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 메타버스 전문기업 '미스틱메타'와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 체결
NS홈쇼핑은 지난 9일 판교 사옥에서 메타버스 전문기업 '미스틱메타'와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통과 메타버스의 융복합 사업에 대한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한 상호이익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향후 양사는 미스틱메타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미스틱랜드 내에 NS홈쇼핑의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체험관을 구현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미스틱랜드의 NS홈쇼핑 체험관은 개발 과정을 거쳐 오는 4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단국대학교와 청년 창업 지원 MOU 체결
세븐일레븐은 10일 오전 단국대학교와 함께 '청년 창업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청년 경영주들에게 일정 기간 세븐일레븐 점포를 실제 운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 경영주들이 창업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초기 투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기간 내에는 학업문제를 최우선 순위로 배려해 진행된다.
단국대 재학생 및 창업, 취업준비생들은 일정 기간 점포 운영을 마친 후 계속해서 편의점 운영을 희망할 시 재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창업 대신 코리아세븐 입사를 희망할 시엔 해당 경험에 대해 채용 평가에서 우수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우대혜택이 제공된다.
GS25, 챗 GPT 열풍으로 매장 관리 '챗봇조이' 가입 증가
GS25는 AI 챗봇 'GS25 챗봇조이'가 챗 GPT 트렌드속에서 가입자 수가 2월 한 달간 전월 대비 13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GS25 챗봇조이는 2018년 선보인 가맹점 대상 업무 지원 챗봇 'GS25 챗봇지니'의 기능을 보다 고도화한 카카오톡 채널 기반의 AI 챗봇이다. 365일 24시간 점포 경영주와 스토어매니저의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궁금증에 답변해 주며, 점포의 상품, 물류 조회, 업무 지식 검색, 해피콜 등록 등이 가능하다.
앞으로 GS리테일은 점포 운영 효율 및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챗봇 성능을 고도화하고, 점포 실근무자들과 심층 인터뷰를 통해 불편사항 개선하는 등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