를 선도해나갈 예정이다.
본설렁탕, 전골 전문 숍인숍 ‘수담골’ 론칭
본아이에프 설렁탕 브랜드 본설렁탕이 12일 전골 전문점 ‘수담골’을 론칭했다.
수담골은 혼자서도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전골 전문 브랜드로, 본설렁탕의 매장에 입점해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운영된다. 1인식·배달·포장·집밥 수요를 고려해 배달도 가능하며 수담골이 입점한 본설렁탕 26개 매장서 취식·포장도 된다.
‘더 수북히 담은 전골’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깊은 정성으로 끓인 한우사골육수 베이스와 우삼겹·곱창·왕만두·채소 등을 맛볼 수 있다. 메뉴는 한우사골육수 베이스의 우삼겹곱창전골, 얼큰왕만두전골, 햄듬뿍부대전골 등이다.
혼자서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1인 전골과 산더미 전골(2~3인분)로 나뉜 점이 특징이다. 1인 전골은 완조리와 비조리 중 선택해 간단하게 직접 조리하거나 취향에 따라 가미할 수 있으며, 산더미 전골은 재료를 산처럼 푸짐하게 쌓아 돔 형태의 용기에 제공된다. 배달·포장 시 전골 주재료와 육수, 리필용 육수, 라면사리(포함 메뉴일 시) 등이 동봉된다.
수담골은 서울·경기·인천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26개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며, 운영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사조대림, ‘대림선 비법모둠’ 출시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이 12일 프리미엄 어묵 ‘대림선 비법모둠어묵’을 출시한다.
대림선 비법모둠어묵은 별도의 재료 없이도 누구나 손쉽고 간편하게 어묵탕을 만들 수 있다. 290g, 450g, 900g의 세 가지 단량으로 선보여 혼밥족부터 3~4인 가구까지 가족구성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다양한 맛과 모양의 프리미엄급 어묵과 국물의 베이스를 책임져줄 다시팩, 어묵탕의 맛을 살려줄 비법소스로 구성됐다. 100% 원물로 만든 ‘멸치디포리 다시팩’은 더 깊고 풍부한 국물 맛을, 참치액으로 맛을 낸 ‘비법소스’는 감칠맛 나는 고급 어묵탕 육수 맛을 내는 데 도움을 준다. 조리방법은 간단하다. 끓는 물에 멸치 디포리 다시팩을 넣고 약 10분간 국물을 우려낸 후 다시팩을 건져 어묵과 비법소스를 넣고 3~5분간만 끓여주면 간편하게 어묵탕을 완성할 수 있다.
원할머니보쌈, 베스트리뷰 이벤트 진행
외식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몰은 베스트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원할머니몰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제품 구매 후 제품 페이지 리뷰 탭에 포토, 영상 리뷰를 작성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매월 3일 공지사항 게시판에 발표된다.
원앤원은 추첨을 통해 매월 5명의 베스트리뷰를 선정하며 당첨자에게는 원할머니보쌈, 박가부대&치즈닭갈비 등 원앤원 브랜드 내에서 사용 가능한 우대권 3만 원을 증정한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