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LH, 행복도시에 공공분양주택 안단테 995호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LH, 행복도시에 공공분양주택 안단테 995호 공급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1.2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 P-CBO 발행해 코로나 피해기업에 자금 지원
농어촌공사, '2021년 온택트 농촌체험 놀이마당'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조감도ⓒLH 제공
행복도시 안단테 조감도ⓒLH 제공

LH, 공공분양주택 안단테 995호 공급

LH는 행복중심복합도시6-3M2블록에서 공공분양주택 995세대에 대한 입주자모집 공고를 실시하고 청약접수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급하는 공공분양주택은 LH 프리미엄 브랜드인 ‘안단테’를 적용한 주택으로, 14개동에서 총 995세대가 공급된다. 주택형별로는 △59A·B 730세대 △74A·B 136세대 △84A·B 129세대다.

신청 대상은 전국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이다. 

공통적으로 모든 신청자는 입주자저축 가입자여야 하며, 공급 유형별로 가입기간, 납입횟수 등 충족 요건이 상이하다. 공급 유형은 특별공급과 일반 공급으로 구분된다.

신혼부부·생애최초·노부모부양·다자녀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신청대상자는 무주택세대구성원 전원이 소득과 자산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단 일반공급의 경우 1순위 내 동일지역 경쟁 시 △3년 이상의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저축 총액이 많은 자 순으로 선정된다.

제한사항으로는 재당첨제한 10년, 전매제한기간 4~5년이 적용된다.

공급일정은 △청약접수(12월 6일~8일) △당첨자 발표(12월 17일) △계약체결(2022년 2월 3일~9일) △입주(2023년 12월 예정)다. 청약접수일은 공급유형별로 다르며 계약체결 또한 전자계약과 현장계약으로 구분·진행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신용보증기금 CI
ⓒ신용보증기금 CI

신용보증기금, P-CBO 발행 통해 코로나19 피해기업에 자금 지원

신용보증기금은 코로나19 피해기업 등의 원활한 자금 조달 지원을 위해 이달 5100억 원 규모의 P-CBO를 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달 발행을 마지막으로 올해 P-CBO 발행은 마감된다.

신보는 올 한 해 동안 신규자금 4조4000억 원과 차환자금 8000억 원 등 총 5조2000억 원 규모의 P-CBO를 발행해 기업들이 경영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유동성 지원을 계속해왔다.

신보는 ‘코로나19 피해대응 P-CBO보증’ 도입 2년차를 맞아 코로나19 피해기업에 대한 보다 실효성 있는 금융지원을 위해 후순위채권 인수비율 인하, 성장성 유망기업에 대한 매출액 한도 상향, 기업의 편입한도와 계열한도 확대 등 지속적인 제도 개선을 추진했다.

이런 수요자 중심의 제도 개선 노력과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피해기업 발굴 결과, 신보 P-CBO보증은 자본시장에서 안정적인 장기자금 조달 수단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기업들의 꾸준한 관심과 자금 수요로 올해 공급계획인 5조1000억 원을 상회하는 수준에서 P-CBO 발행을 마무리했다.

신보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가 시작됐지만 최근 발생한 해외 원자재 가격, 물류비 상승 등으로 기업들은 여전히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체감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경제상황과 기업들의 자금 수요에 맞춰 지속적인 발행을 추진해 국가 경제의 안전망 역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한국농어촌공사는 '2021년 온택트 농촌체험 놀이마당'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한국농어촌공사 제공

농어촌공사, '2021년 온택트 농촌체험 놀이마당' 개최

한국농어촌공사는 '2021년 온택트 농촌체험 놀이마당'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이번 행사는 ‘도농교류 협력사업’에 참여한 초등학교가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시행한 농촌체험 활동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오는 12월 9일까지 전시 공유하는 행사다.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확산되고 있는 비대면·디지털 트랜드를 반영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방식으로 진행된다.

‘온택트 갤러리’ 오픈 기간 동안에는 누구나 업로드 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며 댓글달기와 좋아요 등의 평가방식으로 인기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마지막날인 12월 9일에는 콘텐츠별 인기투표 결과를 발표하고, 농촌체험 활동 전후 연계활동 팁을 공유하는 소모임 활동과 다른 지역의 농촌체험 활동을 알아보는 10문 10답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랜선 네트워킹 행사가 실시된다.

김인식 사장은 “도시와 농촌간 교류 활동은 도시민과 농업인 모두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라며, “올해 농촌체험활동을 온라인으로 공유함으로써 더 많은 국민이 농촌체험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