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국내 중소기업과 오픈랜 생태계 구축 가속화
LGU+, 20대 전용 브랜드 홍보대사 '유쓰피릿'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페이·네이버페이 이달 23일부터 서비스 돌입
삼성전자는 오는 23일부터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의 협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삼성페이는 55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네이버페이 온라인 주문형 가맹점에서 간편 결제를 쓸 수 있게 된다. 네이버페이는 삼성페이로 결제 가능한 전국의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의 결제가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양 사의 페이 서비스 사용자들은 한층 강화된 온·오프라인 결제 경험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삼성페이는 온라인, 네이버페이는 오프라인으로 서비스 영역을 더욱 넓힐 방침이다.
SKT, 자사 분당 사옥 내 5G 오픈랜 구축
SK텔레콤은 분당 사옥 내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위한 5G 오픈랜 인빌딩(실내) 실증망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연동 품질을 확인했다고 22일 밝혔다.
오픈랜 인빌딩 실증망은 실내 사무공간에서 국내 중소기업들과 협력해 오픈랜 장비의 성능 시험과 실제 서비스를 연동해 만들어졌다.
SKT는 인빌딩 실증망의 첫 실증 사례로 국내 중견 기업인 에치에프알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5G 오픈랜 기지국을 설치하고, 안정적인 5G 인빌딩 서비스 품질과 성능을 확인했다.
SKT는 앞으로도 오픈랜에 대한 활발한 실증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다가올 오픈랜 시대를 준비함과 동시에 국내 중소 제조사들과 함께 협력함으로써 국내 오픈랜 생태계를 키워 나갈 계획이다.
LG U+, 20대 전용 브랜드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
LG유플러스는 오는 4월 5일까지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의 마케팅 활동·홍보 및 Z세대 자문단으로 활동할 '유쓰피릿' 12기 대학생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되는 12기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 수행과 함께 디지털 콘텐츠 제작, Z세대 자문 등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이들은 콘텐츠 기획·제작 실무 교육을 받고 LG유플러스 브랜딩, ESG 활동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SNS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 △유쓰 브랜드 홍보 아이디어 제안 △유플러스 현직자 직무 인터뷰 △유플러스 내 서비스 및 상품에 대한 Z세대 자문 등을 수행한다. 브랜드 행사와 온·오프라인 이벤트 기획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