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매출 1위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매출 1위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5.0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야9데이 시즌2’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 中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와 ‘고양이와 스프’ 퍼블리싱 계약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하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1위에 오르며 애플 앱스토어와 함께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석권했다고 9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매출 1위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하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1위에 오르며 애플 앱스토어와 함께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석권했다고 9일 밝혔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지난 4월 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및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하며 2023년 최고 기대작 면모를 입증했다.

또한 이용자 증가세가 이어지며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높은 인기에 힘입어 신규 서버 그룹 ‘요하네스’와 ‘피아몬트’를 연이어 추가했다.  이날도 ‘룩’, ‘비숍’, ‘나이트’ 등 3개의 서버로 구성된 서버 그룹 ‘가니시오’를 오픈해 14개 서버 그룹, 총 42개 서버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를 즐기는 이용자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용자는 오는 25일까지 개최되는 ‘페리아 드 나이트’ 이벤트를 통해 매일 게임에 출석하고, 미션을 수행하면 빠른 성장을 돕는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야9데이 시즌2’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전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야9데이 시즌2’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야9데이 시즌2’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전했다.

프로야구 H3는 오늘부터 매월 9일마다 ‘야9데이 전용 상점’을 선보인다. 이용자는 전용 상점에서 구매한 아이템으로 야9데이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별한 보너스 이벤트도 열린다. 프로야구 H3는 매월 9일 10시 30분에 이벤트 시작을 알리는 푸시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야9데이 전용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한 유저 5명을 추첨해 게임 재화 ‘위닝볼’도 지급한다.

프로야구 H3 유저는 ‘야9데이’ 기간동안 3가지 미션에 참여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첫 번째 ‘업사이클링 미션’은 전용 상점에서 실버볼로 아이템을 구매한 모든 유저에게 패키지 보상을 지급한다. 추첨을 통해 골든볼과 실버볼을 추가로 보상받을 수 있다.

두 번째 ‘장비 강화 미션’은 매월 9일 유저가 성공한 장비 강화 단계(4~6강)에 따라 각종 보상을 지급한다. 마지막 ‘리그투어 우승 미션’은 매월 9일 유저가 게임 내 리그투어에서 우승할 경우 △S급 스킬 블록 팩 △스페셜 스킬 블록 △스페셜 장비 박스 등을 받을 수 있다.

‘야9데이 시즌2’ 이벤트는 오는 8월까지 진행되며, 프로야구 H3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프로야구 H3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중국 킹소프트(Kingsoft)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Kingsoft Shiyou)’와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中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와 ‘고양이와 스프’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중국 킹소프트(Kingsoft)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Kingsoft Shiyou)’와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중국 현지 퍼블리싱 계약에 따라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를 HTML5 게임(별도의 앱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즐기는 게임)으로 선공개한다. 이어 판호(유통 허가권) 발급을 비롯한 현지 반응 검토 등을 거쳐 중국 시장에 ‘고양이와 스프’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고양이와 스프’는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가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게임으로, 간단한 조작법과 귀여운 일러스트 등 힐링 요소가 특징이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4000만 건을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날 “이번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킹소프트 시요는 중국 게임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뛰어난 퍼블리싱 역량을 갖춘 파트너사”라며 “킹소프트 시요와 함께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만의 감성과 경험을 중국 이용자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