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재은 기자]
현대그린푸드, '청송 햇 홍로사과' 예약판매 개시
현대그린푸드는 올해 첫 수확한 '청송 햇 홍로사과'의 예약판매 행사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청송 햇 홍로사과는 경상북도 청송군에서 올해 처음 수확한 사과로, 진한 붉은색에 산미가 적고 달콤한 맛이 난다. 이번에 선보이는 청송 햇 홍로사과는 인위적 개입 없이 재배한 사과로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GAP)과 저탄소 인증을 받았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예약판매에서 당도 14브릭스 이상의 상품만을 선별해 배송할 계획이다.
사전예약은 현대그린푸드 공식 온라인몰에서 가능하다. 이달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배송 예정일은 다음 달 1일이다. 예약판매 가격은 4만5000원(3kg, 10~12입)이다.
배달의민족 "포케 주문하면 ‘eco용기’로 배달해드려요"
배달의민족은 앱을 통해 '포케올데이' 메뉴 주문 시 '현대카드X배달의민족 eco용기'(이하 에코용기)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에코 용기는 배민과 현대카드가 공동 개발한 친환경 다회용기로 배민 앱에서 '포케올데이 eco용기 세트'를 주문하면 받아볼 수 있다. 포케 단품 구매 시에는 추가 금액 800원을 지불하면 에코 용기로 변경할 수 있다.
이벤트는 전국 포케올데이 매장에서 진행되며, 한정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GS샵 "상품 선정부터 고객과 소통하니 매출 3배 늘어"
GS샵은 샤피라이브 'MD가 직구한다'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MD가 직구한다' 프로그램은 고객들이 구매하고 싶은 뷰티 상품을 댓글로 요청하면 MD가 해당 상품을 확보해 판매하는 방송이다.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는 라이브 커머스의 강점을 상품 선정 단계까지 확장한 것이다.
'MD가 직구한다'에 달린 고객들의 상품 요청 댓글은 3100여 건에 달하고, 방송 평균 매출은 일반 뷰티 방송 대비 2~3배 수준 높다. 고객 요청이 많은 상품 위주의 방송이 고객들의 관심과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해외 직구를 접목한 것도 큰 역할을 했다.
여기어때, '호캉스족' 3명 중 1명 '특별한' 호캉스 즐긴다
여기어때는 '휴식'보다 '특별한 경험'을 위한 호캉스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여기어때가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올해 이용자 3명 중 1명은 '호캉스 패키지' 이용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호캉스 패키지는 휴식이 강조된 기존 호캉스와 달리 체험 프로그램이 추가된 기획 상품이다. 이용 경험이 있는 응답자의 62.8%가 MZ세대로,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다. 회사 측은 "호텔 숙박과 함께 문화생활을 합리적 가격에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잘 맞은 것 같다"고 했다.
경험해 보고 싶은 호캉스 패키지로는 '음악 콘서트·페스티벌'이 69.3%의 지지를 받으며 수위를 차지했다. 이에 맞춰 여기어때는 음악과 여행을 결합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콘서트팩'을 기획했다. 평창에서 열리는 네 번째 콘서트팩은 오는 10월 6일부터 3일간 떠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좌우명 :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