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배달의민족-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 맞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광주광역시와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투자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아한형제들은 총 500여 석 규모 '컨택센터'(Contact Center)를 오는 6월까지 광주 지역에 신설할 예정이다. 컨택센터는 배민 이용자에게 서비스 관련 전문 상담과 고객 응대를 제공하는 고객서비스센터로, 배민은 광주 지역 내 인재를 고객센터 상담 인력으로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
배민은 이를 통해 서비스 품질 강화와 고객만족도 향상 등 소비자 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신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광주시는 상담 인력 채용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 및 재정사항을 지원한다.
락앤락-빅이슈코리아, 지구의 날 기념 비대면 기부 바자회 개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주거 취약 계층의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빅이슈코리아와 함께 지구의 날(22일) 기념 비대면 기부 바자회 '용기 있는 당신을 응원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1일과 22일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바자회는 환경을 위한 실천과 주거 취약 계층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회용 용기를 사용하는 '지구를 위한 용기', 빅이슈 판매원의 '자립하고자 하는 용기', 이들을 응원하는 '시민들의 용기'를 담아 기획됐으며 락앤락은 바자회를 위해 2억4000만 원 상당의 물품과 소정의 현금을 기부한다. 품목은 용기 있는 피크닉 세트, 홈파티 세트, 트래블 세트의 세 가지 구성으로, 최대 75% 혜택가에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 안전 현장 경영 박차
CJ프레시웨이는 단체급식장, 물류센터, 제조시설 등 각 주요 사업장에 방문해 안전조치 및 관리상태를 점검하는 '안전의 날'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이 직접 현장을 찾아 총체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펼치고, 현장점검, 직원 면담 등을 통해 잠재된 위험요소를 근원적으로 제거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CJ프레시웨이는 단체급식장의 ‘안전 미팅’과 물류센터 및 제조사업장의 '랙(Rack, 적재시설) 시설물의 안전조치 및 관리 상태'를 체계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단체급식장에서는 업무 시작 전 '안전미팅' 활동을 통해 관리자가 발생 가능한 위험요소를 고지하고 사고를 예방토록 할 계획이다.
한샘, 2022년 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20일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모델하우스 신제품을 공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2022년 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한샘이 제안하는 트렌드는 지친 현대인들의 일상을 치유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준비를 돕는 새로운 주거 공간의 솔루션이다. 이번 한샘이 공개하는 모델하우스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공간 솔루션이 담긴 △리브 라이크 어 포엠(Live Like a Poem)과 △심리스 하우스(Seamless House) 모델하우스 2종이다.
신규 모델하우스 2종은 외부 건축 디자인 업체인 'WGNB'(월가앤브라더스·Wallga&Brothers), '디자인투모로우'(Design Tomorrow)와 함께 개발했다.
NS홈쇼핑, 유튜브 스트리밍 서비스 오픈
NS홈쇼핑은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는 TV홈쇼핑 생방송을 전용 장비를 통해 송출함으로써 유튜브 시청이 가능한 모바일이나 PC에서 간편하게 NS홈쇼핑을 시청하고 제공된 구매 링크를 통해 바로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날 오후 1시 40분에 첫선을 보이는 이번 서비스는 NS홈쇼핑 유튜브 채널에서 매일 오전 6시부터 다음 날 새벽 2시까지 시청할 수 있다. NS홈쇼핑은 주력 고객층인 액티브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만큼, 유튜브 스트리밍 서비스가 주효할 것으로 전망했다.
홈앤쇼핑, 장애인의 날 맞아 시각장애 아동 위해 자원봉사 진행
홈앤쇼핑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점자 교육의 필요성과 시각장애인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 임직원 자원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시각장애 아동을 돕는 동시에, 어려운 이웃을 이해하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됐다. 자발적 참여로 완성된 촉각교구는 전국의 맹학교 및 점자도서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케아 코리아, 탄소 발자국 줄이기 기부 이벤트 진행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집에서 쉽게 지속가능한 생활을 즐기며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기부 이벤트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탄소 발자국 줄이기 기부 이벤트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손쉽게 지구를 위한 행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케아 코리아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한 LED전구 1개 또는 매장 내 스웨덴푸드마켓(SFM)에서 판매한 플랜트볼 1팩당 1000원의 기부금을 비영리 환경 보전 기관인 세계자연기금(WWF)에 전달한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