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사랑의 쌀 300포 전달…CJ프레시웨이,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에 투자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영홈쇼핑, 사랑의 쌀 300포 전달…CJ프레시웨이,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에 투자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6.2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공영홈쇼핑, ‘사랑의 쌀 나눔’ 행사 쌀 3000kg 기부  

공영홈쇼핑은 지난 25일 대구지체장애인협회 북구지회 사랑의 쌀 나눔 행사에 쌀 10kg 300포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지난 25일 대구지체장애인협회 북구지회 사랑의 쌀 나눔 행사에 쌀 10kg 300포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지난 25일 대구지체장애인협회 북구지회 사랑의 쌀 나눔 행사에 쌀 10kg 300포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랑의 쌀은 장애독거노인, 취약계층 장애인 등 300여명에게 전달된다. 공영홈쇼핑은 이를 기점으로 전국 지역사회의 소외·취약계층에 대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씰리침대,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 그랜드 오픈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는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씰리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141년 전에 시작된 씰리의 창립 스토리와 함께 'Sleeping on a Cloud'라는 씰리의 초창기 슬로건을 주제로 하고 있다. 씰리 창립자 다니엘 헤인즈의 일화를 시각적인 요소로 구현했으며 흰색의 목화로 장식된 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팝업스토어는 더현대서울 4층에 위치하며, 이날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운영된다.

CJ프레시웨이,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에 투자

CJ프레시웨이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에 403억 원을 투자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발표한 디지털 전환(DT) 전략의 일환으로, CJ프레시웨이는 이를 통해 미래의 식자재 유통 시장 선점을 위한 초격차 역량 확보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CJ프레시웨이의 상품, 물류, 제조 인프라와 마켓보로의 IT 기술을 바탕으로 데이터 공동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고객 사업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초록뱀미디어와 아티스트 전속 계약

롯데홈쇼핑은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초록뱀미디어 본사에서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의 소속 아티스트로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루시의 엔터테이너 활동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 △엔터테이너 활동 홍보를 위한 캠페인 사업 등을 공동으로 협의했다. 계약 체결에 따라 루시는 향후 초록뱀미디어 아티스트로, 광고, 드라마, 방송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이어간다. 

특히 최근 기술 적용으로 실제 사람 같은 목소리까지 보유하게 돼 루시가 케이블TV '케이스타'(K-STAR)의 방송을 안내하는 광고가 방영될 예정이다. 하반기 중으로 초록뱀미디어가 제작에 참여하는 TV드라마에 직접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들을 계획하고 있다. 

CU, 숏폼 시트콤 '편의점 고인물' 온에어

CU는 27일 유튜브 쇼츠(Shorts) 시트콤'편의점 고인물'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편의점 고인물은 CU 아르바이트 경험 9년차의 스태프 '하루'가 겪는 일상 속 에피소드들로 엮었다. 해당 시트콤은 이날부터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CU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오는 30일부터는 제작사인 플레이리스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숏플리'에서도 볼 수 있다.

7월에는 네이버TV에도 공개된다. 편의점 고인물은 총 20부작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한 편씩, 총 4주 동안 공개될 계획이다.

홈앤쇼핑, 고객 직접 참여 '소비자 상품선정위원' 모집

홈앤쇼핑은 다음달 11일까지 '제21기 소비자 상품선정위원'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홈앤쇼핑 상품선정위원회는 2011년부터 방송 상품 선정에 있어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과정으로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 상품선정위원 및 내·외부 전문가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소비자 상품선정위원은 매주 1회 진행되는 상품선정위원회에 참여해 TV홈쇼핑 방송에 론칭할 신상품을 평가하고 발굴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활동기간은 2022년 8월 1일부터 2023년 01월 31일까지 총 6개월이다. 상품선정위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지원조건에 제한은 없으며, 제출서류는 지원서와 평가의견서다. 공지사항 내 게시글에서 필요서류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서류 평가와 면접과정을 거쳐 적격 여부를 심사해 7월 하순 선정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모집내용은 홈앤쇼핑 인터넷 쇼핑몰·모바일 앱 내 팝업창과 이벤트 공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