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뚜레쥬르, 바이오 소재 ‘PHA’ 적용 빨대 도입
뚜레쥬르는 CJ제일제당에서 연구개발한 바이오 소재 ‘PHA’를 적용한 빨대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세포 안에 쌓아 놓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과 해양을 비롯한 대부분의 환경에서 분해된다. 세계적인 ‘탈(脫) 석유계 플라스틱’ 움직임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뚜레쥬르에 도입되는 빨대는 PHA와 산업 생분해 소재 PLA를 혼합한 소재로 만들어졌다. 부드러운 물성과 높은 내구성을 지녀, 일반 플라스틱 빨대처럼 이질감 없이 사용 가능하다.
뚜레쥬르는 직영점을 시작으로 해당 빨대를 시범 도입한 뒤, 3분기 중 전국 매장에서 테이크아웃용으로 확대 적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뚜레쥬르에서 연간 사용되는 약 1000만 개 빨대를 PHA 적용 빨대로 대체할 수 있을 전망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제임슨 증류소 모티브 팝업 열어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오는 11일부터 23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제임슨 디스틸러리 온 투어’(JAMESON Distillery on Tour) 팝업을 운영한다.
제임슨 디스틸러리 온 투어 팝업은 아일랜드 더블린에 위치한 제임슨 증류소를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더블린 증류소를 직접 방문한 듯한 분위기 속 다채로운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방문객들은 제임슨의 헤리티지와 브랜드 스토리, 제품 테이스팅을 경험할 수 있는 ‘증류소 투어 프로그램’을 비롯해, 제임슨을 활용한 대표적인 시그니처 칵테일 3종을 만들어 보는 ‘제임슨 칵테일 클래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예약과 관련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제임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 ‘화애락 와이즈미’ 출시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9일 ‘화애락 와이즈미’를 출시한다.
화애락 와이즈미는 여성들의 두뇌 건강 관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기억력 감퇴로 인해 깜빡 잊고 놓치는 일들이 생겨 불편함과 우울감이 생길 수 있는 중년 여성들에게 ‘RG 메모리 포뮬라’ 설계를 바탕으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RG 메모리 포뮬라는 홍삼을 주원료로 하는 중년 여성들의 두뇌 활력에 도움을 주는 화애락의 여성 맞춤형 솔루션이다. 은행잎추출물, 샤프란, 원지, 복령, 녹용 등 부원료가 활용됐다.
여성 건강기능식품 리딩 브랜드로 건강고민별 라인업으로 재편한 화애락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두뇌 건강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오뚜기, ‘맛있는 볶음밥’ 신제품 2종 출시
오뚜기는 ‘맛있는 볶음밥’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 맛있는 볶음밥은 ‘베이컨김치볶음밥’, ‘계란볶음밥’ 2종이다. 베이컨김치볶음밥은 김치와 베이컨, 계란볶음밥은 계란과 닭가슴살 등이 들어 있다. 프라이팬에서 중불로 3분 간 조리하거나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아 약 4분간 데우면 된다.
신세계푸드 데블스도어, 1.75L 하이볼 출시
신세계푸드는 자사가 운영하는 수제맥주 펍 데블스도어에서 1.75L 대용량 하이볼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에반 윌리엄스 하이볼 용량은 일반적인 하이볼 용량인 350~500ml보다 3~5배가량 많다. 오리지널 버번 위스키 ‘에반 윌리엄스’와 탄산수의 조합으로 달콤한 바닐라, 카라멜 향과 싱그럽고 시트러스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