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11번가, 럭셔리 중고명품 라이브 방송 선봬
11번가는 중고명품 전문 플랫폼 ‘구구스’(GUGUS)와 협업해 에르메스, 샤넬, 크리스찬 디올, 롤렉스 등 럭셔리 브랜드 명품을 라이브 방송으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27일 오후 9시 ‘구구스 반포 신세계점’ 매장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희소성을 갖춘 중고명품 총 15개를 모았으며, 구구스에 소속된 전문 명품 감정사들의 검수를 거쳤다.
방송 중 50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명품 전문 배송업체 ‘발렉스’(Valex)의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실시간 구매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추첨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5만 원권’(3명)을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온, ‘명품 전용 라이브 방송’ 진행
롯데온이 오는 28일 오전 11시 명품 전용 라이브 방송 ‘럭셔리 톡(Talk)파원’을 진행한다.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 오픈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으로, ‘해외 명품을 집에서 구하다’라는 콘셉트로 매월 2회 진행한다. 추가 할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며 관련 트렌드도 소개한다.
전문성과 함께 재미 요소도 추가했다. 명품 전문 쇼호스트가 명품 브랜드별 특징과 상품의 상세 디자인, 소재 등을 소개하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더불어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이 출연해 유럽의 명품 트렌드와 상황에 어울리는 명품을 설명해 준다.
롯데온은 럭셔리 톡파원에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상품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다음 달에는 파비앙이 프랑스에서 현지에서 방송에 참여하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2030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신규 인기 명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가방, 지갑 외에도 신발, 모자, 의류 등 판매 상품군도 확대할 방침이다.
쿠팡, ‘스포츠·레저 가을페어 메가세일’ 열어
쿠팡이 ‘스포츠·레저 가을페어 메가세일’을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엔 나이키, 아디다스, 프로스펙스, 리복, 데카트론, 락브로스, 골프버디, 캠프듀아, 벅703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들이 참여해 스포츠·레저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각 브랜드의 대표상품은 ‘브랜드관’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아울러 쿠팡 와우회원에겐 전용 핫세일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구매 금액대별로 와우회원 전용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홈플러스, PB 상품 온라인 매출 32% 증가
홈플러스는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시작한 지난 1월 13일부터 9월 18일까지 프리미엄 PB ‘홈플러스시그니처’의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고객들이 자주 찾는 대표 상품을 연중 저렴하게 판매하는 ‘물가안정365’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다. 판매수량 상위 품목에는 ‘홈플러스시그니처 무라벨 맑은샘물’, ‘홈플러스시그니처 1A 우유’, ‘홈플러스시그니처 물티슈’ 등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15일에는 물가안정365 신규 품목으로 ‘홈플러스시그니처 플레인·그릭 요거트’를 선보였고, 출시 11일 만에 누적 1만8000여 개가 판매됐다.
PB 탄산음료 온라인 매출도 231% 신장했다. 1.5L 한 병에 1000원인 홈플러스시그니처 탄산음료 4종은 2월 3월부터 9월 25일까지 누적 168만 여 병이 판매됐다. 집에서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는 내식 증가에 따라 ‘홈플러스시그니처 우리쌀 푸레이크’, ‘홈플러스시그니처 우리 곡물 그래놀라’ 등 PB 시리얼 온라인 매출은 176% 늘었다. ‘홈플러스시그니처 쟌슨빌 부대찌개’, ‘홈플러스시그니처 우삼겹 된장찌개’ 등 PB 냉장간편식의 온라인 매출도 76% 증가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