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만 5000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우리금융지주의 투자의견을 매수로, 목표주가를 1만 5000원으로 유지했다.
24일 우리금융지주는 전거래일과 동일한 1만 900원에 장 시작해 오전 9시 17분 현재 전일대비 100원(0.92%) 상승한 1만 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백두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21일 우리금융지주는 우리금융캐피탈 완전 자회사화 결정을 발표했다"며 "지주가 캐피탈 자사주를 취득하고 지주와 캐피탈간 주식교환을 하는 방식"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발표에 따르면 우선 캐피탈 자사주 3.6%를 지주가 24일 현금취득해 지분을 90.5%로 끌어올린다"며 "이후 캐피탈 입장에서 간이 주식교환 요건을 충족함에 따라 주주총회 승인을 이사회 승인으로 갈음하며, 지주 입장에서도 소규모 주식교환에 해당해 이사회 승인으로 갈음된다"고 했다.
또한 "안정적인 건전성 흐름과 자산 증가, 조달 비용률 하락을 감안하면 향후 캐피탈의 견조한 실적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캐피탈 완전 자회사화를 통해 향후 이중레버리지비율 및 중간배당 관점에서 지주 자본의 효율적 배분이 가능해졌고, 비은행 강화 기조를 재확인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추후 비은행 계열사 역량 강화를 위한 추가적인 움직임도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오늘(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