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팔도, ‘비빔면 신제품’ 출시…오비맥주,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캠페인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팔도, ‘비빔면 신제품’ 출시…오비맥주,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캠페인 전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3.0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첨부사진] 팔도, 고소한 맛의 재발견 ‘비빔면 신제품 2종’ 출시
팔도 ‘비빔면 신제품 2종’ ⓒ팔도

팔도, ‘비빔면 신제품 2종’ 출시

종합식품회사 팔도가 비빔면 신제품 2종 ‘꼬들김 비빔면’, ‘꼬간초 비빔면’을 4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다가올 여름철 성수기에 맞춰 선보이는 맵지 않은 비빔면으로, 기존 ‘팔도비빔면’과 달리 고소한 맛을 강조했다. 팔도는 이번 출시를 통해 비빔면 라인업을 확대하고 매운 빨간소스 중심의 시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제품명은 ‘고소하다’를 정감있게 표현한 ‘꼬숩다’와 각각의 핵심 재료를 의미한다. 꼬들김은 들기름과 들깨, 김으로, 꼬간초는 참기름, 간장, 식초로 맛을 냈다.

양념장은 다양한 양념을 숙성시켜 만들었다. 차갑게 먹는 음식인 만큼 면에는 찰감자 전분을 넣어 쫄깃함을 살렸다. 꼬들김 비빔면은 들깨소스를 베이스로 한 양념으로 들기름 본연의 담백함과 감칠맛이 특징이다. 꼬간초 비빔면 양념은 발효간장과 사과식초를 배합해 만들었다. 

오비맥주, ‘세계 여성의 날’ 맞아 ‘한 잔의 편지’ 캠페인

오비맥주는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앞두고 다양성과 포용 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나의 편견을 깨준 사람에게 전하는 한 잔의 편지’ 사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IWD2022)가 발표한 캠페인 주제 '#Break the Bias'(편견을 깨라)에 맞춰 임직원의 편견을 깨준 용기 있는 사람에게 사랑, 감사,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다양성과 포용성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 기간 접수된 편지 중 총 50개를 선정해 스텔라 아르투아의 전용잔 ‘레터 챌리스’에 각인해 전달한다. 선정된 50개의 사연 중 3명의 사연은 영상과 카드뉴스 등으로도 제작해 세계 여성의 날에 오비맥주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오비맥주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한 온라인 세션도 마련해 사내 가족 친화 제도와 관련 활동과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동원몰, 참치데이 기념 동원참치 할인 행사 진행

동원그룹 온라인 식품 유통 계열사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오는 3월 7일 참치데이를 기념해 4일부터 14일까지 동원참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몰은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고추참치, 야채참치 등 각종 동원참치캔을 최대 40% 할인된 특가로 선보인다.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 모양으로 빚어 한입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신제품 ‘동원참치 큐브’도 함께 선보인다.

참치데이는 참치와 발음이 비슷한 매년 3월 7일로, 해양수산부와 한국원양산업협회가 수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지정한 날이다.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은 고단백 저지방 수산식품인 참치캔의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이후 매년 참치데이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KT&G-마포구청, 홍대 문화예술 활성화 MOU 체결

KT&G와 마포구청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3일 체결했다.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 안에 위치한 홍대 축제거리(마포구 어울마당로 65 앞)는 지난해 6월 KT&G 상상마당 홍대 주변에 2800㎡ 규모의 면적으로 조성됐다. 마포구는 홍대 축제거리를 문화·예술·축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연중 상시로 개최되는 문화 공간으로 활용해 지역 대표 랜드마크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웠고, 이번 협약을 통해 KT&G는 이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KT&G는 먼저 지역 문화예술 아티스트들의 활동 지원을 통해 홍대 축제거리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지역 문화예술단체가 홍대 축제거리에서 공연을 원할 경우 상상마당 홍대의 시설과 공간, 인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홍대를 지역기반으로 하는 소규모 창작자의 유통 채널 확대를 위해 홍대 축제거리에 ‘상생 협력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MZ세대가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신인 뮤지션 대상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인 ‘버스킹 오디션’과 문화예술 분야 명사를 초청해 야외 강연을 듣는 ‘스트릿 마이크’가 홍대 축제거리에 선보인다. 또한 유명 유튜버가 참여하는 다양한 유튜브 공개방송도 계획 중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