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우리은행, ‘함께해요 우리WON뱅킹’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우리은행, ‘함께해요 우리WON뱅킹’ 이벤트 실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8.1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헤이지니, 은행원 되다’ 외환홍보영상 출시 및 댓글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 다문화가정을 위한 후원금 3억원 전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신한은행 후원금 전달식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후원금 전달식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다문화가정을 위한 후원금 3억원 전달

신한은행은 다문화가정 자녀의 안정적인 사회적 적응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한국어 교육 및 심리·정서 치료를 지원하는 ‘동행 프로젝트’ 3탄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동행 프로젝트’는 지원의 손길이 닿지 못하는 사회 취약계층을 찾아 장기간에 걸쳐 진정성 있는 지원을 실천하자는 진옥동 은행장의 철학이 담긴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3년 동안 안산시 다문화가정 자녀 600명을 대상으로 총 3억원을 후원하는 이번 다문화가정 지원은 5월에 시행한 전국 학대피해아동쉼터 차량 및 유류비 지원, 7월에 시행한 결식아동 밀박스 지원에 이은 세 번째 사업이다.

먼저 신한은행은 다문화가정과의 심층 상담을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 중 학령기인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의 한국어 수준 향상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장기적인 단계별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정서 불안 및 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심리 상태에 따라 심층 상담과 그룹 상담 등 다양한 맞춤형 상담치료를 지원해 아이들이 자아 정체성을 형성을 통해 건강한 마음을 회복하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진옥동 은행장은 “다문화가정은 한국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관심과 지원이 많이 필요하지만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필요한 지원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번 한국어 교육과 심리•정서 치료가 다문화가정 자녀의 안정적인 성장과 한국 사회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인 친환경, 상생, 신뢰 세가지 방향에 따라 다양한 ESG 및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올해 2월 보육시설 아동 및 청소년의 비대면 교육 지원을 위해 1억원 규모의 노트북을 지원하고, 5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스타트업 인턴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신한 커리어온’ 1기를 모집하는 등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래와 희망을 전해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함께해요 우리WON뱅킹’이벤트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출시 2주년을 맞이해 무더위와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을 위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함께해요 우리WON뱅킹’이벤트 1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우리WON뱅킹 출시 2주년 기념‘함께해요 우리WON뱅킹’이벤트 대상은 기존 우리WON뱅킹 및 오픈뱅킹 이용고객은 물론, 우리WON뱅킹에서 오픈뱅킹 가입 및 마케팅 동의한 신규 계좌개설 고객도 참여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 경품은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1명), 샤넬 명품백(3명), LG 트롬 워시타워 오브제 컬렉션(3명), 애플 아이패드 에어 4세대 WIFI 64G(5명), 롯데백화점 상품권 100만원권(10명), 롯데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100명), 롯데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100명), 이마트24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6000명), GS25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6000명) 등 추첨을 통해 총 1만2222명에게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2019년 8월 출시해, 지난 2년동안 우리WON뱅킹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사랑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역대급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WON뱅킹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은행 제공
NH은행 제공

NH농협은행, ‘헤이지니, 은행원 되다’외환홍보영상 출시 및 댓글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키즈크리에이터 헤이지니(강혜진)가 외환담당 일일 은행원으로 활약한 홍보영상을 출시하며 영상출시기념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벤트는 지난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농협은행 공식 SNS 페이지(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영상을 본 후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영상 속에서 헤이지니는 일일 은행원이 되어 외화예금·환율·환전에 대해 배워보고, 달러 위조지폐를 구분하는 방법도 알아보며 어린이 친구들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지식을 제공한다.

한편, 일일 은행원이 된 헤이지니가 외환거래를 하는 상황에 대해서는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업투자금융부문 오경근 부행장은“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하며 친숙한 은행으로 다가가기 위하여, 지난 7월에 출시한 ‘카페사장 최준과 함께하는 외환홍보영상’에 이어 이번 영상을 출시하였다”며,“이번 영상을 통해 부모님과 자녀들이 외환관련 기초 지식을 즐겁게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