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제19회 윤경 ESG 포럼 참여…오비맥주, 경북 울진에 10호 ‘행복도서관’ 개관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풀무원, 제19회 윤경 ESG 포럼 참여…오비맥주, 경북 울진에 10호 ‘행복도서관’ 개관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4.2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8일 윤경 ESG 포럼 주최로 서울 서대문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제19회 윤경 CEO 서약식’에서 풀무원 이효율 대표(사진)를 포함한 각 계열사 대표 등 13명의 최고 경영진들이 ‘ESG 시대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에 온라인으로 서명했다. ⓒ풀무원

풀무원, 제19회 윤경 ESG 포럼 참여

풀무원이 지난 28일 윤경 ESG 포럼 주최로 서울 서대문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제19회 윤경 CEO 서약식'에 참여해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천을 다짐했다. 

이번 행사에서 이효율 대표를 포함한 풀무원의 각 계열사 대표 등 13명의 최고 경영진은 ‘ESG 시대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에 온라인으로 서명하고, ESG 경영 실천과 UN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을 위한 CEO 차원의 노력 의지를 함께 다졌다.

이날 윤경 ESG 포럼 주최로 열린 윤경 CEO 서약식에는 사회 각계 단체 대표와 기업체 대표 등 14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서약식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사회가치 실현에 협력 △산업계의 ESG 문화 확산 △미래 세대를 위한 더 나은 사회와 환경에 최우선 가치 두기에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앞서 포럼은 최근 ESG 경영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됨에 따라 지난해 기존 ‘윤경 SM포럼’에서 윤경 ESG 포럼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오비맥주, 경북 울진에 10호 ‘행복도서관’ 열어

오비맥주는 경북 울진에 지역 아동들의 방과 후 학습을 돕는 '행복도서관'(해피 라이브러리, Happy Library) 10호점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행복도서관은 낙후된 지역아동센터의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지원하고 교육자재와 도서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오비맥주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의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2016년부터 7년째 실시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지난 3월 경북 울진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응원하고자 ‘울진지역아동센터’를 열 번째 행복도서관으로 선정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하루 6시간 이상을 센터에 머물며 답답함을 호소하는 아이들을 위해 외부 데크에 설치된 컨테이너를 야외도서관으로 새단장하고 오픈형 쉼터, 그늘막, 인조 잔디 등을 설치했다.

오비맥주는 대교의 자회사인 교육 콘텐츠 기업 키즈스콜레와 아동 권장도서 181권을 기증하고, 사내 임직원 이벤트를 통해 100여권을 추가로 기부했다. 오비맥주가 2016년부터 지금까지 행복도서관에 기부한 도서는 총 4000권에 달한다.

오비맥주 구자범 부사장과 임직원으로 구성된 오비맥주 봉사단은 행복도서관10호 개소를 축하하기 위해 지난 28일 현장을 방문해 입주청소와 기부도서를 정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디야커피, 스퀘어피자 라인업 확대

이디야커피는 ‘하와이안 스퀘어피자’, ‘불닭 고구마 스퀘어피자’ 2종을 출시하며 스퀘어피자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이디야 스퀘어피자는 베이컨 포테이토, 하와이안, 불닭 고구마 총 3종으로 확대됐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식사대용 제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음료와 함께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스퀘어피자를 처음 선보였다. 이디야커피는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자 매니아층의 입맛을 겨냥한 하와이안과 불닭 고구마 2종을 추가 출시했다.

하와이안 스퀘어피자는 달콤한 파인애플과 베이컨, 모짜렐라, 체다치즈가 어우러진다. 불닭 고구마 스퀘어피자는 매운 불닭과 달콤한 큐브 고구마에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치즈가 올라가 있다.

아성다이소, ‘다이소 꾸미기 페어’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다이소 꾸미기 페어’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의 준말),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 등 아이돌 포토카드나 다이어리 등을 꾸밀 수 있는 상품 총 120여 종을 구성됐다. 

유명 연예인이나 아이돌의 포토카드를 꾸밀 수 있는 폴꾸 용품은 가성비가 특징이다. 팬시용품점과 달리 균일가 정책으로 저렴하게 판매해 올해 1월 선보인 폴꾸용품 10여 종이 출시 3개월 만에 완판에 가까운 실적을 보였다. 아성다이소는 이번 기획전에 맞춰 10여 종을 다시 마련했다. 이밖에 다꾸용품으로 마스킹 테이프, 스티커 등을 구성했다.

다이소 꾸미기 페어 콘테스트도 진행한다. 기간은 오는 5월 15일까지이며, 인스타그램 계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아성다이소 상품을 이용해 사진을 꾸미고, #다이소, #다이소폴꾸, #다이소금손을 해시태그해서 업로드한 다음 아성다이소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팔로우하면 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