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메이플스토리’ 추석 맞이 ‘추추 푸드 페스티벌’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메이플스토리’ 추석 맞이 ‘추추 푸드 페스티벌’ 이벤트 진행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9.0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PC 게임 ‘산나비’, BIC 2021 페스티벌 참가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테마 업데이트 실시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레전드 트레이너 ‘확률업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추석을 앞두고 ‘추추 푸드 페스티벌’ 이벤트를 연다고 9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 추석 맞이 ‘추추 푸드 페스티벌’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추석을 앞두고 ‘추추 푸드 페스티벌’ 이벤트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츄츄 아일랜드 지역의 먹거리 축제를 콘셉트로 꾸며진 ‘추추 푸드 페스티벌’에서는 특별한 혜택과 게임 재화를 제공하는 각종 미션 및 이벤트를 10월 13일까지 선보인다.

우선 병아리 삼남매와 함께 사냥하는 ‘삐약 딜리버리’,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빠르게 해치우는 ‘도전! 햄버거 빨리 먹기 대회’, 샌드위치를 만드는 ‘시미아의 샌드위치 가게’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추 코인’ 및 ‘츄릅 코인’ 재화를 지급한다.

‘추추 페스티벌/딜리버리/데코레이션 샵’과 ‘성장 비약 샵’에서 해당 재화를 사용하면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카르마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레전드리 서큘레이터’ 같은 성장 지원 보상이나 ‘작은 무토로이드 교환권’, ‘추추 페스티벌 데미지 스킨(유닛)’ 등 치장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무토의 성장일기’ 미션을 수행하고 획득한 스킬 포인트를 사용해 ‘일반/보스 몬스터 데미지 증가’, ‘경험치 획득량 증가’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되는 여러가지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넥슨은 게임 내 콘텐츠에 다양한 개편을 적용했다. 해저 던전 ‘더 시드’를 더욱 원활하게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 허들을 개선하고 랭킹 보상 및 포인트 상점을 개편했다. 또한 어빌리티 시스템의 등급 설정 난이도를 완화하고, 리부트 월드의 여러 불편사항을 개선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꾸준히 출석하면 풍성한 보상이 주어지는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이벤트도 선보인다. 12월 29일까지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극한 성장의 비약’, ‘커스텀 믹스 염색 쿠폰’, ‘뽀송/홍조 꽃잎 스킨 교환권’ 등 유용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이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SANNABI)’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1(BIC Festival, 이하 BIC 2021)’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PC 게임 ‘산나비’, BIC 2021 페스티벌 참가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이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SANNABI)’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1(BIC Festival, 이하 BIC 2021)’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 맞이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Festival)’은 부산에서 열리는 글로벌 인디 게임 페스티벌로, 오는 9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온/오프라인 형식으로 진행된다.

산나비는 BIC 2021 일반부문에 선정돼 온라인/오프라인으로 전시에 참여한다. 사전신청자와 개발사에 한해 오프라인 부스 참관이 가능하며, 티켓을 구매한 참가자들은 오는 9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s://bicfest.org/)에서 산나비의 데모버전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행사 첫 날인 9일 진행되는 ‘BIC 컨퍼런스 2021’에 산나비 개발사 원더포션의 유승현 대표가 연사로 참여, ‘인디게임 '산나비' 개발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오리지널 테마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Shang-Chi and the Legend of the Ten Rings)’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테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오리지널 테마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Shang-Chi and the Legend of the Ten Rings)’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웬우’와 ‘케이티’를 추가하고, ‘샹치’가 착용 가능한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에어로’, ‘웨이브’, ‘소드 마스터’ 등이 착용할 수 있는 ‘클래식’ 등 신규 유니폼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레전더리 배틀 신규 테마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을 오픈했다. 이 테마에서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영화에 등장하는 영웅 및 배경으로 구성된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무작위로 생성되는 맵에서 다양한 영웅을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치르는 신규 콘텐츠 ‘타임라인 서바이벌’을 업데이트했다.

이외에도 ‘샹치’의 티어-3 승급 기능과 신규 얼티밋 스킬을 비롯해 ‘웬우’, ‘케이티’의 잠재력 개방 기능, ‘에어로’, ‘웨이브’, ‘소드 마스터’의 잠재력 각성 및 초월 기능을 추가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레전드 트레이너 ‘확률업 이벤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핵심 역할을 하는 레전트 트레이너들의 영입 기회가 늘어난다. 이달 21일까지 진행하는 ‘레전드 트레이너 확률업 이벤트’에서 3인 3색의 레전드 트레이너를 수월하게 얻을 수 있다. 
민첩 속성으로 선발 투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에코’를 비롯해 3루수 포지션으로 샤이닝 앤젤스 시나리오에서 특히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레이첼’, 정신 속성의 선발 투수 포지션으로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에 특화된 ‘플루토’가 이벤트 명단에 포함됐다. 게임빌에 따르면, 확률업 이벤트는 목표하는 트레이너를 효율적으로 영입할 수 있어서 전략적인 구단 운영의 기회가 될 것이란 설명이다.

이 외에도 육성 효율성을 높이고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달 29일 까지는 ‘샤이닝 앤젤스 시나리오 버닝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동안 샤이닝 앤젤스 시나리오에서 ‘SP(스킬포인트)’ 소모량을 줄이면서도 한층 강력한 선수를 육성할 수 있다. 

또한 이달 15일까지는 ‘최강 샤이닝 앤젤스 선수 육성 콘테스트’가 진행된다. 콘테스트 기간 내 샤이닝 앤젤스 시나리오에서 선수를 육성하면 선수 육성 등급에 따라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레전드 코어 큐브’ 등 최상급 보상이 주어진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