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 고려대학교 협업 2탄 딸기잼 맘모스빵 내놔
CU는 오는 11일 고려대학교와의 공식 협업 상품으로 '고대1905 딸기잼 맘모스빵'(3300원)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24시간 이상 저온 숙성 반죽으로 만든 빵 위에 소보로를 토핑하고, 각 빵의 단면에는 완두와 통단팥 앙금을 바른 게 특징이다. 또한 버터크림과 딸기잼으로 만든 토핑을 빵과 빵 사이에 넣었다.
세븐일레븐, 디저트 맥주 '빌라엠비라' 단독 출시
세븐일레븐은 2023년 새해 첫 주류 신상품으로 와인 콜라보 맥주 '빌라엠비라'를 단독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빌라엠비라는 국내 1위 이태리 와인브랜드 빌라엠과 성수동에서 시작한 대한민국 대표 수제맥주 브랜드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가 콜라보해 만들어졌다. 맥주에 청포도농축액을 가미했으며 알코올 도수는 5도다. 세븐일레븐은 빌라엠비라 단독 출시를 기념해 4캔 구매 시 1만1000원 균일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인크루트, '메타검사'의 평가·진단 기술 포함 15건 특허출원
인크루트는 AI시대 인재를 진단할 수 있는 '메타검사'의 평가·진단 기술 포함 지식재산권 15건을 특허청에 출원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허출원 항목은 메타검사(게임 기반 역량 평가 시스템 및 방법/ 게임 기반 메타 지능 평가 시스템 및 방법/게임 기반 실용 지능 평가 시스템 및 방법/게임 기반 종합 역량 평가 시스템 및 방법, 이상 4건)와 게임기반 역량 평가 시스템 및 방법(무두질/새 사냥/토끼 사냥/미로/식수 정화/돌 굴리기/낚시, 이상 7건), 인성검사의 응답 신뢰도 확인을 위한 문항 제공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 등 15건이다.
여기어때, 30만 원대 오사카 '해외특가' 공개
여기어때는 30만 원대 오사카 '해외특가'를 10일 공개했다.
이번 상품은 2박 3일 일정으로, 숙소와 왕복 항공권이 포함됐다. 숙소는 여행자 선호도가 높은 '호텔 한신 아넥스 오사카'다.
GS리테일, 몰랑이 내세운 '핫도그·치즈버거' 선봬
GS리테일은 오는 11일 캐릭터 몰랑이를 내세운 핫도그와 치즈버거를 GS25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몰랑이 미트볼피자핫도그는 토마토 베이스의 피자소스를 미트볼 위에 토핑하고 치즈를 얹은 상품이다. 몰랑이 통돈까스치즈버거는 데미글라스 소스와 당근과 코올슬로 샐러드와 치즈, 피클 등이 가미됐다. 두 제품에는 총 5종의 '캐릭터 스티커'가 램덤으로 담겨 있다.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로 새단장
현대홈쇼핑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모바일 앱에서 운영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름을 기존 '쇼핑라이브'에서 '쇼라'로 변경하고 리브랜딩했다고 10일 밝혔다.
리브랜딩을 기념해 오는 11일 오후 9시 '구해왔쇼라'라는 새 고정 프로그램이 론칭된다. 첫 방송 상품은 '쁘띠엘린 젤리캣 토끼인형'과 키링이다. 이날 생방송 중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토끼 모양 돌반지' 등 경품을 비롯해 5만 원 이상 구매고객 전원에게 H포인트 2000점을 적립해주는 등 특별 혜택이 제공된다.
GS리테일-미국육류수출협회, 소고기 판매
GS더프레시는 전국 점포에서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미국육류수출협회와 GS리테일이 함께'라는 미국산 소고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일반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구이용 부위인 미국산 우삼겹 600G을 기존 대비 40% 저렴한 6980원에 판매한다. 더욱이 미국산 최상위 등급 프라임 등급 척아이롤 200G은 7800원, 미국산 부채살 300G, 미국산 삼겹살, 목살 500G/팩을 각 9800원에 판매된다.
야놀자, 2023 여행 트렌드 'R.E.S.T.A.R.T' 발표
야놀자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2023 여행 트렌드 'R.E.S.T.A.R.T'(리스타트)를 10일 발표했다.
R.E.S.T.A.R.T는 △여행업계 회복세(Revitalization) △공연업계 활성화(Entertainment) △근거리 여행 인기(Short-distance Travel) △기술 도입 가속화(Technology) △해외여행 증가(Abroad) △지속 가능 여행 확산(Responsible Travel) △여행을 통한 경제 활성화(Tourism Economy) 등 7가지다.
롯데홈쇼핑, '최유라쇼' 설 특집전 진행
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까지 '최유라쇼' 설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2일에는 '타바론 티세트'가 방송된다. 이어 국가 공인 전통방식으로 생산된 스페인 '벤타델바론 올리브오일', 400년 전통의 이탈리아 '주세페 주스티 발사믹 세트'가 판매된다. 14일에는 독일 '쉐넨베르거 민들레 착즙주스', '설성목장 한우곰탕' 등도 준비됐다.
롯데하이마트, 설 앞두고 파트너사에 상품 대금 조기 지급
롯데하이마트는 10일 210여 개 중소 파트너사에 상품 대금 251억 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상여금 등 자금 소요가 많은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의 원활한 자금 조달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 오는 25일 지급 예정이었던 상품 대금을 15일 앞당긴 것이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