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아이온 클래식, DOMINANCE Part 2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엔씨(NC) 아이온 클래식, DOMINANCE Part 2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8.2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스페셜 토너먼트’ 개최
발로란트, 정식 출시 앞둔 ‘프리미어’와 참여 이벤트 공개
펄어비스 ‘붉은사막’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DOMINANCE Part 2’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아이온 클래식, DOMINANCE Part 2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DOMINANCE Part 2’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이온 클래식’ 이용자들은 오늘부터 신규 인스턴스 던전 ‘비탄의 벽’과 최상위 PVE(Player vs Environment) 장비 ‘비운의 군단 지휘관 무기/방어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비탄의 벽’은 4명의 데바가 함께 공략하는 파티형 인스턴스 던전이다. 원활한 던전 클리어를 위해선 세분화된 공략 패턴이 필요해 파티원 간 단합이 요구된다.

‘비탄의 벽’ 공략 시 새롭게 업데이트된 최상위 신규 장비 ‘비운의 군단 지휘관 무기/방어구’ 획득이 가능하다. ‘비운의 군단 지휘관 방어구’는 모든 부위가 6개의 마석 슬롯으로 제공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분리 출시했던 ‘셀렉트 1’, ‘셀렉트 2’ 서버는 하나로 통합된다. 그동안 ‘셀렉트 2’ 서버에서 게임을 즐겼던 이용자에게는 △[이벤트] 외모 변경권 △[이벤트] 캐릭터 이름 변경권 △인던 추가 입장 주문서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셀렉트’ 서버 통합 이후에는 새로운 ‘와일드 카드’ 스킬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신규 스킬을 포함해 ‘와일드 카드’ 스킬을 재선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된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의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가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와 ‘스페셜 토너먼트’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스페셜 토너먼트’ 개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의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가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와 ‘스페셜 토너먼트’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디펜스 더비 스페셜 토너먼트는 노브랜드 버거가 후원하는 이벤트성 대회로,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우승 상금 500만 원을 두고 치열한 승부를 펼친다. 대회는 베팅팀 따효니, 인간젤리, 던과 배틀팀 러너, 철면수심, 얍얍 두 팀으로 나눠 총 6경기로 진행된다. 경기마다 팀별 2명씩 출전해 경기별 개인 순위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하며 최종 누적 포인트가 높은 팀이 우승의 영예를 안는다. 대회는 파트너 인플루언서인 기무기훈과 최케빈의 해설로 오는 8월 26일 오후 6시부터 디펜스 더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대회 개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승리 팀 예측 이벤트는 이용자가 베팅팀과 배틀팀 중 승리 팀을 예측하는 이벤트다. 대회 시작 전까지 참여 가능하며, 승부 예측에 성공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게임 재화 쿠폰을 증정한다. 플레이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디펜스 더비를 플레이하는 모습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대회 종료 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지급한다.

생중계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디펜스 더비 스페셜 토너먼트 중계 채널에서 공개되는 퀴즈의 정답을 제출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게임 재화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중계 채널에서 공개되는 제시어로 N행시를 짓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재치 있는 N행시를 작성한 참여자 중 30명을 선정해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한편 디펜스 더비는 지난 16일 노브랜드 버거와 페퍼로니피자 치킨, 감자튀김, 크런치오징어, 브랜드 콜라, 게임 쿠폰으로 구성된 ‘디펜스 더비팩’을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공식 카페에서 노브랜드 버거 컬래버레이션 인증샷 이벤트 및 노브랜드 사행시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게임 내에서는 노브랜드 버거 7일 출석부를 제공하고 있다. 디펜스 더비팩은 9월 20일까지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게임 ‘발로란트(VALORANT)’가 23일 팀 기반 경쟁 시스템 ‘프리미어(PREMIER)’의 정식 출시 소식을 알리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선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발로란트, 정식 출시 앞둔 ‘프리미어’와 참여 이벤트 공개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게임 ‘발로란트(VALORANT)’가 23일 팀 기반 경쟁 시스템 ‘프리미어(PREMIER)’의 정식 출시 소식을 알리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선공개했다. 

프리미어는 발로란트 내 새로운 경쟁 모드로 플레이어가 팀을 구성해 팀 기반 경쟁을 하는 시스템이다. 약 1년간의 시범 운영 과정을 거쳐 오는 8월 30일(수) 정식 출시한다. 플레이어는 최소 5명에서 최대 7명으로 구성된 팀을 꾸리고, 주간 대전과 플레이오프 토너먼트를 통해 비슷한 실력의 상대 팀과 겨루게 된다. 한 시즌은 발로란트의 액트 업데이트 주기에 맞춰 약 2개월간 진행된다. 팀 등록 기간을 비롯한 자세한 시즌 일정은 8월 30일(수) 공개된다.

팀 기반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데 목적을 둔 프리미어는 팀으로 즐기는 플레이는 물론, 플레이어가 직접 팀을 만드는 다양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함께할 팀원을 찾는 것부터 시작해 팀명과 로고를 선택하는 등 팀의 정체성을 고민하고, 상대 팀과 경쟁을 통해 전략을 수정하며 팀 색깔이 묻어나는 개성 있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팀의 결속력을 다지는 과정에서 느껴지는 소속감부터 원하는 결과를 얻었을 때의 기쁨까지 깊이 있는 팀 게임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어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게임 내 보상과 팀 굿즈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프리미어에 팀을 등록만 해도 10 레디어나이트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주간 대전에 참여할 때마다 추가로 10 포인트씩 받을 수 있다. 두 번의 주간 대전에 참여해 세 가지 미션을 모두 달성한 플레이어는 총 △30 레디어나이트 포인트를 받으며 △프리미어 팀 굿즈(카드지갑 &랜야드)에 응모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벤트는 프리미어가 시작되는 8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3’ ‘ONL(Opening Night Live)’에서 ‘붉은사막’의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을 22일(현지 시간) 공개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붉은사막’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3’ ‘ONL(Opening Night Live)’에서 ‘붉은사막’의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을 22일(현지 시간) 공개했다.

게임스컴 주요 출품 기업들이 참가하는 전야제 ONL은 새로운 신작과 주요 게임의 영상 소개 그리고 대담 등이 진행되는 행사다. 전세계 라이브로 중계되며 작년의 경우 누적 시청수 1억회를 넘기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붉은사막의 게임 플레이 영상은 '에르난드(Hernand)' 지역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광활한 오픈 월드에서 다양한 탐험과 전투를 벌이는 주인공 ‘클리프(Kliff)’의 모습을 4K 화질의 그래픽으로 약 3분에 걸쳐 담아냈다.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으로 구성된 영상에서 △뛰어난 그래픽으로 그려진 실제와 같은 풍경 △모션 캡처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박진감 넘치는 전투 액션 △주변 환경 및 NPC와의 상호작용 △다양한 오브젝트의 물리 효과와 연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화려한 액션과 전투가 눈길을 끈다. 무기뿐 아니라 건물이나 환경 등을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와 자유도 높은 전투가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1vs1 뿐 아니라 1vs다(多) 전투가 강렬하고 실감나게 펼쳐진다. 상황에 맞는 무기의 사용, 오브젝트를 활용한 공격, 잡기, 던지기, 발차기 등 다양한 액션을 조합한 연계기를 통해 개성 있는 전투를 만들어 간다.

이 외에도 새로운 스타일의 플레이와 다채롭고 깊이 있는 콘텐츠도 담겨있다. 공중 비행 등의 플레이 영역의 확장, 건물이나 나무를 올라가거나, 높은 장벽을 뛰어넘는 액션, 낚시나 팔씨름, 야생마 길들이기 같은 미니 게임 등의 볼거리도 풍부하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