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코웨이,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7년 연속 선정
코웨이는 세계 최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사 인터브랜드에서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1'(Best Korea Brands 2021)에 선정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7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25일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세계적 권위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는 국내 브랜드 가치 상위 50대 기업을 선정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1에서 코웨이는 종합 브랜드 순위 27위를 차지하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특히 코웨이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8.1% 증가한 1조1265억 원을 기록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또한 첨단 기술을 탑재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전세계 환경가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청호나이스, 소셜벤처 블룸워크와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디자인 굿즈 출시
청호나이스는 소셜벤처기업인 블룸워크와 손잡고 기업홍보용 굿즈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블룸워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근무하는 소셜벤처기업으로 장애인 아티스트의 다양한 작품활동을 지원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청호나이스가 출시한 굿즈는 스마트톡과 폰스트랩으로 블룸워크의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김혜윤씨가 디자인했다. 특히 청호나이스 대표 제품인 얼음정수기에 어울리는 펭귄캐릭터를 굿즈에 담아냈다.
청호나이스와 블룸워크가 손잡고 제작한 굿즈는 향후 온라인 이벤트 등을 통해 활용될 예정이며 청호나이스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들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SK매직,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전기오븐 부문 10년 연속 1위
SK매직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 전기오븐 부문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표로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웰빙 정도를 가늠하는 척도다.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부문별 웰빙 만족도 1위 차지한 상품 및 서비스를 매년 선정해 시상한다.
전기오븐 부문 1위로 선정된 SK매직 '올인원 오븐'은 '광파오븐'(EON-CP3A)과 '복합오븐'(EON-CS2C) 총 2종이다. 가정용 전자레인지 크기의 콤팩트한 사이즈이지만 오븐,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다기능 멀티 복합 제품으로 주방 공간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위닉스, 제13회 맑은하늘맑은웃음 어린이 콘텐츠공모전 1등 선정
위닉스는 자사가 개최하는 '13회 맑은하늘맑은웃음 어린이 콘텐츠 공모전' 1등에 진해 장복 초등학교 6학년 김민석 어린이의 산문 작품이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1등은 부상으로 환경부장관상과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장학금 100만 원이 수여된다.
2017년부터 진행된 위닉스 어린이 문예공모전은 12회까지 누적 2만6000명 이상의 어린이가 참가했으며 13회 콘텐츠 공모전은 약 4000명의 어린이의 작품이 접수됐다. 맑은하늘맑은웃음 콘텐츠공모전은 올해부터 모든 참가작품을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로 개편해 비대면 참여를 강조하고 어린이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어 '깨끗한 환경'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여 콘텐츠는 그림, 영상, 글 등이며 심사는 서울예술대학교 심사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참신성, 적합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맑은하늘맑은웃음 어린이 콘텐츠공모전은 △환경부장관상 1명 △위닉스상 10명 △우수단체상 10팀 △맑은하늘맑은웃음 300명 △장려상 700명 등 총 1000명 이상 시상한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