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GS건설, '과천자이' 단지 내 상가 분양
GS건설은 '과천자이'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경기 과천주공6단지 재건축 아파트인 과천자이는 지상 최고 25층, 27개동, 총 2099가구 규모 단지다. 이번에 공급되는 단지 내 상가는 전용면적 23~155㎡ 66실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53실이 최고가 경쟁입찰 방식으로 일반에 분양된다. 분양 신청은 다음달 3일 받으며, 같은 날 오후 5시 당첨자를 발표한다. 입점은 오는 11월 예정이다.
GS건설 측은 "단지 내 상가는 단지 내 2099가구를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고, 주변 1만3000여 가구 배후수요도 흡수 가능할 것"이라며 "과천자이 단지 내 상가는 내부수요뿐만 아니라 외부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는 최적의 상권을 갖췄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고양 화정 루미니' 완판
롯데건설은 '고양 화정 루미니'가 최근 완판을 이뤘다고 25일 전했다.
경기 고양 화정동 일대에 들어서는 고양 화정 루미니는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77·81·84㎡ 총 242실 규모로 꾸며지는 오피스텔로, 지난 12일 진행된 청약에서 7390건이 몰려 평균 30.54 대 1의 경쟁률로 마감한 바 있다. 롯데건설의 새로운 도심형 주거브랜드인 루미니가 첫 적용된 단지인만큼, 그 상징성과 브랜드 가치가 청약 흥행과 완판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롯데건설 측은 "그동안 기대를 모아왔던 루미니의 첫 번째 사업지로 분양 소식이 들리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냈다"며 "이번 루미니 첫 단지 성공에 힘입어 전국 각지 주요 도심 곳곳에 공급해 대표적인 도심형 주거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반산업, 오는 11월 '호반써밋 원주역' 분양 예정
호반산업은 다음달 중 강원 원주 삼원주역세권 A1블록에 '호반써밋 원주역'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4개동, 전용면적 62·84㎡ 총 465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KTX 원주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남원주IC와도 가까워 교통성이 우수한 데다, 단지 인근에 대형마트, 중심상업용지(예정), 관공서 등이 있어 주거여건이 뛰어나다는 게 호반산업의 설명이다.
호반산업 측은 "남원주역세권 투자선도지구의 첫 분양이자 원주에 첫 선을 보이는 호반써밋 브랜드 아파트로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반도건설, 다음달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공급 계획
반도건설은 오는 11월 중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주상복합아파트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5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2개동, 전용면적 84㎡ 총 955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브랜드 상가인 '파피에르 내포'도 함께 조성된다. 도보권 내 홍북초(이전 예정), 한울초, 내포초, 내포중, 홍성고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단지 근처에 신경천과 자미원, 홍예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게 반도건설의 설명이다.
포스코O&M, 서울사회복지걷기대회 동참
포스코O&M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는 '서울사회복지걷기대회'를 위해 2000만 원을 기부하고, 걸음기부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11월 8~14일 진행되는 서울사회복지걷기대회는 걸음 수만큼 기부할 수 있는 비대면 나눔행사로, 걷기앱 '워크온'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참여 가능하다. 누적걸음 수가 5만 보를 달성하면 환경정화 사진 인증샷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미션 성공 시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포스코O&M은 기부금 전달과 함께 전(全)직원이 이번 행사에 동참하겠다고 공언했다.
포스코O&M 측은 "앞으로도 포스코O&M은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해 꾸준한 활동과 다양한 참여로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부영그룹,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비대면 교사교육 실시
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교사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한다고 25일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 부영그룹은 '영유아 기질의 이해와 행동지도'라는 주제로 영유아들의 기본생활습관, 생활지도, 문제행동지도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해당 교육은 전국 68개 부영 아파트 단지 내에서 운영 중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교사 519명이 오는 26일까지 받을 예정이다.
좌우명 : 隨緣無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