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민팃, “챗봇으로 중고폰 ATM 위치·시세 확인하세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네트웍스 민팃, “챗봇으로 중고폰 ATM 위치·시세 확인하세요”
  • 방글 기자
  • 승인 2021.05.1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민팃 ATM과 민팃ATM 미니. ⓒSK네트웍스
민팃 ATM과 민팃ATM 미니.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의 비대면 중고폰 매입 브랜드 민팃(MINTIT)이 최근 선보인 챗봇 서비스가 고객들의 호응 속에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17일 민팃 관계자는 “4월 말 홈페이지와 카카오 채널로 접속할 수 있는 AI챗봇 상담 서비스를 오픈한 이래 주 250건 이상의 고객 문의가 챗봇을 통해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로 고객 접근 채널 다양화 기반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민팃 챗봇 서비스는 △민팃ATM 위치와 △이용 과정 △기부방식 △제조사 추가보상 등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각종 고객 문의를 딥러닝 모델을 활용해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시나리오별 안내 프로세스를 구현했다. 특히, 지도 링크까지 제공해 고객 주변 ATM을 확인하게 하고, 민팃 홈페이지를 통해 휴대폰 시세를 즉시 보여주는게 주목할만한 특징이다.

민팃에 따르면 서비스 현재 전체 고객 문의 중 약 15%을 챗봇이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수치는 지속적으로 높아져 연말에는 30%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민팃 관계자는 “딥러닝 등 인입되는 데이터를 분석해 대응 시나리오 완성도를 높여 고객이 만족하는 수준의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향후 정보통신 신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고 고객 대상의 의미있는 이벤트를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