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프야2023’, 출시 3000일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프야2023’, 출시 3000일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6.3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AS 눈부신 바다의 카스미’ 등 신규 파이터 업데이트 실시
펄어비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로 ‘트위치콘 파리’ 참가
네오플, 장애인 첼로 연주단 ‘앙상블 힐’ 창단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 출시 3000일을 맞아 기념 선물을 지급하고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프야2023’, 출시 3000일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 출시 3000일을 맞아 기념 선물을 지급하고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컴프야2023’은 KBO리그의 모든 경기를 손안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올해 시리즈 21년 역사를 자랑하는 컴투스의 대표 야구 게임 타이틀이다. 출시 후 지금까지 누적 다운로드 1900만을 넘어서며 KBO 리그 NO.1 야구 게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우선 출시 3000일을 맞이하는 7월 2일부터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레전드 스카우트권’, ‘시그니처 선수팩’, ‘고급 고유능력 변경권’ 등 각종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3000일 축하해 꾸러미’를 선물로 지급한다. 특히, 해당 선물에는 레전드 등급 선수를 100% 스카우트할 수 있는 인기 아이템 ‘레전드 스카우트권’이 포함돼 있어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저들이 함께하는 참여 이벤트도 열린다. 컴투스는 30일부터 내달 6일까지 ‘컴프야2023’ 공식 카페에서 ‘삼행시 이벤트’를 연다. ‘컴프야2023’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삼천일’을 주제로 삼행시를 적어 댓글로 참여하면 된다. 모든 참여 유저에게는 ‘Live 구단 선택팩’을 선물한다. 

그 외에도 현재 진행하고 있는 ‘별빛 출석 룰렛’ 이벤트 페이지에 출시일인 7월 2일 접속 시 ‘행운의 박’에서 깜짝 선물로 ‘100%플래티넘팩’을 제공한다.

한편, 컴투스는 최근 2년 연속으로 KBO와 ‘2022 KBO 올스타전’의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메인 이벤트인 홈런레이스의 공식 타이틀명을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레이스’로 확정했다. 이를 기념해 ‘컴투스프로야구2023’과 ‘컴투스프로야구V23’ 유저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부산 사직야구장 현장에서도 야구팬들을 위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함께할 예정이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EX등급 ‘AS 눈부신 바다의 카스미’와 ‘AS 눈부신 바다의 제니’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AS 눈부신 바다의 카스미’ 등 신규 파이터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EX등급 ‘AS 눈부신 바다의 카스미’와 ‘AS 눈부신 바다의 제니’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밸런스형 파이터 ‘AS 눈부신 바다의 카스미’는 리더 스킬로 ‘익스트림 파이터의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량 증가’를 보유하고 있다. 전투 중 특정 조건 만족 시 팀원의 치명타 확률 및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태그아웃 시 팀원의 공격력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공격형 파이터 ‘AS 눈부신 바다의 제니’는 리더 스킬로 ‘녹속성 파이터의 공격력 증가’를 갖고 있다. 전투 중 특정 조건 만족 시 ‘페스티벌’ 상태가 돼 특정 스킬의 피해량과 치명타 확률 등이 증가한다.

이와 함께 신규 배틀카드를 추가했다. ‘눈부신 바다의 카스미 스페셜 카드’는 스킬 종료 시 아군의 치명타 피해량 증가 및 모든 적의 방어력 감소 효과를, ‘눈부신 바다의 제니 스페셜 카드’는 스킬 종료 시 치명타 피해량 증가 효과를 각각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파이터가 등장하는 스토리를 즐기며 러시 던전을 플레이하고, 던전 클리어 보상을 원하는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한여름의 보물 찾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챌린지 던전: 여름 축제 ~핫한 승부~’를 오픈하고 신규 파이터를 활용해 각 단계를 돌파한 이용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월드 드랍 이벤트, 릴레이 빙고 이벤트, 바캉스 선물하기 이벤트 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7월 8일(현지시간)부터 7월 9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트위치콘(TwitchCon)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로 ‘트위치콘 파리’ 참가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7월 8일(현지시간)부터 7월 9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트위치콘(TwitchCon)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트위치콘은 시청자, 코스플레이어, 매니저 등 트위치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직접 만나 소통하고 추억을 쌓는 트위치 최대 규모의 행사로 북미와 유럽에서 열린다. 트위치콘은 트위치를 통해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작년 7월에 진행된 트위치콘 암스테르담은 약 1만 4500명의 트위치 커뮤니티 및 사용자가 참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펄어비스는 조선을 모티브로 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콘텐츠로 참가하며 글로벌 모험가와 직접 소통해 한국의 문화와 아름다움을 파리와 유럽 전역에 알릴 예정이다.

유럽 게이머들은 트럭형 부스에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인근 킥 카페(Kick Café)에서 검은사막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아침의 나라 체험존, 포토 부스와 다양한 굿즈,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다. 해당 카페는 K팝 마니아들을 위한 공간으로 ‘오징어 게임’ 체험 행사도 진행한 곳이기도 하다. 8일 저녁에는 현지 모험가들을 직접 만나고 소통하는 행사인 ‘Oasis des aventuriers - Black Desert in Paris’도 진행한다.

지난 14일 전 세계에 공개한 아침의 나라는 글로벌 콘텐츠 평점 집계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81점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해외 비평가와 게이머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북미 최대 게임 전문 미디어 PC Gamer는 “2014년 출시 이후 약 10년 가까이 새로운 시도를 하는 펄어비스의 지속적인 노력이 대단하다”며 “아침의 나라를 통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담아내기 위한 개발진의 정성과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고 리뷰했다.

북미 MMO 게임 전문 미디어 MMORPG.com은 “실제 한국의 지형에서 영감을 얻은 풍경부터 NPC가 먹는 음식까지 조선시대의 모습이 아름답게 표현됐다“며 “한국 전통과 설화를 담은 한 편의 러브레터를 읊는 느낌을 받았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네덜란드 종합신문 Noord-Hollands Dagblad는 검은사막을 “코카콜라, 아이폰과 같은 미국 주요 브랜드와 경쟁하는 한국 브랜드(Korea is now able to compete with major US brands such as Coca Cola and iPhone)”라며 글로벌에서 인기 있는 강력한 게임 브랜드를 높게 평했다.

 

ⓒ넥슨 제공
㈜네오플(대표 윤명진)이 중증 발달장애인을 직접 고용해 게임사 최초의 장애인 연주단을 창단한다고 29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네오플, 장애인 첼로 연주단 ‘앙상블 힐’ 창단

㈜네오플(대표 윤명진)이 중증 발달장애인을 직접 고용해 게임사 최초의 장애인 연주단을 창단한다고 29일 밝혔다.

네오플은 지난 28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차정훈 이사, 네오플 윤명진 대표,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등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및 넥슨컴퍼니 주요 관계자,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첼로연주단 ‘앙상블 힐(Ensemble Heal)’ 창단식을 진행했다. 이날 창단식에서는 ‘던전앤파이터’ OST곡인 히링제도와 드보르작 첼로 협주곡, 카르멘 서곡 등을 연주했다.

네오플은 장애인 고용확대 및 인식개선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업을 진행해 서울에서 활동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연주단을 발굴, 지난 3월 중증 발달장애인 8명을 직접 고용했다.

네오플 윤명진 대표는 “네오플의 구성원이자 넥슨컴퍼니 가족이 된 ‘앙상블 힐’ 연주단원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며 “단원들의 아름다운 연주가 우리 사회에 꿈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회사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