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 폭우 피해 지역에 긴급구호물품 지원
이마트24는 지난 9일 구로구와 인천 남동구에 구호물품을 전달했으며, 11일 평택시에 구호물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전달한 구호물품은 생수, 음료, 컵라면, 초코바 등 총 1000여 명분, 1만4000여 개다. 이마트24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연락을 취하며, 향후 도움이 필요한 곳에 구호물품을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비 피해를 입은 가맹점이 신속하게 복구되고 정상적인 영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SPOTV NOW 이용권 담은 'SPOTV NOW 갈릭새우칩슛'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함께 'SPOTV NOW 갈릭새우칩슛'을 4만 개 한정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SPOTV NOW 갈릭새우칩슛은 바삭한 식감이 돋보이는 상품이다. 해당 상품에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이탈리아 세리에A와 같은 해외축구, MLB 등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SPOTV NOW 프리미엄 이용권(1일, 7일, 30일 랜덤 구성)이 동봉돼 있다.
이용권은 SPOTV NOW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GS리테일, 레페리와 MOU 체결…'문래라이브' 경쟁력 강화
GS리테일은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라이브커머스 대행 사업인 '문래라이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라이브커머스 컨텐츠 제작과 마케팅, 상품 기획과 개발 등에 관해 긴밀하게 협업하기로 했다. 특히 GS리테일 문래라이브는 레페리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프리미엄 컨텐츠를 만들고 구매전환을 높이는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서비스 프리미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영등포구 소외계층에 보양식 전달
롯데홈쇼핑은 말복을 앞두고 지난 10일 영등포구 소외계층 200가구에 '보양식 패키지'를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롯데홈쇼핑은 영등포구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200가구에 간편 보양식과 영양식을 담은 보양식 패키지를 전달했다. 패키지는 삼계탕, 갈비탕, 미숫가루 등 식품 6종으로 구성됐다.
이케아 코리아, '스웨덴 미트볼 데이' 할인 행사 진행
이케아 코리아는 '스웨덴 미트볼 데이'를 맞아 미트볼, 플랜트볼 15% 할인 행사를 1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년 8월 23일 돌아오는 스웨덴 미트볼 데이를 기념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스웨덴을 대표하는 음식인 미트볼을 맛보며 스웨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내 스웨덴 푸드 마켓에서 판매하는 미트볼과 플랜트볼을 1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야놀자, 임직원 가족 대상 복지 프로그램 시행
야놀자는 오는 26일까지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미래 기업가 양성을 위한 '와이 키즈 캠프'(Y-kids camp)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야놀자는 임직원 자녀 중 5-9세 아동 40명을 야놀자 사옥으로 초청해 3주 간 디자인 사고에 기반한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하버드식 교육솔루션을 결합한 놀이를 통해 참여 아동들의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세계적인 인재로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임직원 부모를 위해 '리마인드 웨딩 촬영'도 지원한다. 야놀자는 지난 5월 임직원 대상으로 신청 사연을 접수해 총 50팀을 선정했다. 리마인드 웨딩을 위한 드레스, 턱시도 등 의상을 비롯해 헤어, 메이크업과 촬영 및 앨범 제작비를 전액 지원한다.
현대홈쇼핑, 전국 지역축제 누비며 이색 '라방' 펼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4일 전국 각지 지역 축제에 찾아가 지역 특산물과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 등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 프로그램 '쇼라트럭'의 첫방송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쇼라트럭은 방송 진행이 가능하도록 개조된 트럭에서 진행하는 이동식 라이브 방송으로, 실시간으로 장소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단순한 상품 판매 뿐만 아니라, 지역 축제 방문객들과의 인터뷰·시식 코너 소개 등 오프라인 축제 현장을 담아낼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4일 경상북도 성주 '생명문화축제' 현장에서 쇼라트럭 첫방송을 진행해 성주 참외빵, 경북 사과, 대구 막창 등 경상북도의 대표 지역 특산물 및 인기 식품을 선보인다.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충청북도 괴산의 '세계 유기농 엑스포'(9월), 충청남도 '공주·부여 백제문화제'(10월), 강원도 '강릉 커피축제'(11월) 등 매월 쇼라트럭 방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