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M’ ‘시간의 근원’ 개편 및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시간의 근원’ 개편 및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8.2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클로저스’ 신규 사이드 스토리 ‘메모리얼 퀘스트’ 업데이트
뉴스테이트 모바일, ‘아킨타’ 맵 신규 지역 확장
컴투스홀딩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공포의 외인구단 이현세 작가와 함께 ‘헐크파운데이션’ 기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던전 콘텐츠 ‘시간의 근원’을 개편하고,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시간의 근원’ 개편 및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던전 콘텐츠 ‘시간의 근원’을 개편하고,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시간의 근원’은 보스 ‘파풀라투스’에게 입힌 대미지로 결정되는 랭킹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 콘텐츠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파풀라투스’의 기존 패턴이 완화되고 새로운 패턴을 사용하는 신규 페이즈가 추가된다. 또, 통합 랭킹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던 기존 방식에서 각 직업별로 시즌 랭킹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변경하는 한편, 주간 참여 보상을 신설해 혜택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 ‘미요와 함께하는 메이플 월드 일주’를 12월 2일까지 진행한다. 누적 출석 보상으로 ‘미요의 꾸미기 상자’, ‘미요의 가을바람 코디 선택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최종 보상으로 ‘미요의 강화 선택상자’에서 ‘영원한 환생의 불꽃’ 또는 ‘초이스 큐브’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보상을 선물한다. 9월 7일까지 진행되는 ‘빙고 챌린지’에 참여해 빙고에 성공할 시 ‘자동전투 충전권(30분)’, ‘레드 큐브’ 등의 보상을 제공하는 한편, 빙고판 교체 누적 횟수에 따라 추가 누적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9월 21일까지 8종의 원정대 및 군단장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각 몬스터에 따른 전리품 제공하며, 수집한 열쇠 보상은 이벤트 상점에서 ‘시그너스의 코히누르 (유니크)’, ‘검은 노바의 휘장’ 등 다양한 보스 전리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이벤트 페이지 ‘소공과 매일매일 자동전투’에 참여하면 진행한 자동 전투 시간에 따라 ‘자동전투 충전권 (10분)’ 보상을 선물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사이드 스토리 콘텐츠 ‘메모리얼 퀘스트’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클로저스’ 신규 사이드 스토리 ‘메모리얼 퀘스트’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사이드 스토리 콘텐츠 ‘메모리얼 퀘스트’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메모리얼 퀘스트’는 중요한 사건의 후일담 또는 캐릭터, NPC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기 NPC ‘지나 그레이스(이하 지나)’를 주인공으로 한 ‘지나의 말할 수 없는 비밀’ 퀘스트가 공개됐다. 

평소 소심하고 말수가 적은 영웅 ‘지나’가 마음속 깊이 간직해 온 비밀을 엿볼 수 있으며, ‘메모리얼 퀘스트’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한 ‘소망을 품은 조각상’ 재료를 모으면 남녀 캐릭터 신규 코스튬 및 ‘지나’와 관련된 펫, 액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도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추억이 깃든 목걸이’를 제작하면 특별한 ‘지나’의 스킬 컷 씬도 활성화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지나 메모리얼 패스’를 선보인다. 9월 21일까지 패스를 통해 ‘메모리얼 퀘스트’ 및 게임 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S 확정 D 컴포넌트 : 기어’, ‘초월의 비약’ 등 고가치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으며, ‘소망을 품은 조각상’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썸머페스타 앙코르’ 이벤트도 진행한다. 플레이 및 일일 누적 접속 보상 ‘다이스 티켓’을 사용해 미니게임 ‘클로저마블’에 참여하면 각종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일정 횟수 완주 시 올 여름 최고 가치의 보상인 ‘SS 확정 D 컴포넌트 :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일일 던전 클리어 누적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썸머페스타 앙코르 티켓’으로는 ‘스킬 D 컴포넌트 : 기어’, ‘강화기 백신’ 등의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이 ‘아킨타(AKINTA)’ 맵의 신규 지역 추가를 중심으로 한 8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크래프톤 제공

뉴스테이트 모바일, ‘아킨타’ 맵 신규 지역 확장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이 ‘아킨타(AKINTA)’ 맵의 신규 지역 추가를 중심으로 한 8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아킨타 맵 업데이트 △신규 모드 ‘인간 vs AI’ 추가 △’SL8’ 신규 커스터마이징 추가 △에이스 리그 진행 △서바이버 패스 Vol.22 공개 등이다.

2022년에 출시된 아킨타는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하여 근미래적이면서도 토속적인 느낌을 동시에 선사하는 맵이다. 4km x 4km의 소형 맵이며, 최대 64명의 이용자가 참가해 약 15분간 속도감 있는 배틀로얄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8월 업데이트를 통해 아킨타에 이전에는 진입할 수 없던 북쪽 지역이 확장됐다. 특수한 아이템과 보급 무기가 스폰되는 유적지가 있는 ‘템플(Temple)’과 운하가 흐르는 ‘커널(Canal)’ 스팟이 추가됐다. 또, 아킨타에서 첫 번째 자기장의 크기가 소폭 확대되고, 자기장이 축소되기까지의 대기 시간이 늘어났다.

아킨타에서 강력한 AI를 상대로 생존해야 하는 신규 배틀로얄 모드 ‘인간 vs AI’가 추가됐다. 아킨타의 오리지널 배틀로얄과 동일하게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생존하는 것이 목표이며 자기장과 아이템 스폰의 밸런스는 동일하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AI의 총기가 강화되고 교전 중 행동 패턴이 다양해지는 등 점차 강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의 게임에는 1개의 스쿼드만 참여할 수 있으며, 일반 배틀로얄 모드보다 더 많은 BP를 획득할 수 있다.

지정사수소총 SL8을 위한 두 번째 커스터마이징 ‘강화형 총열’이 추가됐다. 해당 커스터마이징을 적용하면 교체 불가능한 전용 총열이 장착되며, 연사 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소염 기능이 더해진다. 대신, 수직 반동이 증가되며 총구 슬롯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에이스 리그도 시작된다. 예선은 9월 9일부터 15일까지, 본선은 16일부터 17일까지 매일 2시간씩 진행된다. 에이스 리그의 예선에 참가하려면 티어 점수가 최소 3,000점(다이아몬드 V) 이상이어야 하며, 여기에 본선 참여 티켓이 있어야 에이스 리그 본선에 참전할 수 있다. 에이스 리그 진행으로 인해 위클리 리그는 9월 9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지 않는다.

새롭게 공개된 서바이버 패스 Vol.22의 주인공은 드림러너 팩션의 ‘단테(Dante)’다. 패스 레벨을 모두 달성하면 단테의 캐릭터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패스로 업그레이드하면 단테의 코스튬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레거시 패스로 업그레이드 시 ‘스팀 펑크 레이디 세트’를 다시 구매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공포의 외인구단(작가 이현세, 가장 오른쪽)’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헐크파운데이션(이사장 이만수, 가장 왼쪽)’과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가운데는 컴투스 이동원 개발총괄 PD.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공포의 외인구단 이현세 작가와 함께 ‘헐크파운데이션’ 기부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공포의 외인구단(작가 이현세)’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헐크파운데이션(이사장 이만수)’과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달 18일 진행된 기부 협약식에는 겜프야 2023 개발을 총괄한 이동원 PD를 비롯해 이현세 작가와 이만수 이사장이 참석했다. 인기 판타지 야구 게임과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만화의 협업을 기념해 컬래버레이션 수익금 일부를 ‘헐크파운데이션’에 기부하기로 한 것. 한국 프로야구의 레전드인 이만수 이사장이 설립한 헐크파운데이션은 야구 꿈나무 육성과 아마추어 야구 발전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부금은 야구 꿈나무 육성을 비롯해 국내 야구 산업 발전에 활용될 예정이다.

출간 40주년을 맞은 공포의 외인구단은 주인공 오혜성과 라이벌 마동탁의 치열한 야구 대결, 엄지를 향한 삼각관계 등 탄탄한 스토리를 갖춘 한국 대표 스포츠 만화로 손꼽힌다. 이번 ‘겜프야 2023’ 야구 게임과의 최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만화 속 주인공 3인방이 ‘겜프야 2023’의 트레이너로 재탄생한다. 또한, ‘공포의 외인구단’ 시나리오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