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 출시
NH농협은행, 창립60주년 기념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 현장 방문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난 29일 윤종원 은행장이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을 방문하고 기업고객 및 직원과의 간담회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경상북도 왜관에 위치한 산동금속공업(대표 배선봉)은 유전시추용 기계부품 제조기업으로 최근 유가 변동 등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모터제작 기술을 보유한 관계사와 M&A를 통해 친환경 전동 골프카트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했다.
배선봉 대표는 “작년 코로나 때문에 매출이 60% 이상 줄어드는 등 일시적인 어려움이 있었지만 기업은행으로부터 운전자금 20억원을 지원받아 예전 수준으로 회복하고 있다”며 “앞으로 주력제품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외부환경 변화에 대응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윤종원 행장은 ”산동금속공업은 사업다각화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킨 좋은 사례”라며 “최근 시행한 ‘코로나19 극복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일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혁신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원 프로그램은 △‘혁신‧창업기업’에 설비투자 촉진 대출(0.5조원) △‘성장유망기업’에 전액신용대출(1조원) △‘일시적 유동성위기기업’에 금융안전망 지원 등 총 세 가지 방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윤종원 행장은 대구지역 영업점을 찾아 작년 코로나 피해가 가장 컸던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한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거래기업들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전 지역본부 현장을 모두 방문한 윤 행장은 "하반기에도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원들과 계속 소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사회취약계층 지원 위한 대한적십자사 회비 및 기부금 2억 원 전달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소파로 소재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과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회비와 기부금 2억 원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2007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맺고 매년 기부금을 전달해왔으며 총 누적 기부금은 28억 원에 달한다. 올해 전달한 기부금은 국내외 이재민과 저소득층 구호사업, 지역사회 취약 계층을 돕는 일에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 10일 코로나19로 인한 혈액수급 어려움에 도움이 되고자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헌혈나눔행사도 진행했다. 신한은행 임직원 헌혈나눔행사는 백혈병 소아암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2001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2만 2000여 명이 넘게 참여해오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날 "신한은행은 친환경·상생·신뢰 관점의 ESG 실천을 통해 더 나은 삶으로의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 출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1인 미디어 콘텐츠 시대를 반영한 국내 유튜브 크리에이터(Creator) 맞춤형 신상품인‘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을 7월 1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본인이 만든 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올리면, 콘텐츠 조회수와 삽입광고 등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을 구글로부터 해외송금을 통해 지급받는다.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은 해외송금으로 받은 수익금을 비대면‘해외송금받기’를 통해 직접 입금하면 △타발송금수수료 전액면제, △80%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 한다. 또한, 상품 최초 가입 시 1년동안 우대혜택을 12회 기본 제공하며 다음 연도부터는 과거 1년간 해당 입금횟수가 9회 이상이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송금받기’는 동일자, 동일인 기준 USD 5만 상당액 이하 해외송금에 대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과 우리WON뱅킹에서 해외송금을 직접 조회해 본인계좌로 바로 입금할 수 있는 서비스로,‘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으로 입금 시 우대혜택이 자동 적용되며, 이용시간은 평일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날 "1인 미디어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콘텐츠 수익이 발생하는 국내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이번 신상품을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H농협은행, 창립60주년 기념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농협 창립60주년을 맞아 7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자를 대상으로 660명을 추첨하여 시원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여름에 다가가다 디사이드 주택청약종합저축'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벤트①은 해당기간 동안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하고 농협은행 입출식 계좌로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540명에게 김치냉장고(1명), 서큘레이터(5명) 문화상품권 3만원(1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434명)을 제공한다. 이벤트②는 이벤트① 대상고객 중 자동이체 금액이 10만원 이상 1회 이상 입금된 고객을 대상으로 60명을 추첨하여 농촌사랑상품권 10만원을 제공한다. 이벤트①, ②는 중복 당첨 가능하다.
이벤트③은 농협은행 공식 SNS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육십주년’ 4행시를 지어 댓글로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패밀리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 개인고객부 이연호 부장은 이날 "고객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 해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고객 500만 명을 달성했으며 이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면서 "농협은행의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과 함께 내집 마련의 꿈을 안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좌우명 : 행동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