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신규 상품 추가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수십만 개 브랜드의 수백만 개 아마존 미국(US) 상품이 추가로 판매된다고 11일 밝혔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지난해 8월 31일 론칭 후, 한국 고객들의 피드백을 통해 국내 수요에 맞는 판매 상품 구성을 확대해왔다. 아마존에서 한국으로의 배송 기간도 영업일 기준 평균 6~10일에서 4~8일로 단축됐다.
이번 신규 상품 판매 시작과 함께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새롭게 선보이게 된 브랜드 중 패션, 뷰티, 주방, 디지털, 스포츠 등 인기 브랜드를 엄선해 ‘아마존 블러썸(Blossom)’ 프로모션을 이달 중순께 진행할 예정이다.
11번가 관계자는 “그동안 판매 상품 구성에 일부 부족함을 느낀 고객분들의 아쉬움을 많은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해외 인기 브랜드를 소개하고 오직 아마존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프, 야외활동 본격화에 공연 예약 급증
위메프는 거리두기 해제 발표 후 오픈한 주요 공연 티켓이 매진됐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대형 인기 페스티벌은 준비한 좌석이 1분 만에 모두 팔렸다.
지난달부터 위메프는 △제14회 서울재즈페스티벌 2022 △S2O KOREA Songkran Music Festival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2 △2022 서울파크뮤직페스티벌 △워터밤 서울 2022 등 국내 대형 페스티벌 티켓 예약을 잇달아 오픈했다.
3년 만에 개최되는 서울재즈페스티벌과 우리나라에서 첫 선을 보이는 'S2O KOREA Songkran Music Festival'은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1분 만에 전 회차 매진됐다. 뷰티풀 민트 라이프, 서울파크뮤직페스티벌, 워터밤 등도 티켓 오픈 당일 준비한 수량이 모두 팔렸다.
뮤지컬, 연극, 전시 관람 예매도 함께 증가했다. 지난 4월 3~4주 위메프 공연 티켓 전체 매출은 직전 2주(4월 1~2주)와 비교해 583.3% 늘은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면세점, 해외 직구 온라인몰에 비건 화장품 입점
롯데면세점은 해외 상품 직구 온라인몰인 LDF BUY(엘디에프바이)에 비건 화장품을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비건 브랜드인 그로운 알케미스트와 헌터랩을 최근 LDF BUY에 론칭했고, 코라 오가닉스를 이달 중으로 입점시킬 예정이다. 그로운 알케미스트는 천연 유래 성분 사용 기술력으로 유명한 호주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다. 환경을 해치지 않는 유리, 플라스틱 패키징이 특징이다. 최근엔 세계적인 동물권 보호 단체인 피타(PETA)로부터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동물을 해치지 않음) 인증을 받기도 했다.
헌터랩은 피부 민감성·합성 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오가닉 브랜드로 현재 호주, 뉴질랜드, 중국 등에서 200개의 프리미엄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헌터랩의 모든 화장품 용기는 FSC(국제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았다.
세계적인 슈퍼모델 미란다 커가 론칭한 브랜드로도 잘 알려진 코라 오가닉스는 천연 인증을 받은 성분으로 만든 것이 특징인 브랜드다. 노니 추출물, 카하이 오일, 캐비어 라임, 카카두 플럼 등 필수 지방산이 풍부한 유기농 성분과 비타민 A, C, E를 배합해 화장품을 제조한다. 이 브랜드 역시 피타의 크루얼티 프리 인증을 받은 상품을 판매한다.
롯데온, ‘하객룩의 정석’ 패션 행사 진행
롯데온이 오는 15일까지 패션 행사 ‘하객룩의 정석’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호 패션 브랜드 중 하객룩을 포함해 초여름부터 수요가 늘어나는 원피스, 자켓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20% 할인 쿠폰,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에서는 립 상품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온은 소호 패션을 중심으로 하객룩 관련 패션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프롬비기닝, 리얼코코, 잇수다 등 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6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