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마트·SSG닷컴, 추석 사전예약 프로모션 돌입
이마트가 오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42일간 2022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이마트는 대형마트 업(業)의 본질인 ‘고객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이번 추석 목표로 삼았다. 이에 5만 원 미만의 실속 선물세트 ‘리미티드 딜’을 작년 추석(4종)에 비해 3배 가량 늘린 11종으로 확대했다. 리미티드 딜 선물세트는 대량매입과 사전비축을 통해 기존 선물세트 대비 가격을 최대 40% 가량 낮춘 한정판 실속세트다. 올 추석 사전예약 기간을 대폭 늘리기도 했다. 올해 추석 사전 예약 기간 일수는 42일로, 작년 추석 33일에 비교하면 약 9일 가량 확대됐다. 추석뿐 아니라 역대 명절 중 가장 긴 사전예약 기간이다.
SSG닷컴 역시 오는 21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행사를 진행한다. SSG닷컴도 가성비 높은 초저가 선물세트를 집중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SSG닷컴만의 단독 혜택도 늘렸다.
홈플러스, 한 달 간 탄산음료 매출 21% 증가
홈플러스는 최근 한 달 동안(6월 11일~7월 10일 기준) 전체 탄산음료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21%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홈플러스의 프리미엄 PB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 탄산음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47% 급증했다. 무설탕으로 칼로리를 낮춘 ‘홈플러스시그니처 제로콜라(1.5L)’, ‘홈플러스시그니처 제로사이다(1.5L)’ 등의 제로 탄산음료를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
‘코카콜라 제로(1.5L*2)’, ‘펩시콜라 제로슈거(190ML*6)’ 등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역시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65% 증가했다.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차 ‘티젠 콤부차 레몬(150g)’도 같은 기간 매출이 62% 올랐다. 무알코올·논알코올 맥주를 찾는 사람도 크게 늘었다. ‘무알콜 하이트제로(350ML*6)’, ‘논알콜 카스제로(355ML)’, ‘무알콜 클라우드클리어제로(350ML)’ 등 제품은 전년 동기 매출이 38% 늘었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다양한 탄산음료 행사를 진행한다.
티몬, 발라드 페스티벌 ‘발라당’ 얼리버드 30% 할인판매
티몬이 ‘제1회 발라드 페스티벌, 발라당 2022’ 얼리버드 티켓을 단독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제1회 발라드 페스티벌, 발라당 2022는 발라드를 만끽할 수 있는 발라드 페스티벌이다. 공연은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엘리시안 강촌에서 열린다.
티몬에서만 독점 판매하는 발라당 2022의 얼리버드 티켓은 20일 오후 12시부터 오픈한다. 1주일간 단독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티켓은 1일권 단위로, 회차당 1인 4매까지 구매할 수 있다. 지정 좌석 없이 관람할 수 있는 자유석으로 운영된다.
지난 14일 공개된 1차 라인업에는 김나영, 박정현, 박창근, 스텔라장, 아도이, 오존, 이무진, 이준호, 정승환, HYNN(박혜원)이 이름을 올렸다. 2차 라인업은 추후 발표된다.
쿠팡, ‘7월 생필품 페어’ 진행
쿠팡이 ‘7월 생필품 페어’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생필품 페어에선 피죤, 리큐, 2080, 도브, 엑츠, 비트, 아이깨끗해 등 60여개 국내외 생필품 브랜드가 참여했다. 쿠팡 와우회원에게는 즉시할인과 할인쿠폰, 한정 특가상품도 제공된다.
쿠팡은 쇼핑 편의를 위해 ‘카테고리관’에서 헤어케어, 바디케어, 구강·면도용품, 세탁세제·섬유유연제, 청소·주방세제, 탈취·방향·살충제, 화장지·물티슈, 마스크 등으로 제품을 구분했다. ‘브랜드관’에선 생필품 브랜드 대표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