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문체부, ‘OTT시대 영상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세미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콘진원·문체부, ‘OTT시대 영상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세미나’ 개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0.2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OTT시대 영상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세미나 안내 이미지ⓒ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OTT시대 영상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세미나 안내 이미지ⓒ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가 'OTT시대 영상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방송사 위주 기존의 미디어 산업 생태계가 OTT플랫폼, 콘텐츠제작사, 통신사 중심으로 재편되고, 콘텐츠 유통 디바이스 또한 PC, 스마트폰, 스마트TV 등으로 확장되는 등 영상콘텐츠의 제작ㆍ유통ㆍ소비 방식이 급변하게 됐다. 이에 따라 산업현장에서도 OTT시대에 부합하는 영상콘텐츠 전문인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새로운 시대의 영상콘텐츠 산업에 특화된 인력양성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정책 방안을 살펴보고자 기획됐다. 영상콘텐츠 기획, 유통과 마케팅, 기술 융복합 등을 담당할 전문인력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육성하기 위한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다.

발제자로는 김정섭 성신여대 교수가 'OTT 산업환경과 영상콘텐츠 인력 시장의 변화'에 대한 발표를 통해 △국내외 OTT플랫폼의 인력 구조 △OTT시장이 요구하는 현장 전문인력의 요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정책제언 등을 살펴본다. 이어 이희대 광운대학교 겸임교수가 'OTT 특화 인력양성 사례와 정책 지원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OTT 특화 대학 교육과정의 운영 사례 △현장 교육 경험에 기반한 정책 제안 등을 발표한다.

종합토론에는 발제자를 포함해 △정윤경 순천향대학교 교수 △이준호 호서대학교 교수 △이동규 동덕여대 교수 △김운호 도레미엔터테인먼트 본부장 △배대식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사무국장 △김나리 미디어인큐베이터오리 대표가 참여한다. 토론 참석자는 각 분야별 전문성과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OTT 산업환경 변화에 대응해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인력의 요건과 전문인력 양성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