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보령, '제1회 CIS Challenge' 스페이스 헬스케어 수상팀 발표
보령은 스페이스 헬스케어 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제1회 CIS(Care In Space) Challenge'의 6개 수상팀을 27일 발표했다.
CIS Challenge는 스페이스 헬스케어라는 미개척 분야를 열어나가기 위해 의료기기, 진단, 제약 등 다양한 목표를 가진 스타트업들을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령이 주최하고 최초의 민간 우주 정거장 개발 기업인 액시엄 스페이스(Axiom Space)와 우주항공 스타트업 전문 육성 기관인 스타버스트(Starburst)가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 수상팀은 △어드밴스드 텔레센서스(Advanced TeleSensors)△딥 스페이스 바이올로지(Deep Space Biology)△미엘린-에이치(Myelin-H) △나노 파마솔루션스(Nano PharmaSolutions) △바이보 헬스 (ViBo Health) △엑스토리(Xtory) 등 6곳이다.
이들에겐 각각 10만 달러의 투자금과 함께 CIS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다양한 기업, 기관들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휴메딕스, 고점탄성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 소프트' 출시
㈜휴메딕스는 엘라비에의 론칭 10주년을 맞아 고점탄성의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 소프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엘라비에® 프리미어 소프트는 기존 모노페이직, 바이페이직 필러의 장점을 극대화한 히알루론산 필러다. 정제된 고순도의 히알루론산에 휴메딕스만의 기술인 Hi-B(High Viscoelasticity-Hybrid) 공법을 적용해 화학적 가교를 최소화, 물리적 가교를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주름 개선 효과와 안전성 또한 입증됐다. 국내 주요 대학병원에서 24주간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양쪽 코입술주름(팔자주름)에 대한 일시적 주름 개선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했다.
JW중외제약, 혈우병 환자 위한 '헴리브라' 앱 업데이트
JW중외제약은 혈우병 환자의 투약 정보 제공을 강화하기 위해 '헴리브라' 앱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헴리브라는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 헴리브라를 처방받은 환자들을 위해 질환 교육과 약물 투여 안내를 지원하는 앱(APP)이다. 환자들은 헴리브라를 통해 질환정보, 투약 관련 제품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투약·주사일지를 작성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알람을 통해 투약 주기와 부위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헴리브라 투약가이드에서 권고하는 투약 방법처럼 지난 주사 부위를 피해 다른 곳에 주사할 수 있도록 이전 피하주사 부위 정보를 총 3회(투약 하루 전, 1시간 전, 투약 1시간 뒤) 알려준다. 또한 홈 화면에 '주사일지 작성하기' 버튼이 추가돼 투약 후 주사일지를 손쉽게 작성할 수 있다.
삼바 존림 대표, 4공장 가동 기념 임직원 감사 푸드트럭 행사 개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존림 대표가 4공장의 성공적인 부분 가동을 기념하고 임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일주일 간 푸드트럭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푸드트럭에는 임직원 및 사내 협력사 직원 등 총 5500여 명에게 제공될 버거·수제 맥주 세트가 준비됐다. 임직원이 가족, 지인과 함께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1인당 패밀리 세트(버거 4개) 또는 2인 세트를 제공한다.
더불어 '좐 식당'(John’s Diner)을 테마로, 임직원에게 '좐형'으로 불리는 존림 대표가 셰프 복장으로 직접 배식을 진행한다. 이사회 멤버들도 현장 배식을 통해 임직원 격려에 동참한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